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 내용에 오류가 있습니다.
대표팀 토크방에 오리덕님이 작성하신 우리가 3포트를 가야하는 이유와 아랍컵 관련 정보를 읽고 든 생각인데요.
현 3포트에서 4포트로 미뤄내야할 WC진출 유력한 3개 국가가 아랍컵에 참가하는 아프리카의 알제리, 튀니지, 모로코 입니다.
이 국가들 포인트를 따먹어야 우리가 3포트로 올라갈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아프리카 네이션스컵도 앞두고 있고, 개최될 아랍컵의 전신이 컨페더레이션스컵이라 하는데요. 피파랭킹 포인트 계산 방식에 해당 대회 규모에 따른 가중치 부분이 있는데, 정확하지 않을수 있지만 검색결과가 이렇습니다.
월드컵본선(4), 대륙컵(3), 컨페더네이션스컵(3), 월드컵예선(2.5), 친선경기(1)
우리의 경쟁상대인 알제리, 튀니지, 모로코는 가중치 3점짜리의 대회를 두개나 앞두고 있고, 특히 아랍컵의 참가팀중 아시아 약체도 다수 포진해있어 포인트 획득이 매우 수월해보이네요.
3포트가 되면 3경기 중에서 1승의 가능성을 크게 높일수 있을거 같은데.. 현실적으로 쉽지않아보여 아쉽습니다.
첫댓글 아녜요 아랍컵은 컨페드컵의 후신이 아닙니다
이전에도 아랍컵은 존재했던 대회지만 이번 9회 대회부터 FIFA가 대회를 인수해서 치르는 대회입니다. 따라서 컨페드컵의 가중치를 그대로 이어받는 대회가 아닌 완전한 별개의 대회입니다. FIFA 주관대회지만 유럽파 차출 의무조항도 없어서 대부분의 팀이 아랍지역에서 주로 선수를 차출해서 대회에 임합니다
그렇다면 매우 다행이네여
피파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