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08. 08. 오늘의 양식 : 하나님으로부터 생기가 들어가니
표어 : 오직 예수. 재림 신앙. 땅끝 선교
삶의 현장에서 드리는 예배
1. 예배의 부름---------- 마음을 정돈하고 예배를 드리는 데 방해가 없도록 합시다. ------------
2. 찬양과 경배---------- 79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236 우리 모든 수고 끝나
455 주님의 마음을 본받는 자 --------------------------------------
3. 신 앙 고 백---------- 사 도 신 경--------------------------------------------------------
4. 찬 송---------- 205 주 예수 크신 사랑 --------------------------------------------
5. 기 도---------- 주의 나라를 위하여
주의 동력자를 위하여
예배자를 위하여 ---------------------------------------------------
6. 하나님 말씀---------- 계 11 : 11 - 삼 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그들 속에 들어가매, 그들이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저희 속에 들어가매 저희가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
7. 설 교---------- 하나님으로부터 생기가 들어가니
세상 사람들의 기쁨과 즐거움도 잠깐뿐이었다.
3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명의 영 혹은 생명의 기운이 들어감으로 두 증인은 다시 살아날 것이고 구경하는 자들은 크게 두려워할 것이다.
11-1) 삼일 반 후에 - 삼일 반 후에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그들 속에 들어가매,
본 절은 에스겔의 환상을 반영한다.
* 겔 37: 5, 10-12 – 5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를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아나리라. 10 이에 내가 그 명령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나서 일어나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11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 하느니라. 12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에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생기'는 구약에서 자주 나타나는 표현이다.
* 창 2: 7 -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 창 6: 17 -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운이 있는 모든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하리니 땅에 있는 것들이 다 죽으리라.
* 창 7: 15, 22 – 15 무릇 생명의 기운이 있는 육체가 둘씩 노아에게 나아와 방주로 들어갔으니 22 육지에 있어 그 코에 생명의 기운의 숨이 있는 것은 다 죽었더라.
* 렘 10: 14 - 사람마다 어리석고 무식하도다. 은장이마다 자기의 조각한 신상으로 말미암아 수치를 당하나니 이는 그가 부어 만든 우상은 거짓 것이요 그 속에 생기가 없음이라.
* 합 2: 19 - 나무에게 깨라. 하며 말하지 못하는 돌에게 일어나라. 하는 자에게 화 있을진저! 그것이 교훈을 베풀겠느냐? 보라. 이는 금과 은으로 입힌 것인즉 그 속에는 생기가 도무지 없느니라.
두 증인의 부활은 생명의 부활을 의미한다. 사탄과 그 무리들은 두 증인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조롱을 당하던 짧은 기간 즉 삼 일 반 동안만 즐거워할 수 있을 뿐이다.
삼 일 반이 지난 후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생기를 통해서 두 증인이 부활하여 서게 됨으로 조롱하던 자들이 두려움에 사로잡히게 된다.
이러한 사실은 교회와 그리스도인이 사탄의 핍박과 고난으로 인해 완전히 사라진 듯 보일지라도 그 생명을 하나님이 주관하시기에 다시 부활하여 일어서게 됨을 암시한다. (Morris, Mounce, Johnson).
아담에게 하나님의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생령(生靈)이 되었던 것처럼 말씀이 육신이 되신 예수님처럼 길거리에 버려진 시체(屍體)에게 생기가 들어가면서 두 증인이 벌떡 일어서게 되니 경천동지(驚天動地)하는 일이 일어나게 된다.
천지가 개벽(開闢)되는 순간이다. 두 증인이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니 세상 나라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는 기적을 만들어내는 시간이 온 것이다.
* 계 11: 15 -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이르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11-2) 두 증인의 부활 - 그들이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크게 두려워하더라.
'발로'는 다른 도움이 없이 스스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완전한 부활체의 모습이다.
