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훈독회(訓讀會)는 최고의 정성(精誠)입니다
1 훈독회(訓讀會)는 눈물 없이는 할 수 없는 시간(時間)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현재(現在)는 불평할 내용(內容)이 없다구요. 모든 사람이 환영(歡迎)해야 돼요. 여러분이 부모(父母)님이 정착(定着)하던 모든 심정세계(心情世界)를 여러분의 가정(家庭)에 안착(安着)시키기 위해서도 훈독회(訓讀會)는 절대필요하다 이거예요.
(292-216)
2 선생님을 모시고 훈독(訓讀)하는 것이 영계(靈界)에 기록되는 거예요. 거기에 참석(參席)한 사람들은 전부 사진 찍혀요. 그래서 결심(決心)하고 눈물 흘렸다면 고개를 넘어가는 거예요. 과거의 모든 실수(失手)의 탕감(蕩減)이 거기에서 해소(解消)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주를 붙여가지고 설명(說明)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자, 빨리 읽으라구. 내 입 다물겠다구.
(312-301)
3 개인훈독회 가정훈독회 교회훈독회 세계훈독회를 통해 훈독회의 전통을 세우는 이 때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한다. 훈독회(訓讀會)를 죽는 날까지 천 번을 하지 못했으면 밤을 잊어버리고 열심히 해보라구요. 그만큼 영계의 기반이 닦아지는 거예요. 그런데 이걸 안 해요. 내가 훈독회(訓讀會)를 10번 했으면 10번을 하늘 앞에 회개하고 눈물지었다는 사실이 되는 거라구요.
(293-108)
4 지금 한국에서 할 일은 훈독회(訓讀會)밖에 없습니다. 레버런 문의 사상(思想), 훈독회(訓讀會)를 해서 정신(精神)을 딱 집어넣으면 하늘이 영계(靈界)와 모든 걸 전부해 가지고 경제문제(經濟問題)는 자동적으로 해결해 주는 거예요. 그러면 아이, 엠, 에프(IMF)경제위기(經濟危機)는 사라지는 거예요.
(292-306)
5 앞으로 훈독회(訓讀會) 안하게 되면 이것이 흘러가 버리고 말아요. 세계적으로 축복받은 사람들은 내 버려둬도 훈독회(訓讀會)만 하면 다 수습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들이 지금까지 방황하는 길을 우리가 준비하기 위한 정성(精誠)을 대신해서 훈독회(訓讀會)에 정성(精誠)을 드려야 돼요. 훈독회(訓讀會)하는 시간이 지나가는 시간이 아니에요. 뭐라고 할까 크레인으로 큰 짐을 들어 올려 운반해서 배에 싣는 거와 마찬가지예요. 그 놀음을 해야 돼요. 훈독회(訓讀會)하기 전에 기도(祈禱)하고 참석해야 돼요.
(312-219)
6 지금 나라를 찾기 위한 정성(精誠)을 드려야 돼요. 그래서 훈독회(訓讀會)가 필요한 것이 그거예요. 모든 역사적으로 선언하고 허락한 것을 다시 모아 가지고 내가 수습하는 시간이 훈독회(訓讀會)다. 이겁니다. 훈독이 그러잖아요. 말씀은 흘러야 돼요. 훈(訓)자는 내 천(川)자가 들어가 있어요. 흘러야 돼요. 말씀을 계속해야 돼요. 그건 24시간 정지가 없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독(讀)자는 뭐예요. 말씀을 팔아야 된다구요. 참은 흘러가고 참은 퍼져야 된다는 그런 뜻 아니에요. 흐르고 퍼져야할 참이라는 것입니다. 흐르고 퍼져야 될 것이 퍼지기 위한 정성을 드리는 시간이 훈독회입니다. 훈독회(訓讀會)를 무시하는 사람들은 저 나라에 갈 자리가 일정하지 않아요. 그래서 일정회라고 했어요.
(412-146)
7 여러분이 선생님의 설교 집을 읽지 않으면 영계에 가서도 선생님을 만나러올 수가 없어요. 모든 것이 선생님의 설교 집에 들어가 있어요. 그것을 읽지 않으면 선생님의 탕감복귀(蕩減復歸) 자체를 발견하는 것이 불가능해요.
(190-231)
8 하나님을 알기 위해서는 부모(父母)의 역사(歷史)를 알아야 되고 부모(父母)의 역사를 알기 위해서는 훈독회(訓讀會)를 해야 알 수 있는 것이다.
(310-127)
9 훈독회해요. 교육해야 돼요. 교육(敎育)이 훈독회(訓讀會)라구요.
