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지막 때 남자와 여자의 사명(1)
(마14:19-21 무리를 명하여 잔디 위에 앉히시고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매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니 20.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21.먹은 사람은 여자와 어린이 외에 오천 명이나 되었더라)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항상 저와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저의 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고 죄와 사망의 법에 매인 것을 성령의 생명의 법으로 해방시키시고 곧 재림하실 만왕의 왕으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 마지막 때 열방에서 드러나는 하늘과 땅에 속한 두 교회의 사명을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오병이어의 기적에 담겨있는 마지막 때 두 교회의 사명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본문에 남자와 여자의 남은 자손을 통해 하늘과 땅에 속한 두 교회의 마지막 때 사명을 증거하고자 합니다. 예수님이 하늘나라의 비밀을 전하고자 하는 비밀의 뜻을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실 때는 신구약성경에 이미 하나님 나라를 완성하는 구속사의 비밀을 다 예언해 놓았고 증거했던 것들을 오병이어의 기적속에 다 들어 있습니다. 그 하늘의 비밀을 깨닫기 위해서는 예수님이 주시는 천국 열쇠를 우리가 소유하지 않고서는 이 말씀을 해석할 수가 없고 깨달을 수 있는 영적인 눈과 귀가 열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축사하시는 떡과 물고기에 대한 의미가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고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셨습니다.
그러면 이 떡과 물고기를 축사하시는 의미는 율법의 선지자 모세와 이사야 선지자에게 예언한 계시의 말씀을 성취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떡은 생명의 떡을 상징하는 것이고 이 생명의 떡은 영생하는 하늘의 새 언약인 천국복음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물고기는 옛 언약의 계명 즉 율법의 계명을 의미하는 것인데 예수님이 축사하시는 떡과 물고기에 대해서 성경의 말씀가운데 찾기를 원합니다. 먼저 (요6:58 이것은 하늘에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 자는 영원히 살리라)
하늘로써 내려 온 떡이라고 합니다. 이 떡은 이스라엘의 조상들과 야곱의 자손들이 먹고 죽은 것과 같지 않다고 합니다. 그들은 이미 광야에서 모세를 통해서 만나와 메추라기를 먹고는 영원히 살지 못하고 다 죽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신 예수님이 주시는 떡을 먹는 자들은 영원히 산다는 것입니다.
영생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축사하시는 떡과 물고기는 하나님이 이 땅에서 언약하신 두 언약의 말씀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이 이사야 선지자에게 예언하시기를 (사43:18-19 너희는 이전 일을 기억하지 말며 옛날 일을 생각하지 말라 19.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반드시 내가 광야에 길을 사막에 강을 내리니) 이스라엘 조상들이 율법의 저자 모세에게 주었던 만나와 메추라기로 율법 아래에 있는 자손들이 먹는 그 양식은 광야에서 먹고 다 죽었지만 그런데 광야와 사막에서 생명의 길과 생수의 강을 내시겠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새 일이라는 것입니다. 이 새 일이 예수님이 오셔서 새 언약의 말씀을 주시는 것입니다. 이 새 언약의 말씀을 받는 자들은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 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 메마른 심령의 땅에 생명수 강이 흘러 나갑니다. 이 땅에서 죽은 자들이 소생하여 영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율법의 첫 선지자 모세는 (레26:10 너희는 오래 두었던 묵은 곡식을 먹다가 새 곡식으로 말미암아 묵은 곡식을 치우게 될 것이며) 묵은 곡식은 광야에서 율법 아래에 있었던 모세가 주었던 만나와 메추라기의 양식입니다. 이 육의 양식을 먹으면 영생하지 못하고 다 죽습니다. 광야 40년 동안에 모세가 출애굽 1세대에게 주었던 양식을 먹고는 아무도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그런데 이 곡식을 먹다가 새 곡식으로 인하여 묵은 곡식을 치우는데 이 새 곡식은 새 곡식의 중보자로 오신 예수님이 주시는 생명의 양식으로 새 언약의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떡은 새 양식으로 주시는 것입니다. 생명의 양식을 주시는 것을 계시하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사야 선지자와 초대 선지자 모세에게 주신 이 말씀을 성취하시기 위해서 오병이어의 기적에서 예수님이 떡을 축사하시고 무리들에게 이 떡을 주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새 곡식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떡과 물고기의 의미는 율법과 복음을 뜻하는 것인데 이것을 먹고 나오는 자들의 열매가 (요10:14-16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15.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16.또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하여야 할 터이니 그들도 내 음성을 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에게 있으리라) 다른 양은 율법 아래있는 율법의 계명을 믿음으로 증거를 받았지만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하고 하나님의 종으로 인침을 받은 자들입니다. 그들은 율법의 선지자 모세에게 맡겼던 다른 양들입니다. 이들을 추수하신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물고기에 대한 계시입니다. 그 물고기를 먹는 자들은 여자와 아이들입니다. 이들은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종들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내 양은 예수님의 양인데 예수님이 주시는 생명의 떡 곧 복음의 말씀을 먹고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에서 하나님의 아들의 명분으로 세우지는 이 남자의 열매로 나타내는 것입니다. 떡을 먹은 남자가 5천명입니다. 그 말씀을 풀어 보겠습니다. 예수님이 이 떡을 축사하신 후에 이 떡을 제자들에게 주십니다.
