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10. 4 근방의 꽃밭 탐방에 나선다.
가까운 하남 미사리 경정공원의 핑크뮬리, 구리 한강시민공원의 코스모스, 양주 나리농원의 천일홍이다.
탐방순서와 반대로 나리농원부터 구리 코스모스, 미사리 핑크뮬리의 순서로 사진을 정리해 본다.
양주 나리농원
양주 나리농원은 9. 26 ~ 9. 28 중 경기대표관관축제로 지정된 제7회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있었고
앞으로도 10. 26까지 총 45일간 개방 중이다.
양주시에서 운영하는 나리농원은 나리공원으로도 불리는데 봄에는 청보리 꽃양귀비 수레국화로
가을에는 천일홍 핑크뮬리 댑싸리 등 28종의 꽃으로 꽃잔치를 하고 있다.
천일홍은 전국 최대 군락지(123천㎥, 3만7천평)로, 핑크뮬리는 전국 4대 성지로 알려져 있다.
나리농원의 시그니쳐 천일홍은 1년생 초본류로 호주와 미국이 원산이고 꽃말은 변치않는 사랑이다.
나라농원에 식재된 종류는 오드리 핑크, 오드리 화이트, 스트로베리, 화이어 웍스, 황화종, 로즈네옹, 놈퍼플 등 다양하다.
주차장을 지나 매표소 앞에 있는 안내도
헬리 크리섬
백일홍
전망대 주변은 온통 다양한 아스터 국화로 덮여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본 전경
레드클라우드 억새
화초고추
우산고추
좁은잎 백일홍
둥근달가지
계란가지
수세미 덩쿨 움막
움막내부 : 수세미, 긴열매하늘타리(뱀오이)
파파야
연못
구리 한강시민공원
구리 한강시민공원 코스모스 축제가 9. 26 ~ 9. 28 열렸다.
코스모스 꽃단지는 9만㎡(축구장17개 크기)로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코스모스는 국화과 식물로 1년생 초화류다. 멕시코가 원산이고 꽃말은 소녀의 순정이다.
김외정(나무 기증자) 백합나무길
수국터널길
블루엔젤 가로수길
고덕토평대교 아래를 지나 코스모스 꽃밭이 시작된다.
하남 미사리 경정공원
정문 입구에서 좌회전하면 핑크뮬리밭과 P8주차장이 바로 이어져 있다.
주차장에서 핑크뮬리밭 가는 길에 목화밭을 지난다. 두 가지 색갈의 목화꽃이 탐스럽다.
목화밭 옆으로 키가 큰 닥풀과 아주까리가 담장을 만들고 있다.
닥풀은 뿌리의 점액을 섬유접착제로 이용한다.
아주까리와 토란
아주까리의 씨앗을 한약명으로 '피마자'라고 부르는데 아주까리를 피마자로 부르기도 한다.
씨앗인 피마자에는 '리신'이라는 독성 단백질이 포함되어 위헙하여 미국에서는 재배를 규제하고 있단다.
씨앗으로 짠 기름인 피마자유는 설사약, 포마드, 도장밥, 공업용 윤활유, 페인트, 니스, 잉크 제조 등에 사용된다.
핑크뮬리밭이다.
핑크뮬리(Pink Muhly)는 벼과 다년생 식물로 미국 중서부가 원산이고 꽃말은 '고백'이다. 우리말은 '분홍쥐꼬리새'이다.
우리나라에는 2014년 제주 휴애리 자연생태공원에서 처음 식재되었고 지금은 전국 각지에 유명한 핑크뮬리 명소가 많다.
추위에는 약하지만 30도 이상의 아열대 기후에서는 강한 번식력으로 인해 기존의 생태계 교란 가능성을 우려하여
환경부에서는 2급 유해종으로 지정한 상태다.
돌아 나오는 길목에서 코스모스를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