(318-45)
10 영원히 정착(定着)하기 위해서는 훈독회(訓讀會)를 해야 됩니다. 이게 영적(靈的) 밥입니다. 아시겠어요? 육적(肉的) 밥을 맛있게 먹어야 크는 것과 마찬가지로 영적(靈的) 밥을 맛있게 먹어야 큰다는 거예요. 이런 가정적 정착(定着)을 함으로 말미암아 지상(地上)에 해방(解放)이 벌어져요.
(320-162)
11 그렇기 때문에 훈독회(訓讀會)를 열심히 하라는 것입니다. 열심히 하는 사람은 천상 세계의 아버님 가까운 자리에 틀림없이 가는 것입니다.
잘났든 못났든 남녀노유(男女老幼)를 막론하고 유(有)·무식(無識)을 막론하고 한자리에서 부모(父母)를 모실 수 있는 효자효녀(孝子孝女)가 되는 것입니다. 병신자식이 충신(忠臣)의 계열(系列)에 동참(同參)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366-151)
12 현재 원리(原理) 책이라는 것은 복귀원리(復歸原理)예요. 탕감복귀원리예요. 완성원리(完成原理)는 선생님이 한 모든 세계사적 내용으로 훈독해야 할 내용(內容)이라구요.
복귀원리(復歸原理)는 하늘땅의 복귀원리를 중심 삼고 지상에 부모님이 한 것을 땅에서 갖다 맞춰야만 저 나라도 해방되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땅과 관계를 맺어주는 거예요. 맺는 데는 거기에 들어와 가지고 관계 맺으니 부모(父母)가 해야 돼요. (374-322)
13 훈독회 그 책이 선생님 대신이에요. 언제든지 그 책을 중심 삼고 뼈 골수를 잡아나가야 돼요. 알겠나? 젊은 놈들? 딴 누구의 말 가지고 안 돼요.
선생님의 아들이 돼서 선생님이 믿고 밀어 주니까 믿지요. 똑똑히 알라구요. 그래서 훈독회를 철저히 하는 거예요. 내가 떠나게 된다면 누구한테 맡겨요. 훈독회 그 책이 선생님 대신이에요.
(392-207)
14 교육(敎育)이고 뭐고 다 집어치우라는 것입니다. 훈독회만 하면 다 끝나는 것입니다. 밥 먹을 때마다 가족들 일족들이 모여서 자꾸 훈독회를 하라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시간만 있으면 훈독회를 해요. 그러면 자꾸 큰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한사람인데 자꾸 늘어간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선생님을 만나려면 훈독회를 하고 시험을 치는 것입니다.
그것을 훈독해 가지고 훈독회 대장이 되면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밥 벌어 먹을 수 있습니다. 매일 열심히 하면 밥 먹고 살아요. 그 양반 찾아다니는 것입니다.
(290-217)
15 훈독회를 하려면 영적(靈的) 분위기를 몰아와 가지고 훈독(訓讀)해야 돼요. 아무나 할 것이 아니에요. 몸 마음에 눈물이 앞서 가지고 콧물이 떨어질 수 있는 이런 정성(精誠)의 마음을 가지면 하늘이 같이 하는 거예요. 그래서 눈물 없이는 안 돼요 희생(犧牲) 없이는 안 된다구요.
(394-179)
16 여러분이 이제 참부모가 없더라도 그 책 가르쳐준 훈독회(訓讀會) 말씀을 가지고 그대로 살면 참부모가 간 그 곳, 참부모가 갖고 있는 천상천하의 권한(權限)을 그냥 그대로 상속(相續) 받을 수 있는 아들딸의 자리에 서야 돼요.
참된 아들딸! 참된 아들딸은 참된 하나님의 사랑과 연관된 과거 현재 미래를 사랑권내에 포괄할 수 있는 중심가정이 돼야 하늘나라의 상속(相續)을 받을 수 있는 거예요. 그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선생님이 없더라도 저 말씀을 자기 생명이상 존중시하는 사람들은 그런 세계가 광명한 미래의 선물로서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알고 쟁취에 쟁취를 위한 노력에 노력, 전진에 전진을 더 하기를 바라면서 이 시간을 폐해야 되겠다구. 잘살라구요. 알겠어요? 우리가 함부로 태어난 것이 아니에요.
