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먼 미래(약 2017년 겨울로 추정)이긴 하지만, 머릿속에 떠다니는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먼저 질문합니다.
먼저, 간단한 제 여행 계획입니다.
1일 : 인천->간사이, 난카이 각역정차 2일 : 케이한,교토시영,한신 각역정차 3일 : 한큐, 고베시영 각역정차 -----스룻토 간사이 패스 3일권----- 4일 : 오사카시영 각역정차(오사카시영지하철 1일권) -----JR패스 보통차권 7일권 개시----- 5일 : 규슈철도기념관 방문 6일,7일 : 어반 네트워크 내 주요 간선 각역정차, 교토철도박믈관 방문 8일 : 간사이 -> 도쿄 이동, 리니어 철도관, 후지산 신칸센 포인트 방문, 우츠이 고개 철도 마을 방문 9일 : JR동일본 내 주요 간선 각역정차, 나리타공항 방문해 Tokyo Subway Ticket & Skyliner 편도권 구매 10일 : JR동일본철도박물관, 오메철도공원, 도쿄 모노레일과 케이큐 공항선 탑승을 위한 하네다 공항으로 이동 11일 : 유리카모메, 에노시마전철, 쇼난모노레일, 도덴 아라카와선 각역정차 -----JR패스 사용 만료----- 12일,13일 : 도쿄메트로 각역정차 14일 : 도에이 지하철 각역정차, 케이세이 스카이라이너로 나리타에 이동, 나리타->인천
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Q1. JR패스를 이용 시 지정된 좌석에서 가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정석권을 사게될 것 같은데, 보통차 + 지정석권 보다는 역시 그린샤권이 더 괜찮으려나요?
Q2. 일부 지역에서 마그네틱형 승차권을 이용하게 될 것 같은데, 이 승차권을 집으로 가져 올 수 있나요?
Q3. 한국에는 오글 로리 처럼 편성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편한데, 혹시 일본에도 유사한 사이트가 있나요?
Q4. Tokyo Subway Ticket 3 Days & Skyliner 편도권이 나리타 공항에서만 파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 이외의 장소는 혹시 없나요?
Q5. 스롯토 간사이 패스가 패스 뒷면에 승차 기록이 세겨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혹시 이 승차기록이 꽉 차면 어떻게 되나요?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하나요?
Q6. (위 질문에 이어서) 만약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면 어디서 교환할 수 있나요?
처음 가는 일본 여행. 완벽한 여행이 되고 싶습니다. 회원님들의 지식 공유로 저의 여행이 완벽해지도록 도와주세요!
p.s. 제가 여행을 17년 겨울에 가는 이유는 본인이 현재 고2이기 때문입니다...(또르륵)
첫댓글 3번 관련해서, 실시간으로 어떤 편성이 몇열차로 운행중인지 정보를 알려주는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2017년 겨울이면 여러 변화가 있을 터이니 그 시점에 계획을 짜는 것이 좋겠네요.
대략적인 계획만 세워두고 구체적인 건 그때 가서 바꿀 예정입니다.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
JR패스 보통차용으로 지정석권 구입 없이 보통차 지정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12월 말에 이용하신다면 그린샤권을 추천합니다.
아. 지정석원 구매없이 이용할 수 있군요...! 그린샤냐 보통차냐 잘 생각해봐야 할 것 같네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
규정을 잘 모르는 사람이라면 댓글을 통해 잘못 해석하는 형태가 생깁니다.
지정석권 '구입' 없이 보통차 지정석 이용
→매표소에서 지정석을 '예약'하면 '추가금 없이' 보통차 지정석 이용
☞매표소에서 지정석 예약하지 않고 패스만으로 지정석을 이용할 순 없습니다.
@CASSIOPEIA 즉, 예약 하지 않고 지정석을 이용하는 것은 불가하고 지정석 예약 후 지정석을 이용하는 것은 가능하다는 말씀이시군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Rboy 당연히 "지정석" 이기 때문에 매표소에서 좌석 지정은 받아야 합니다. 이는 그린샤와 보통차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