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추석연휴가 9월 28일(목)부터 10월 3일(수)까지 6일이 된다. 벌써 추석 계획을 세웠을 것이다. 기간에 고향을 다녀오거나 부모님, 친인척들을 만날 것이다. 가족들이 한 자리에 모여 코로나19재난으로, 폭염, 폭우로 큰 어려움 속에서도지켜주신 주께 먼저 감사예배하고 서로에게도 감사하면 좋을 것이다. 또한 조상들의 신앙 유산을 기리면서 추모예배를 드린다.
서로의 안부도 물으며 즐겁게 정담과 함께 마련한 음식도 나누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전한 놀이를 준비, 친교하며 교제를 나누면 좋을 것이다. 온 가족의 사랑과 화목을 돈독히 함으로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야 할것이다. 특히 연휴기간 10월 1일은 주일이기 때문에 고향교회든지 본 교회든지 꼭 참석해 예배하는 등 빈틈없이 스케쥴을 잡아야 할 것이다.
고향의 어른들은 물론 교회의 어른들도 찾아뵙고, 또한 주변에 불우이웃들을 칮아서 위로하고 격려함으로 아이들에게도 산 교육이 되고 남을 것이다. 연휴기간에 가족들의 국, 내외 나들이로 인해 인사를 드리지 못할 경우에는 전화를 드리거나 이미지에 새간 인사 글로 미리 전한다면 지혜로운 일이 될것이다. 2023추석 밥을 먹고 나서 새로운 각오와 함께 새 출발하는 명절신앙이 되어야 할 것이다.
가정불화나 가족 형제 간에 다툼이나 분쟁으로 즐겅워야 할 명절이 괴로움과 고통의 명절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할것이다. 추석 연휴 주간 산상특별성회를 참석하거나 기도원주간을갖는 것도 뜻 있는 시간이 되고 남을 것이다. 돌산로728-25 여수은천수양관으로 오셔서 쉼과 재충전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 /여수=정우평 목사, 010-2279-8728 【교계소식/25데스크】문서선교후원계좌 우체국 500314-02-264196 정우평 yjjwp@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