(405-295)
17 그렇기 때문에 훈독회가 절대 필요한 거라구요. 선생님이 훈독회를 남기고 간 다음에 선생님의 몸이 여기 있지 않으니 몸 대신 말씀을 매일 같이 모셔야 돼요. 그리고 선생님 대신 선생님이 갖고 있던 이 물건들을 나눠주고 가는 거예요. 말씀 뒤에는 반드시 실체가 필요해요.
(399-63)
18 이젠 선생님이 영계에 가게 되면 선생님 오기를 바라는 사람, 선생님 만나기를 바라는 사람은 훈독회(訓讀會) 하라는 것입니다. 저 말씀이 아까 말한 것과 마찬가지로 선생님 혼자 얘기한 것이 아니에요.
전부다 영적으로 선생님을 대해 재촉하는 내용들을 자기들은 모를거라구요. 세상이 다 깨져 나가는 것하고 하늘이 건국하는 이런 내용들이 전부다 꼬리를 물어 가지고 보여주고 들려주고 한다구요. 그러니 바쁜 때가 왔다는 거예요. 새로운 문화세계(文化世界) 창건(創建)입니다.
훈독회(訓讀會)를 한다는 것이 그런 의미(意味)가 있습니다. 훈독대회(訓讀大會)를 할 때, 다들 어머님 아버님대회 할 때 이 훈독회(訓讀會) 가지고 대회(大會)하지 않았어요? 안 된다고 했는데 다 했어요. 훈독회(訓讀會)를 다 믿지 않았지요?
(371-188)
19 재 창조완성의 시스템이 바로 훈독회(訓讀會)입니다. 타락 이후 하늘이 지금까지 훈독회(訓讀會)를 바라고 나온 거예요. 성약시대의 말씀을 바라보고 나온 것입니다.
훈독회(訓讀會)를 못하게 될 때는 아침 식사를 빼라 이거예요. 일주일 동안 못했으면 1주, 주야(晝夜)금식 철야하고 1달을 못했으면 40일 금식(禁食)한다고 각오 세우라구요.
(292-257)
20 지금 훈독회(訓讀會)를 하고 있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는 패들은 하루 빨리 회개(悔改)하지 않으면 이 땅위에서 흘러가는 것입니다.
지금 그런 패들을 회개(悔改)시키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목숨을 걸고 싸워가지고 모두 다 바르게 돌려놓아야 합니다. 이것이 통일교회의 책임(責任)이라구요.
(305-41)
21 이 훈독회(訓讀會)가 가르쳐 주는 것이 뭐냐 하면 지난날의 모든 과거지사는 불경이고 무엇이고 다 기억할 필요가 없어요. 이제부터 부모님이 가르쳐 주는 훈독회(訓讀會) 내용을 중심 삼고 새로운 역사관을 지니고 나가야 돼요.
모든 칸셉(개념)을 일소해 버리고 새로이 개조해야 됩니다. 혁명을 해야 된다구요. 혁명을 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렇게 알고 영계를 확실히 알아야 돼요. '
(398-53)
22 선생님의 유물을 갖는다는 것이 무엇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거예요. 그 중에서 제일 귀한 것이 말씀입니다. 선생님이 이 나라에 와서 고생한 것도 그 말씀을 세계 도상에 올려놓기 위한 거예요.
(399-100)
23 여러분 훈독회(訓讀會) 열심히 하지 못하는 사람은 천국(天國) 못갑니다. 저것은 부모님의 말씀이 아니라 하늘의 말씀이에요.
(489-208)
24 앞으로 통일교회 지도자들은 설교니 무슨 강의 같은 것은 염려 안 해도 괜찮아요. 훈독회하면 어디든지 교회(敎會) 책임을 대신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서 그 가정(家庭)이 얼마만큼 훈독회(訓讀會)를 많이 하느냐에 따라 그 가정(家庭)의 가치 중량(重量)이 결정(決定)된다는 거예요.
(306-9)
25 훈독회(訓讀會)를 하면 다 끝나는 것입니다. 설교고 뭐고 다 필요 없다구요. 훈독회(訓讀會)를 하게 되면 자기 아들딸들이 훌륭하게 되고 통일원리(統一原理)가 바라는 소원(所願)을 다 성취할 수 있습니다.
(295-70)
26. 자, 그러면 이제부터 훈독회(訓讀會) 하자구요. 이제부터 통일교회 사람들은 말이요, 선생님이 하도 말씀을 많이 해 주었기 때문에…, 선생님 말씀은 선생님이 말한 게 아니예요. 선생님이 말한 거 아니라구요. 하늘이 선생님을 통해서 하신 말씀들이에요.
