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부산시 버스정보관리시스템(http://bus.busan.go.kr/) 입니다.
조금 충격적인 노선이군요...
운행업체는 남부여객,신한여객,유한여객이며 각 업체에서 한대씩 배차하여 3대로 운행한다고 하네요.
첫댓글 3대면 운행거리가 짧다해도 배차간격이 상당할거고,거기에 외선과 내선이 없이 단방향이라면...;(차라리 마을버스로 하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만약 마을버스로 신설 하였기에는 동구지역 마을버스 업체들의 반박(다들 사정이 좋지않아서;;)이 있었을 듯 합니다.
노선도 나왔는데, 단방향 순환노선입니다(부산역 회차는 영주교차로에서 유턴하는 식으로). 차라리 마을버스로 했으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만 시 차원에서 무언가 계획을 가진 만큼 시내버스의 형태로 개통했을 겁니다. 동구지역 마을버스 업체는 333번 개통에 별다른 이해관계는 없어보입니다. 그나마 가까운 노선이 동구2번 정도인데, 수정5동ㆍ부산진역 쪽으로 돌아가는 형태라……. 동구1번, 동구1-1번은 범내골 쪽으로 가기 때문에 아예 해당사항 없죠.
.. 501번 부산역 버전 -0-;;; 차고지 캐압박..
그나마 동구에서 차고지가 가까운 업체를 골랐겠죠. ;;; 501번보다 나은 점은 노선이 짧아서 배차간격 유지가 수월한 것과 주요 환승지점인 부산역이 기점이라는 것 정도 같군요.
첫댓글 3대면 운행거리가 짧다해도 배차간격이 상당할거고,거기에 외선과 내선이 없이 단방향이라면...;
(차라리 마을버스로 하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만약 마을버스로 신설 하였기에는 동구지역 마을버스 업체들의 반박(다들 사정이 좋지않아서;;)이 있었을 듯 합니다.
노선도 나왔는데, 단방향 순환노선입니다(부산역 회차는 영주교차로에서 유턴하는 식으로). 차라리 마을버스로 했으면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만 시 차원에서 무언가 계획을 가진 만큼 시내버스의 형태로 개통했을 겁니다. 동구지역 마을버스 업체는 333번 개통에 별다른 이해관계는 없어보입니다. 그나마 가까운 노선이 동구2번 정도인데, 수정5동ㆍ부산진역 쪽으로 돌아가는 형태라……. 동구1번, 동구1-1번은 범내골 쪽으로 가기 때문에 아예 해당사항 없죠.
.. 501번 부산역 버전 -0-;;; 차고지 캐압박..
그나마 동구에서 차고지가 가까운 업체를 골랐겠죠. ;;; 501번보다 나은 점은 노선이 짧아서 배차간격 유지가 수월한 것과 주요 환승지점인 부산역이 기점이라는 것 정도 같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