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136년 전 동방의 땅 한반도에 우주의 주재자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께서 강세하셨다. 상제님께서는 지난날 선천 문화의 성자들에 대하여“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 보냈느니라.”(道典2:40:6) 고 말씀하시며, 그들 선천 성자들과 천지신명들이 천지와 신명계의 큰 겁액을 구천에 하소연 해오며 “‘상제님이 아니면 천지를 바로잡을 수 없다.'하므로 괴롭기는 한량없으나 어찌할 수 없이 맡게 되었노라.”말씀하셨다. 도전은 선천 성자들의 어록을 담은 불경이나 성경 등에서 장차 오신다고 전한 우주의 주재자 참하나님이신 증산 상제님과 상제님의 종통을 계승하신 태모 고수부님의 성적(聖蹟)과 성언(聖言)을 기록한 하나님의 책이다
|
지금 인류는 천지의 여름철에서 가을철로 넘어가는 과도기, 원한으로 점철된 선천 상극의 세상을 문닫고 상생의 후천 새 세상을 개창하는 가을개벽기에 놓여있다. 증산 상제님께서는 9년 동안 인존 하나님으로서 무궁한 천지 조화권을 쓰시어 상생의 새 세상이 인간의 역사 속에서 이루어지도록 천지공사(天地公事)를 행하셨다. 상제님이 행하신 그 천지공사의 내용이 지난 100년 세월에 걸쳐 수많은 증언자들의 증언을 바탕으로 도전 개정신판 완결본으로 출간되어 나온것이다. 도전에는 후천 5만년 새 천지가 열리는 충격적인 소식으로 가득 차 있다. 도전은‘인류 문화의 새교과서'이며 60억 인류의‘인생의 교과서'이다.
|
서양문명이 신약성서 한권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듯, 후천 5만년 천지 새 역사가 이 도전 한권으로 열린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민족의 역사에서 전세계 인류의 정신사를 획기적으로 바꿔 놓은 인물이 없는 것처럼 알고 있다. 그러나 그것은 진실이 아니다. 과거 동서양의 그어떤 성자, 현인, 철인 혹은 그들 모두와도 감히 비교할수 없는 천지의 주재자 하나님 강증산 상제님께서 앞으로 펼쳐지는 신천지 개벽과 개벽 후에 여는 꿈의 신문명, 후천 5만년 지상 선경낙원의 새 이야기를 들려주신다. 도전은 단순히 증산도의 경전이 아니다. 도전은 이 땅에 오신 강증산 상제님의 생애와 사상, 그 웅혼한 대도세계를 알 수 있는 전 인류의 ‘진리 교과서'요‘인생 교과서'다. 도전 이 한 권으로 인생의 참목적을 성취하고, 도전 이한 권으로 인류역사의 운명을 바꾼다. 지난 증산도 100년 도사는 오직 이 완결본 도전이 나오기 위한 과정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니 지난 선천 5만년 역사가 인간으로 오신 하나님의 책『도전』이 나오기 위한 과정이었다고 해도 결코 지나친 말이아니다. 도전에는 후천 5만년 신천지 새 문명의 틀, 곧 정치, 종교, 역사, 과학, 여성, 어린이 문화 등 미래문명의 총체적인 내용이 모두 함축되어 있다. 도전은 역사의 운수를 정하신 하나님의 천지 역사 공판 문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