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RTgy-YSL-T8&t=331s
전선 현황을 집중적으로 분석해 드립니다. 현재 하리코프 전선은 전선지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러시아군이 진격하여 점령한 상태에서 일보의 후퇴도 없이 우크라군과 대치 중에 있습니다.
특히 볼찬스크도시는 러시아군의 남하 진격에 당황한 우크라군이 수많은 지원군을 투입하였지만 계속해서 투입된 병력과 물자가 소진되는 전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양군의 대치 중에 러시아군은 새로운 진격로를 추가로 개설하여 어제부터 진격을 수행 중에 있습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회색으로 그려진 지역 존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있고, 우크라 지원군은 소모전을 계속하여 말로는 반격전을 펼치고 있다고 하나 실제상으로 전혀 전선의 변화 없이 오히려 러시아군의 진격 압력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형편입니다. 여기에는 러시아군의 강력한 포병무기화력과공군력그리고 신형 FAB폭탄의 위력이 전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다른 방송에서도 하리코프 북쪽 쏘트니츠키 카자촉 에서 러시아군이 새로운 진격을 개시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번의 진격은 계속되어 발생하는 우크라군의 벨고로드 민간인지역 포격에 이 도시 민간인들을 방어하기 위한 버퍼존 확립을 목적으로 새로운 진격이 개시 되었으며 기존의 립츠이, 볼찬스크외에 세번째로 이지역에 러시아군의 전선이 형성되어 우크라군을 압박하면서 남하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가장 치열하면서도 활성화된 도네츠크 전선으로 옮겨 갑니다. 북쪽에는 차솝 야르를 둘러싸고 러시아군은 이 차솝야르 남부지역까지 근접해 있는 가운데 어제는 이 지역의 까날 구역을 완전히 점령하고 시내 중심지로 진격을 향하고 있으며 남쪽에는 아브데에브까전선이 있는에 이렇게 남과 북에서 양면 포위 압박 작전이 전제전선에서 실시중에 있습니다.
남쪽의 아브데에브까전선은 몇달전부터 오체레티노 꽃망울 작전 이 개시되어 이 지역에서 우크라 영토로 깊숙이 진격이 확산되어 상당 면적의 우크라군 영토를 점령한바 있습니다.
이 지역 위쪽으로 뉴요르까, 타레츠카에 우크라군이 집결해 있는데 집결 이유는 북쪽의 전략 도시 차솝야르 를 방어하기위해 상당수의 우크라 병력이 집결되어 러시아군과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 지역에서 뉴요르크, 타레츠크를 압박하면서 러시아군이 진격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키로바, 드루즈바 아르초모바 3개 마을이 어제 러시아군에의해 해방되었습니다.
이지역에서 러시아군은 새로운 전술을 이용하여 지하 터널수로를 통해 우크라군 내부로 진격하므로해서, 우크라군이 포위되는것을 두려워해 후퇴하였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우크라군은, 파크로프스, 콘스탄티노프카를 위협받게 되어 이 지역을 포기하던지 뉴요르카를 포기하던지 양단의 길을 택할 수밖에 없게되어 우크라군의 붕괴가 도미노 현상으로 발생하기 시작되었습니다.
추가로 오체레티노 전선의 쏘콜, 바쓰호드도 러시아군이 해방하면서,키로바, 드로즈바, 아르쵸모바 3마을 해방에 이어 이 지역에서의 러시아군의 진격속도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뉴요르카 도시 진입 직전의 소도시 클레이쉬치를 해방하였습니다. 또레스크와 뉴요르크는 파크로프스크의 최후방어선입니다, 이 방어선이 뚫리면 곧바로 우크라 동부전선 전체의 붕괴가 시작됩니다. 향후 몇주일이 이번 전투의 향방을 크게 좌우할 것입니다.
어제 상해협력기구에서 푸틴은 기자들과 인터뷰를 실시했습니다. 이자리에서 푸틴은 말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중 단거리 미사일 개발 및 생산을 시작했다, 미국이 전 세계 어느곳에서든지 중·단거리 미사일을 배치할 경우러시아느는 거울 방식으로 이에 대응할 것이다. 미국이 글로벌안정을 파괴할 경우에만 러시아는 이에 상응한 조치를 취할것이다.
전략적 안정성에 관한 협상에서 미국 측은 아직 러시아와 대화를 원치 않는다.미국 선거후에나 건설적인 대화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라고 말합니다. 계속해서 푸틴은 우크라에 대한 구체적 종전합의 없이 휴전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과거 미서방은 협정을 맺겠다하면 휴전을 요구하여 러시아는 이를 수용하고 협정에 응했으나 우크라와 서방은 이를 어겼다. 휴전을 이용하여 위치를 개선하는것을 이제는 더 이상 허용할수 없다라고 말하면서 .중개자를 통해 우크라와의 갈등 종식이 불가능하다고 러시아는 믿지만 모스크바는 중재 자체는 언제든지 환영하고 있다.
상해협력기구 SCO는 새로운 다극 세계의 독립 기구 중 하나이다. 모든 상해 협정 국가들은 우주 군사 무기 설치에 반대하고있다. 러시아는 탈레반으로부터 반 테러 활동을 위해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신호를 받았으며, 모스크바는 이를 환영한다. 러시아는 아프가니스탄의 실제 정치 구조와 관계를 유지해야 하며 그렇게 할 것이다라고 기자회견을 끝마침했습니다.
이 영상은 젤렌스키가 다음 주 워싱턴에서 열리는 NATO 정상회담은 우크라이나에 강력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패트리어트를 포함한 방공망 시스템을 추가로 지원할 좋은 결정이 있어야 한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NATO는 다음 주 일본, 호주, 뉴질랜드, 한국과의 협력 강화에 관한 첫번째 공동 문서인 Nikkei Asia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문서는 NATO와 4개국 간의 협력 체계를 명확히 하여 사이버 보안과 허위 정보를 포함한 위협에 대응한다고 합니다. 이로서 나토는 아시아 국가로의 팽창을 구체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SNS에서 나돌고 있는 영상입니다. 지금의 참혹한 전쟁속에서도 춤추고 즐길수 있는 우크라가 좋은가? 아니면 평화속에 약에 취해 길거리에서 잠들어도 괜찮은 무질서의 미국이 좋은가?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우크라가 전쟁중이지만 민간인에게는 포격을 하지 않는 것을 간접적으로 나타내주고 있으며 양극화된 미국 사회에서 자체의 빈부격차와 무 질서를 해소할 생각은 없이 우크라에 막대한 원조를 지원하므로서 재정적자를 야기시키는 것은 미국의 누구를 위한 정책인가 라고 간접적으로 시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