(요14:19 무리를 명하여 잔디 위에 앉히시고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매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니) 제자들이 무리에게 나누어 주십니다. 지금 그 말씀속에 이미 새 언약의 중보자로 오셔서 생명 양식을 주시고 천국 복음을 새 언약의 일꾼인 제자들이 받아서 온 열방의 민족에게 전파하는 것을 계시하는 것입니다. 이 큰 무리는 모든 민족을 의미합니다. 물고기는 세상의 종노릇하고 있는 이 땅의 죄와 사망의 법에 매여 병들어가고 있는 무리를 계시하는 말씀입니다.
이들은 아직 구원함을 받지 못합니다. 새 언약의 일꾼에게 주시는 떡의 의미는 예수님의 성찬식 때 내 몸이 산 떡이라고 주셨던 생명의 양식인 천국복음입니다.(요6:51-55) 이 예수님의 살은 생명의 떡입니다. 떡이 하나님의 말씀이요 새 언약의 말씀이요 천국 복음입니다. 곧 천국 복음을 먹는 자, 받는 자들은 예수님의 12제자들입니다. 이들은 이 떡을 먹고 율법 아래있는 자들 가운데에서 아들의 명분을 얻어서 새 언약의 일꾼이 됩니다. 그래서 모든 민족에게 이 말씀을 전파하는 사명을 받는 자들입니다. 그래서 제자들에게 모든 사람에게 나누어 주라고 하십니다.(막6:41) 예수님이 먼저 제자들에게 주시고 제자들에게 무리의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라고 하십니다.(마24:14) 이 천국 복음을 온 세상에 전파하기 위해서는 새 언약의 일꾼이요 복음의 일꾼들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12제자들에게 성찬식 때 떡을 떼어 주시는 것입니다. 떡을 먹은 자들은 오순절날 성령의 세례를 받고 하나님 나라에 복음을 전파하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성찬식 때 축사하시고 제자들에게 나누어 주시고 그 떡은 바로 예수님이 내가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고 하신 생명의 말씀이신 천국복음으로 새 양식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요6:44) 이 떡을 먹은 자들은 여자와 아이 외에 오천명이었습니다.(마14:21)
떡을 먹은 남자가 오천명이었습니다.(막6:44) 이것은 큰 무리 속에는 떡을 먹을 남자가 오천명이었습니다. 그 안에 여자와 아이들도 함께 있었다고 합니다. 마가는 떡을 먹은 남자가 오천명이라고 확정했을까요? 마태가 말한 여자와 아이는 떡을 먹은 자가 아니고 예수님이 주신 물고기를 먹은 자를 계시한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물고기와 떡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그런데 마가는 남자는 떡을 먹은 자이고 여자와 아이는 물고기를 먹은 자를 말합니다. 누가는 남자 오천명과 여자와 아이 오천명에 대하여 구분해 놓은 이유는 장차 남자의 열매와 여자와 아이의 열매는 아들과 종인 것을 들어내어 비유한 것입니다. 예수님이 오병이어의 계시의 증거를 (마11:11 여자가 낳은 자 중에 세례 요한보다 큰 이가 일어남이 없도다 그러나 천국에서는 극히 작은 자라도 그보다 크니라) 여자가 낳은 자중에 세례요한보다 큰 이가 없다는 것입니다. 여자는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제단)을 의미합니다. 이 제단은 하늘에 속한 교회가 아니고 땅에 속한 교회를 말합니다.