'일어서니'는 능력의 소유를 의미한다.
'구경하는 자들이'는 땅에 거하는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을 의미한다.
'크게 두려워하더라.'는 두 증인의 예언을 떠올림을 의미한다. 왜 '삼일 반 후'인가?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도 그같이 행하게 하려고 본을 보인 것이다. 하나님의 종들이므로 부활한 것이 아니다.
초대교인들도 다 체험했다. 성령이 임하면 주님과 똑같은 삶의 과정을 살게 된다.
목사니까 신앙이 더 좋아야 하고, 평신도니까 안 좋아도 되느냐? 아니다. 초대교회는 7집사가 다 순교하였으며 12사도가 다 순교했다. 성경의 요구는 목사나 평신도나 똑같이 주님처럼 살기를 바라시는 것이다.
오늘날에도 두 증인이 예수님과 똑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 마지막 때 초자연적 부활이 있을 것을 말한다.
에녹의 승천은 특별한 초자연적 사건이다. 죽음을 보지 않고 하늘로 올라갔다. 엘리야도 그렇다. '생기'는 박윤선 박사님은 '생존'이라고 했다. 이것은 장차 될 일이다. 꼭 이대로 믿으시기 바란다.
우리는 이런 기적이 있기에 예수를 믿는다. 생기는 부활의 생명을 의미한다. 발로 일어섰다는 것은 부활을 의미한다.
우리 하나님은 생명을 주시기도 하시고, 거두시기도 하시고, 생명을 다시 살리시기도 하신다. 그래서 이 두 증인이 발로 서게 하셨다. 구경하는 자들이 하나님의 능력을 보고 깜짝 놀랐다. 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이대로 이루어질 줄로 믿는다.
일어설 때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들렸다. 그 음성이 무엇일까? '이리로 올라오라'고 했으니까 하나님의 음성으로 본다.
요한도 하늘의 음성을 들었다. 예수님도 하늘의 음성을 들었다. 이 큰 음성은 상상할 수 없는 음성, 천지가 진동하는 음성일 것이다.
(1) 삼일 반 후에
주님의 부활을 닮았다.
문자적인 의미로 본다.
* 살전 4: 16 -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 소리로 친히 하늘로부터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 히 11: 35 - 여자들은 자기의 죽은 자들을 부활로 받아들이기도 하며 또 어떤 이들은 더 좋은 부활을 얻고자 하여 심한 고문을 받되 구차히 풀려나기를 원하지 아니하였으며,
* 고전 15: 51-52 –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 52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아나고 우리도 변화되리라.
* 계 6: 9-11 – 9 다섯째 인을 떼실 때에 내가 보니 하나님의 말씀과 그들이 가진 증거로 말미암아 죽임을 당한 영혼들이 제단 아래에 있어 10 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재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 피를 갚아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 하나이까? 하니 11 각각 그들에게 흰 두루마기를 주시며 이르시되, 아직 잠시 동안 쉬되 그들의 동무 종들과 형제들도 자기처럼 죽임을 당하여 그 수가 차기까지 하라. 하시더라.
* 계 20: 4-5 – 4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 하니 5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 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2)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들어갔다.
부활의 방법
* 창 2: 7 -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
* 겔 37: 10 - 이에 내가 그 명령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나서 일어나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3) 발로 일어서니 구경하는 자들이 두려워한다.
* 사 26: 19 - 주의 죽은 자들은 살아나고, 그들의 시체들은 일어나리이다. 티끌에 누운 자들아 너희는 깨어 노래하라 주의 이슬은 빛난 이슬이니 땅이 죽은 자들를 내놓으리로다.
8. 기 도 ---------- 받은 은혜와 귀한 사명을 통하여
이웃에게 나누어주는 자가 되기 위하여 ------------------------------
9. 찬 송 ---------- 203 하나님의 말씀은 ----------------------------------------------
10. 폐 회 ---------- 주기도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