http://www.nba.com/magic/news/denton_otisinterview1_021610.html
괄호 안은 제가 번역하면서 임의로 붙인 코멘트입니다.
QUESTION: 시즌 전반기에 잘나갈 때도, 실망스러울 때도 있었습니다. 첫 54경기를 평가한다면?
OTIS SMITH: 이겼어야 하는 몇경기를 졌고, 졌어야 하는 몇경기를 이겼어요. 기복이 있긴 했지만, 36승18패의 좋은 순위에, 선수들은 건강합니다. 이대로만 계속 간다면, 플옵 때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겁니다.
QUESTION: 경기력에 기복이 큰 이유가 로테이션에 새로운 선수가 5명(카터, 반스, 윌리엄스, 앤더슨, 배스)이나 추가된것 때문인가요?
OTIS SMITH: 그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지만, 스케쥴 탓도 크다고 생각해요. 그동안 우리의 스케쥴을 살펴본다면, 지난 8주동안 엄청난 거리를 이동해야 됐고, 많은 백투백 경기가 있었어요. 변명하려는 건 아니지만, 힘든 스케쥴이었던건 분명해요. 거기다가 새로운 선수가 5명 추가됐으니 경기력에 기복이 있을 수 밖에요. 최근에는 훨씬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줬다고 생각하지만, 아직도 우리의 잠재력을 전부 보여줬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아직 갈길이 멀지만, 현재 우리팀이 마음에 들어요.
QUESTION: 빈스 카터가 1월달 슬럼프를 극복하는 모습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플레이오프때 카터는 올랜도는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OTIS SMITH: 빈스의 슬럼프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쓰지 않습니다. 그가 얼마나 능력있는 선수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에요. 단순히, 엘리트 빅맨과 플레이해야 되는 것에 아직도 적응하는 중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팀에는 득점력이 뛰어난 선수가 많기 때문에, 자신의 롤을 확실히 이해하는게 중요해요. 몇몇 선수들은 적응을 해야만 했죠.
빈스에 대해서는 전혀 걱정하지 않습니다. 결국 중요한 순간에, 빈스가 팀을 위해서 큰 활약을 해줄것을 알고 있어요.
QUESTION: 배스의 상황에 대해 많은 팬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배스에 대해 어떤 기대를 가지고 있고, 플레이오프 때는 배스가 더 큰 역할을 수행할 것인가요?
OTIS SMITH: 그는 사이즈 좋은 4번이고, 그런 선수는 이 팀에 몇명 없어요. 라샤드와 라이언은 스트레치 4번이죠. 상대팀들이 빅라인업을 들고 나올 때, 배스의 능력이 빛을 발할거에요. 특히나 플레이오프 때, 경기 페이스가 느려지면서 그의 능력은 더욱 유용할겁니다. 브랜든에게, 집중력을 유지하고 실력을 계속 갈고 닦으라고 얘기했어요. 그는 여전히 우리팀의 큰 부분이고, 농구선수의 인생은 마라톤이지 단거리질주가 아니에요. 미래를 알고 있는 사람은 나밖에 없어요. ( -_-;; 오티스 선생 포스 ㄷㄷㄷ 이군요)
QUESTION: 이런것에 대해 얘기하길 좋아하지 않는다는걸 알고 있지만,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3일 앞두고 어떤 트레이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까?
OTIS SMITH: 아무런 트레이드도 없을겁니다 (ㅠㅠ). 우리팀이 마음에 들고, 완전 거절할 수 없는 오퍼가 들어오지 않는 이상, 아무것도 하지 않을거에요. 물론 시간과 노력을 들여 모든 가능성을 들여다보겠지만, 나는 우리팀이 정말 마음에 들고, 현상태로 좋을 결과를 낳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QUESTION: 만약 동부 라이벌 클리블랜드나 보스턴이 빅트레이드를 한다면, 그에 대응하여 로스터 업그레이드를 할 생각은 있습니까?
OTIS SMITH: 아니요. 지금 그팀들(클블, 보스턴)이 하려는 행동이 아주 마음에 들어요. (아마 아마레 영입이 클블의 전력향상에 별 도움이 안될거라 생각하는것 같습니다.)
QUESTION: 그렇다면, 지금 모습대로의 올랜도 로스터가 다시 파이널로 진출할 수 있을만한 전력이라고 믿는건가요?
OTIS SMITH: 꼭 1~5번까지 전부 재능이 넘치는 선수가 있어야 우승할 수 있다는 건 오해입니다. 전혀 사실이 아니에요. 1명의 최고의 선수가 최고의 선수처럼 플레이하고, 그를 중심으로 나머지 선수들은 자신의 역할을 이해하고 있으면 되요. 문제는, 선수들이 자신의 롤을 이해하지 못할 때 생겨요. 리그에서 가장 잘하는 선수 5명으로 라인업을 채우더라도, 그 선수들이 자신의 역할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그저그런 성적밖에 못낼 수도 있는거에요.
중요한 것은 단순히 재능을 모으는 문제가 아니라, 팀을 올바른 방식으로(제대로) 건설하는거에요. 우리가 꼭 나서서 이선수 저선수 다 영입할 필요 없어요. 우리팀에는, 지금 당장 우승에 도전할 수 있을만큼 충분히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습니다.
QUESTION: 하워드가 선수로서, 리더로서 보여주는 발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OTIS SMITH: 그는 행동과 발언을 통해 솔선수범해서 리더가 되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어요. 한명의 선수로서는, 그는 상대방의 수비를 읽는 방법을 점점 익혀가고 있어요. 그는 점점 성장할 것이고, 점점 나아질 것입니다. 아직도 드와잇은 무궁무진한 발전을 보여줄거에요.
QUESTION: 드디어 선발 라인업이 1달정도 같이 플레이했습니다. 올랜도가 좋은 모멘텀을 가지고 플레이오프에 돌입할 수 있을까요?
OTIS SMITH: 지금 이 시점에서는, 더욱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기를 기대할 수 있을겁니다. 우리 선수들은 프로페셔널이고, 올바른 방식으로 일에 접근할 것이고, 플레이오프를 앞두고 좋은 모습으로 정규시즌을 마칠 수 있을겁니다.
첫댓글 멋지군요 .
오티스 역시 멋지군요!!! 카터 믿어줘서 고맙습니다~~ 플옵때 분명 오티스단장에 기대에 120%활약해줄겁니다~
동감해요~
2004년 파이널만 봐도 오티스 단장 말이 이해가 가죠.. 초호화멤버 레이커스를 S급 선수 하나 없던 피스톤즈가 완승을 거둔거 보면요.. 하긴 지금 올랜도 선수 구성만으로는 최고라 생각합니다. 플옵까지 선수들끼리의 호흡이나 롤을 완벽히 세팅만 하면 우승도 가능할꺼라 생각되네요..
멤버 상태로는 무적이진 않지만 그들의 능력을 감안해보면 최고라고 할 순 있습니다. 현재 트레이드가 일어나진 않는 시점에선 최고입니다. 어떠한 트레이드가 일어날진 모르지만 말이죠. 가솔 트레이드가 2번 다시 일어나진 않는다면
단장의 마인드가 왠지 멋있는걸요 .. 무조건 슈퍼스타 영입을 추진하지 않고 팀웤을 중시하는 ..... 굳입니다 ㅜㅜ
말로만듣던 개념단장이군요 .. 훈훈합니다 ㅋㅎ
자신의 롤을 이해한다라.... 멋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