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봉사회 인제군협의회(회장 안옥금)에서
봉사자는 '24년 11월 둘째 주 한 주간의 행사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농업인의 날 배식봉사
지난 11일 ’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배식 봉사’는 ‘삶의 가치창출과 행복 나눔’의 적십자사 이념을 실현하고 나눔과 섬김의 정신을 고취시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날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14:00 까지 식사 위해 준비부터 배식·설거지·뒷정리 등을 도왔다.
“봉사자의 인도주의 정신을 함양 하여 노력과 사회적 약자의 정성을 함께 전달한 뜻 깊은 봉사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행복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2일 적십자 심리교육
이번 교육은 새롭게 봉사활동을 시작하는 봉사원들에게 적십자사의 역사와 적십자 봉사활동을 교육했다.
또 봉사원들이 현장에서 직면할 수 있는 심리적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심리적 응급처치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노란조끼 봉사원으로서 적십자의 창립 목적과 활동을 충분히 이해하고 시작하길 바라는 마음에 교육을 수료 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의미 있는 교육과 활동을 통해 봉사원들의 전문성을 키우고 도내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추겠다"고 수료 소감을 말했다.
지난 14일 봉사자들과의 선진지 워크숍
인제군협의회 제천시 선진지 견학 및 직원 역량 강화
봉사원의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일한 봉사자와 함께 사기를 돋우고, 한 해 동안 진행된 사업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힐링을 통하여 앞으로도 봉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인제군협의회가 되겠습니다.
지난16일 가족센터 한마음대회 배식봉사
인제군가족센터(센터장 정국현)는 개소 15주년을 기념해 인제실내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개최 참여 배식봉사 했다.
이날 행사는 결혼이주여성들로 구성된 ‘레인보우난타’
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공자 표창, 다문화자녀 장학금 전달, 다문화가족 체육대회, 경품추첨 등이 이어지며 가족 간의 화합과 즐거운 추억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센터 개소 15주년을 기념 “이번 어울림 한마당 축제를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의 일원으로서 더 큰 유대감을 갖게 될 수 있도록 사랑의 손맛을 담아 배식 봉사 활동 실시하였다.
정말 알차고 보람 있는 삶의 진미을 느낄 수 있는 한주가
되었다
첫댓글 인제군협의회 안옥금회장님
과 봉사원님
짧은 시간에 아주 많은 행사와. 봉사를하셧네요
김태순 홍보차장님
멋진소식 자세히전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추운데 건감잘지키시고
늘~화이팅하세요
안옥금 회장님 봉사원님들 " 농업인의 날 배식 봉사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인제군협의회(회장 안옥금) 봉사원님들 농업인의 날 배식봉사 활동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