촬영 날짜는 첫번째 사진이 2013. 12. 31. 이고 나머지는 2014. 1. 2. 입니다. 의정부 경전철은 처음 타봤는데, 정말 좋았습니다. 통합요금체계 적용해서 환승할인만 된다면 금상첨화였을 겁니다.
첫댓글 사진 잘봤습니다. 맨 위에 있는 사진과 맨 아래쪽에 있는 사진에 있는 서울메트로 1호선 개조저항제어 전동열차는 내구연한 25년이 모두 도래됨에 따라 올해부터 신형전동차로 교체됩니다.
신형 전동차는 3호선에 도입된 차량하고 디지인이 같을까요?
@대화급행 네, 맞습니다. 이번 올해부터 도입할 예정인 서울메트로 1호선 3차분 신형전동차는 서울지하철 1호선을 상징하는 색인 군청색 도색으로 도입하며, 디자인은 서울메트로 3호선에 도입된 차량과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도입할 예정입니다.
@제일여객 그 신차에 군청색이라....뭔가 자동차삘나겠네요.
제가 알기로는 교체를 안하고 대수선해서 계속 쓴다고 합니다.
의정부경전철을 표준궤 제3궤조 방식 집전으로 만들었으면, 겨울철 폭설이나 한파 때도 고장이나 미작동이 없었겠죠.
의정부경전철 수요는 여전히 별로 없지요.
첫댓글 사진 잘봤습니다.
맨 위에 있는 사진과 맨 아래쪽에 있는 사진에 있는 서울메트로 1호선 개조저항제어 전동열차는 내구연한 25년이 모두 도래됨에 따라 올해부터 신형전동차로 교체됩니다.
신형 전동차는 3호선에 도입된 차량하고 디지인이 같을까요?
@대화급행 네, 맞습니다. 이번 올해부터 도입할 예정인 서울메트로 1호선 3차분 신형전동차는 서울지하철 1호선을 상징하는 색인 군청색 도색으로 도입하며, 디자인은 서울메트로 3호선에 도입된 차량과 동일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도입할 예정입니다.
@제일여객 그 신차에 군청색이라....뭔가 자동차삘나겠네요.
제가 알기로는 교체를 안하고 대수선해서 계속 쓴다고 합니다.
의정부경전철을 표준궤 제3궤조 방식 집전으로 만들었으면, 겨울철 폭설이나 한파 때도 고장이나 미작동이 없었겠죠.
의정부경전철 수요는 여전히 별로 없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