그 말씀은 여러분이 어디서 언제 듣더라도 마음이 동(動)하기 시작한다구
요. 그게 달라요. 선생님 혼자가 아니예요. 이것이 종횡이 맞춘 그 자리에서 말씀하려고 했기 때문에 마음이나 몸이나 공명체가 돼요. 진동이 난다구요.
몸이 진동해도 마음이 하나될 수 있기 때문에 진동하고 마음이 감동받으면 몸뚱이가 일대 혁명적 변화가 벌어진다는 거예요. 그런 힘이 있다구요. 그게 문총재의 말이 아니예요. 아시겠어요?
그렇게 알고 이제부터 훈독회(訓讀會) 알지? ‘훈(訓)’자는 그렇고 ‘독(讀)’자
는 말씀(言)변에 ‘팔 매(賣)’자예요. 팔아야 돼요. 갖고 있으면 큰일나요. 팔지 않고 주라는 거예요. 물건을 쌓아놓고 썩혀버리면 벌받아요. 알겠어요?「예.」
돈 받고 받아야 돼요. 그 돈 받고 받는 거, 말씀을 팔게 되면 내 아들딸 되잖아요. 죽게 되면 먹여 살릴 수 있는 그런 길이 전부 다…, 장사 중에 그런 장사가 없는데 돈 못 받겠으면 전부 다 나눠주라는 거예요.
천년 만년 씨가 되어 가지고 자연히 번식되기 때문에 말씀은 흘러가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자꾸 확장하는 그런 뜻이 있습니다. 그래서 ‘말씀은 팔라’는 것입니다. 말씀을 팔라는 것은 돈 받고 파는 것보다 더 귀한 일이 벌어지고, 팔지 않더라도 나눠줘라, 이것이 훈독회(訓讀會)의 본연의 뜻입니다.
(289-296)
27 훈독회(訓讀會)를 통해서 훈독가정이 완성됩니다. 훈독교회에서 다시 중생·부활·영생해야 천국 가는 것입니다. 가정에서 천국을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 가정에서 천국 가야지, 다른 데서는 천국을 못 갑니다. 가정에서 평화와 천국을 이루어서 가야 합니다. 지상에서 하는 것입니다. (424-119)
28 통일교회가 인정한다고 해서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수속을 밟고 국민 된 생활을 해야 됩니다. 세금을 바치고 이래야 됩니다. 통일교회도 없어지고 종교도 없어지고 정치도 없어지게 됩니다. 국가도 없어지게 돼 있습니다. 선생님이 살아온 생활, 심정적 면을 훈독회에서 철두철미하게 교육함으로써 세계는 하나의 대가정 국가, 하나의 국가 심정세계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훈독교회, 훈독가정입니다. 교회는 가정으로 찾아야 됩니다. (426-151)
29 훈독회(訓讀會)를 하는 것은 종교와 국가 기준을 넘어서는 천일국의 일로 실천하는 것으로 알고, 효자 중의 효자요, 하늘나라 충신 중의 충신 조상과 후손들이 이 일을 받들어 나가는 것입니다. 하늘과 땅이 하나되어 훈독하는 그 말씀을 통해서 재창조된 실체 완성자로서 가정이상의 터전을 우리가 하늘 앞에 받들어 드려야 할 새로운 교육의 시대, 전체 교육시대로 넘어간다는 것입니다. (437-010)
30 훈독을 함으로써 차원이 달라집니다. 하늘나라와 땅이 하나되어 훈독회 (訓讀會)를 하면 영계가 다 내려와 협조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안 해서는 자기가 살길을 개방도 못하고 그 목적들을 성사도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훈독교회입니다. 가정교회입니다. 천국 가정이 없습니다. 하나님도 가정이 없습니다. 천국 들어갈 수 있는 가정이 없으니까 천국 백성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다시 편성해야 됩니다.
(493-188)
31 훈독의 ‘훈(訓)’ 자는 ‘말씀 언(言)’ 변에 ‘내 천(川)’ 자입니다. 물은 모든 생명의 요소입니다. 푸른 지대를 만들고 공기 중에 떠도는 구름을 이루어 깊이 가고 높이 움직이면서 세계를 평준화시킵니다. 물은 평준화시킵니다. ‘독(讀)’ 자는 ‘말씀 언(言)’ 변에 ‘팔 매(賣)’ 자입니다. 말씀을 중심 삼고 팔라는 뜻입니다. 팔지 않으면 거두어 써야 합니다. 물은 흘러서 큰 강이 되어 바다를 이루고 이 우주를 생성하는 힘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이 말씀에는 그런 내용이 있습니다. (290-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