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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철도 뉴스 [정보] (르포) 아오이모리 철도(青い森鉄道) 다이야 개정의 배경 - 1개월전 뉴스 '도호쿠 신칸센 개업의 그늘' 번역 소개
fujinomiya 추천 0 조회 229 11.02.18 11:00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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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2.18 11:22

    첫댓글 병행 재래선은 지역주민들의 발이 된다는 입장에서 폐지는 못하고, 그렇다고 유지를 하자니 적자가 감당이 안되는 문제가 여실히 드러나고 있네요...
    이런 문제때문에 호구리쿠 신칸센 개통후의 병행 재래선 문제가 부각되는 듯 하네요.
    잘 봤습니다.

  • 작성자 11.02.18 11:44

    하나비님. 아래 글에서 지정석권을 다량 발급받을 때 제 말이 와전되어 여러 역을 전전하시면 고생이 심하므로 안됩니다. 10장 단위로 끊고 다시 뒤로 가서 줄을 서시는 것이 마음이 편할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1.02.18 17:11

    하나비님의 지적이 맞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일본이 병행 재래선 문제와 활성화 방안을 해결하지 못하면 지자체 및 국가재정에 많은 적자 부담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 11.02.18 19:53

    사실 이런 문제는 일본만이 가지고 있지 않지요. 우리나라는 버스가 발달하였고 도로 상황이 좋아서 승객이 적은 역에는 열차가 정차하지 않는 방향으로 바뀌었지만 일본의 경우에는 주민들의 이동 편의를 위하여는 없애기 곤란한 측면이 있습니다. 물론 과거 토호쿠본선이라서 열차가 버스보다 빠르기도 합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건 우리나라는 작년에 경부고속철도 2단계 구간이 개통하였지만 병행 기존선인 동해남부선은 오히려 열차가 늘어났고 승객도 그에 맞추어서 늘어났습니다. 고속선과 기존선이 많이 떨어져 있고 경유지가 겹치지 않다보니 그런 상황이 나타났지요.

  • 작성자 11.02.18 20:13

    ワンマン님 안녕하신지요. 요즘도 바쁘게 지내시는지 궁금합니다. 우리나라 동해남부선에 대해 저는 지식이 전무하지만 이 같은 열차 증편과 승객 증가 사실이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저는 정통 레일팬이 아니라서 오류를 전달할까 항상 불안합니다. 오늘도 supervisor ワンマン님께 또 한가지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 11.02.19 09:45

    두가지 문제를 생각해볼 수 있네요.
    첫째는 고속열차의 개통으로 인해 로컬 열차에 관심이 소홀해질 수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는 점이고,
    둘째는 일본에서 이른바 '제3섹터'의 경영난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함을 다시 한 번 말하고 싶다는 점입니다.

  • 작성자 11.02.19 09:58

    E231系500番님. 어제는 카페에서 안 보이셔서 의아했는데 님의 견해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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