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51215
172
20251216
159
20251217
161
20251218
111
20251219
147
가입
20251215
0
20251216
0
20251217
0
20251218
0
20251219
0
게시글
20251215
0
20251216
1
20251217
5
20251218
0
20251219
4
댓글
20251215
0
20251216
0
20251217
0
20251218
0
20251219
0
 
카페 게시글
일본철도 뉴스 [정보] (신규 차량 전시회) 특급 코노토리(こうのとり) JR토요오카역에서 일반 공개 -2월 20일
fujinomiya 추천 0 조회 309 11.02.22 09:01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2.22 16:00

    첫댓글 287계라... 새로 제작되는 차량인가요?

  • 작성자 11.02.22 17:05

    네 그렇습니다. 긴키사료에서 제작한 신형 차량으로 작년 카시오페이아님께서 올려주신 글에 더 자세히 소개되어 있고, 완전 새로운 차량입니다.

  • 11.02.22 22:56

    저번에 소개해주신 기노사키 온센에 나중에 갈 기회가 되면 만나볼 수 있겠는데요. 열차가 단촐하지만 예쁘고, 듬직해 보입니다.

  • 작성자 11.02.23 01:10

    바로 그것입니다. 어느덧 씨거리님께서 이 같이 흔하게 접근하지 않는 노선에 대해 철도와 차량의 최신 지견을 누구보다도 빨리 알게 되신 바로 이 같은 예가 씨거리님께서 그동안 열심히 공부하셨다는 증거같습니다. 씨거리님께서 1년 후에는 고수가 되실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실은 저도 전에 다녀온지도 잊고 있다가 3일전에 처음 알았습니다.

  • 11.02.23 22:49

    음... 헤드마크가 하나씩 사라져 가는 점이 전 아쉽게 느껴지네요... ^^;;

  • 작성자 11.02.23 23:34

    오랜만에 뵙습니다. 사세보에서는 잘 계신지요? 죄송합니다만, 제가 몰라서 드리는 말씀인데 헤드마크가 무엇인지요?

  • 11.02.23 23:52

    볼때마다 서일본은 밥통형 선두부를 선호하는듯 하네요... ^^;;;
    681계나 683계의 밥통형 선두부가 날렵해졌네요. 잘 봤습니다.

  • 작성자 11.02.24 00:41

    하나비님 들어오시니까 카페 분위기가 조용했다가 다시 밝아지는 것 같습니다. 정말 멋있는 밥통형 용어입니다. 저도 어떻게 표현할까 궁리했는데 샤프하신 님께서 역시 먼저 언급하시는군요.

  • 11.02.24 00:46

    그런 칭찬은 저에게 어울리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
    사실은 저 밥통형 선두부라는 용어는 485계등의 열차들을 설명하는 여러 인터넷상의 글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단어입니다.
    제 주변에서 일본 열차들을 아는 사람들은 대게 밥통이라고 부르지요 ㅎㅎ
    (제 기억으로는 여기 일철연에서도 비슷한 단어를 본 적이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