땅에 속한 제단에서 나온 가장 큰 이가 세례요한입니다. 왜? 세례요한은 율법의 계명안에 장차 여자의 후손으로 어린 양으로 오시는 메시야가 피로 속량해 주는 그분이 우리의 구원주이시면 메시야인 것을 증거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천국에서 극히 작은 자도 세례요한 보다 크다는 것은 천국은 하늘에 속한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하늘에서 난 자를 말하는데 하늘에서 오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이 형상을 닮은 자들이 하늘에 속한 자인데 예수님의 지체들로 가장 작은 자를 말합니다. 하나님의 종이 아니고 하늘에 속한 교회에서 나오는 하나님 아들의 열매를 말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아들은 하나님 나라의 유업을 이을 후사로 왕권의 신분이고, 하나님의 종은 하나님 나라의 우편 12보좌를 섬기는 제사장으로 종의 신분입니다. 그래서 이 떡을 먹은 남자가 5천명이라는 것은 마지막 때 남자의 열매 곧 하늘에 속한 교회에서 나오는 하나님의 아들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슬기로운 그리스도의 신분을 말하는데 슬기로운 다섯 처녀의 충만한 수를 말합니다. 복음의 공동체를 말합니다. 그런데 이들은 하늘의 속한 교회로 성령의 인침으로 처음 익은 열매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 처음 익은 열매는 바알에게 무릎 꿇지않은 7천인을 말합니다. 사도바울은 그 비밀을 깨닫고 (롬8:23 우리 곧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를 받은 우리까지도 속으로 탄식하여 양자 될 것 곧 우리 몸의 속량을 기다리느니라) 이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는 성령의 세례를 받고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명분을 받은 자들입니다. 하늘에 속한 교회에서 거두어 들인 열매를 나타냅니다. 이 땅에는 두 교회가 존재하는데 율법 아래있는 땅에 속한 교회와 율법에서 성령의 세례를 받고 복음으로 말미암아 하늘에 속한 교회가 되는데 하늘에 속한 교회에서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요 초실절에 하나님께 흔들어 드렸던 첫 이삭의 한 단을 예표하는 것입니다. 이들이 떡을 먹은 5천명을 계시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물고기를 먹은 여자와 아이들은 장차 땅에 속한 교회에서 구속함을 받는 열매입니다. 이들이 14만4천의 하나님의 종들로 이마에 인 맞은 14만4천의 열매를 증거하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롬11:4-5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5.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 이 성령의 처음 익은 열매인 하나님의 자녀들의 충만한 수가 성령이 거하는 거룩한 성전으로 세워지는 바알에게 우상을 숭배하지 않은 거룩한 7천인을 남겼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들입니다. 율법 아래 있는 자들이 아니고 복음으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성령의 인치심을 받고 하나님의 아들로 남은 자들입니다. 남자의 머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지체로 남자의 열매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로 예수님이 주신 떡을 먹고 5천명의 남은 열매를 계시합니다. 그래서 오병이어에서 떡을 먹은 남자만 5천명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장차 예수님이 공중 재림하실 때 공중 혼인잔치에 청함을 받고 휴거되는 복음의 공동체로 하늘에 속한 교회로 충만한 수를 증거하시는 것입니다. 그런데 땅에서 처음 익은 열매인 종들에 대하여는 사도요한이
(계14:1-4 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 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2.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 소리와도 같고 큰 우렛소리와도 같은데 내가 들은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이 그 거문고를 타는 것 같더라 어린 양은 예수님이 초림에 오실 때 세상 죄를 지고가는 어린양 예수로 오신 것입니다. 그런데 재림 때는 어린 양 예수로 오시는 것이 아니고 만왕의 왕으로 오십니다. 그런데 시온산에 임하시는 어린양은 예수님이 공중 재림 때가 아니고 지상재림 때입니다. 공중재림 때는 이미 남자들이 휴거되어 예수님과 한 몸으로 연합을 이룬 이후 지상재림 하시고 시온산에 서실 때는 어린양이 시온에 선다는 것은 어린 양을 구원주로 믿고 성결의 표를 받은 하나님의 종들을 추수해 주기위해 시온산에 서는데 시온산에 서는 총수가 14만4천인데 그들의 이마에 보니까 어린 양의 이름(=예수 그리스도)과 아버지의 이름(=여호와 하나님)의 구원의 표와 성결의 표가 있습니다. 왜? 신약시대와 구약시대로 구분합니다. 할렐루야!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