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브에서 '드륵 요정'이라는 별명으로 재미있는 동영상을 종종 보여주는 이승준 선수가 프랑스 리그에 왔군요. 프랑스 노르망디 지방의 수도인 루앙(Rouen)의 클럽 선수로 오늘 저녁 프로 A리그 정식 데뷔전을 치루었습니다.
https://youtu.be/Mb5zyw-xR80?t=5087
유투브에 앤느봉(Hennebont)팀과의 경기가 실시간 중계가 되길래 잠시 들어가 보았는데, "S. LEE"라는 이름으로 이승준 선수가 제 3단식에 나왔더군요. 자세한 사정은 모르는데, 루앙팀 소속 선수들 부상 문제가 있어서, 급하게 데려온 모양입니다. 클럽 홈페이지나 프로 리그 홈페이지 선수 명단에 아직 이름도 안 올라온 것을 보면요.
임종훈 선수(쥐라-모레 Juraz Morez 클럽), 조승민 선수(퐁투와즈-세르지 Pontoise-Cergy 클럽)에, 이승준 선수까지, 올해 프랑스 프로 리그에 한국 선수 풍년입니다.
첫댓글 제가 좋아하는 선수인데 프랑스 리그로 진출했군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갑자기 프랑스 리그에 나타나 반갑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우리 선수들 화이팅!
예, 화이팅입니다!
임종훈 조 승민 선수가 프랑스 리그에 갔군여
외국선수들과 경쟁력있는 선수들인데
좋은 성적 거두기를 바랍니다
이승준 선수도요 파이팅!
임종훈 선수는 12월 말까지 10전 8승 2패로 대단한 활약 중입니다. 조승민 선수는 안타깝게도 성적이 부진합니다. 이승준 선수는 어제 팀의 유일한 승리를 거두면서 좋은 데뷔전을 치루었네요.
임종훈선수 팬인데..프랑스리그있는줄 몰랐네요.
이승준선수는 처음듣는데 한번 봐야겠습니다.
공격형 롱핌플 수비수로 서울시청 소속이었어요!
유튜브에 드륵요정으로 탁구계 최강 텐션을 보여줍니다^^
주소속팀(임종훈 선수의 경우, 인삼공사)에 있으면서 프랑스를 왔다 갔다 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프랑스 프로리그의 많은 다른 해외선수들처럼요. 임종훈 선수 현재 프랑스내 랭킹 1위에요.
스파워님 말씀하신대로, 이승준선수는 유투브 하마탁구tv 채널에서 재미있는 동영상을 많이 찍죠. 여기 카페에도 이전에 종종 동영상이 소개되었었는데, 요즈음 좀 뜸했군요.
@스파워 아마도 서울시청 소속으로 계속 있으면서, 프랑스는 시합 있을 때만 왔다 갔다 할 겁니다. 많은 해외선수들이 그렇게 하거든요.
드륵요정 응원합니다. 도전은 언제나 대단한거죠 한국 선수로는 독보적인 캐릭터죠
그렇죠? 재미와 진지를 겸비한 독특한 선수죠? 거기에 공격 비율이 상당히 높은 수비수인 점에서도 독특하고요.
프랑스랑 독일리그는 시즌 중에는 타 리그 중복 출전을 금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중 선수등록'(double licence)과 '이중 소속'(double appartenance)등 프랑스 탁구 협회내 규정에 꽤 복잡한 사정이 있습니다. (독일은 사정이 어떤지 전혀 모릅니다.)
원칙적으로 프랑스 선수들 모든 수준에서 이중 선수등록이 가능해요. 예컨대, 프랑스에 살고 프랑스에 선수등록을 해 활동하면서, 스위스에 이중 선수등록을 해서 두 리그를 병행하는 친구들 제 주변에도 많이 있습니다(제 팀에도 한 명 있어요). 반대로 스위스에 살고 스위스에 선수등록을 해 활동하면서, 프랑스에 이중 선수등록을 하는 경우도 많고요. 지역 리그, 광역 리그, 전국 리그 등 그 수준에 따라, 클럽당, 팀당 이중 등록 선수 활용 수를 제한하는 규정만 잘 따르면 됩니다.
프로 리그의 경우 사정이 더욱 복잡한데요. 찾아보니, 말씀하신 것처럼, 프랑스 프로리그 등록 선수는 시즌 중 타 리그 중복 출전이 안되는 것이 원칙이군요. 정해진 날짜의 시즌 외에는 가능하고요.
하지만 세계 랭킹 톱 50위 이내의 선수는 시즌 중에도 타 리그 중복 출전을 가능하게 하는 예외 조항이 있습니다. 이 조항에 따르면 임종훈 선수는 중복 출전이 가능하군요. 조승민 선수는 작년부터 약 60위권대(현재 57위)에 머물고 있으니, 이 예외 조항 혜택을 못 받는데... 으잉? 그렇다면 작년 가을부터 한국 프로리그에서 활동을 안 하고 있었다는 건가요? 이승준 선수도 이 예외 조항 혜택을 못 받을테니, 한국 프로리그 활동을 포기하고 온 건가 보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