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20장 10.3
“41. 내가 너희를 인도하여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나오게 하고 너희가 흩어진 여러 민족 가운데에서 모아 낼 때에 내가 너희를 향기로 받고 내가 또 너희로 말미암아 내 거룩함을 여러 나라의 목전에서 나타낼 것이며 42. 내가 내 손을 들어 너희 조상들에게 주기로 맹세한 땅 곧 이스라엘 땅으로 너희를 인도하여 들일 때에 너희는 내가 여호와인 줄 알고 43. 거기에서 너희의 길과 스스로 더럽힌 모든 행위를 기억하고 이미 행한 모든 악으로 말미암아 스스로 미워하리라“
여호와가 여러 민족 속에서 유다를 데리고 나오며, 그들이 흩어져 살던 그 모든 나라에서 그들을 모아 올 때에, 여호와는 아름다운 향기로 그들을 기쁘게 맞이할 것입니다. 그들을 바른 자리에 인도하십니다. 이방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그들을 통하여 여호와의 거룩함을 드러낼 것입니다. 여호와가 이렇게 그들을 이스라엘 땅으로, 곧 여호와가 그들 조상에게 주겠다고 손을 들어 맹세한 땅으로 데리고 들어갈 것입니다. 그 때에야 비로소 그들은 여호와가 주인 줄 알게 될 것입니다.
가나안 땅에서 이스라엘은 자신을 더럽히며 살아온 길과 모든 행실을 기억하고, 그들이 저질렀던 그 온갖 악행 때문에 그들이 스스로의 죄를 미워하게 될 것입니다. 자신의 잘못 산 것을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미래의 언젠가는 오늘 그들이 잘못한 것을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언젠가 이렇게 나쁜 죄를 지었는가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은 미리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지금 바로 돌아서라고 하십니다.
전도서는 심판의 날에서 지금을 보라고 합니다. 그래야 바로 현재를 바로 살 수 있다고 합니다. 메멘토모리 죽음을 기억하며 살라고 합니다. 아모르파티 운명 곧 현실을 받아들이라고 합니다. 카르페디임 현재에 충실하라고 합니다. 어제 말씀을 공부하는데 발꿈치를 다친 한 목자는 모든 것을 내려놓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것을 배웠다고 하였습니다. 딸이 혈액암에 걸린 한 자매 목자는 내일을 생각하지 않고 하루하루 현실에 충실하며 살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나도 지금의 관점에서 생각하면 과거 가까운 사람들과 싸운 것이 후회가 됩니다. 내가 지금하는 것이 하나님 나라에서 후회하는 일도 있을 것입니다. 그날 후회하지 않게 오늘에 충심하며 살기를 원합니다.
한마디) 심판의 날 후회하지 않게 오늘에 충실하겠습니다.
회개제목
1. 후회할 일을 하는 것
감사제목
1. 한 팀과 은혜로 신명기 2장 공부하며 삶을 배운 것
2. 예레미야 녹화하며 하나님의 뜻이 아닌데 하나님의 뜻으로 속는 경우를 배운 것
3. 이사야 말씀 신문사에 보내면서 북이스라엘과 아람의 멸망을 보면서 하나님만을 보아야 함을 배워서
4. 운동할 수 있어서
기도제목
1. 한 가정에 하나님의 은혜를 주시도록
2. 한 형제가 시험을 잘 준비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