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킷리스트] 바르셀로나 여행 버킷리스트
매력 넘치는 열정의 도시, 바르셀로나
곳곳에서 가우디의 독특한 양식으로 지어진 건축물을 만날 수 있고, 바르셀로네타에서는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팀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고, 싱싱한 해산물로 요리한 맛있는 음식들을 맛 볼 수 있다.
밤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웅장한 분수 쇼를 볼 수 있고, 거리를 따라 늘어선 노천 레스토랑에서 와인 한 잔의 여유를 누릴 수 있다. 24시간이 부족할 정도로 즐길 거리가 넘쳐나는 도시, 바르셀로나에서 꼭 해야 할 버킷리스트를 확인해보자
1. 이것만은 알고 가자
▶소매치기 주의하기◀
프랑스 파리와 이탈리아 로마만큼 소매치기 범죄로 악명 높은 바르셀로나, 잠시라도 한 눈을 팔면 소매치기들의 표적이 될 수 있다. 특히 사람이 붐비는 관광 명소는 소매치기들이 많으니 주의하자.
가방은 백팩보다 크로스백을 앞으로 메고 다니는 것이 좋으며, 얇은 에코백의 경우 가방을 찢고 귀중품을 훔쳐갈 수 있어 추천하지 않는다. 식당에서 화장실을 가거나 잠시 자리를 비울 때에도 휴대폰과 귀중품은 반드시 가지고 지니고 다니자.
식당 테이블에 휴대폰을 꺼내놓는 습관도 위험하다. 캠페인에 서명을 해달라며 접근해 테이블 위의 휴대폰을 훔쳐가거나 일부러 물건을 떨어트린 후 주위를 분산시켜 물품을 훔쳐가는 등 그 수법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으니 항상 주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스페인 축구 직관 하기◀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바르셀로나의 축구팀 ‘FC 바르셀로나’는 메시, 네이마르, 수아레스 등 유명 축구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는 팀이다. 축구팬이라면 FC 바르셀로나의 홈구장인 ‘캄프 누’에서 직관은 필수! 인기가 많기 때문에 미리 경기 일정을 확인하고 예매해야 한다.
경기가 없는 날에는 ‘캄프 누’ 투어를 신청해 구장을 돌아볼 수 있다. 구장 투어 신청과 경기 티켓 예매는 FC 바르셀로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캄프 누 투어 / FC 바르셀로나 경기 예매하기>
▶가우디 건축물 감상하기◀
천재 건축가 가우디가 사랑한 도시, 바르셀로나 구엘 공원,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카사 밀라, 카사 바트요 등 바르셀로나 곳곳에서 가우디의 건축물을 만날 수 있다.
가우디의 작품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전문 가이드와 함께 가우디의 주요 건축물을 둘러보는 가우디 투어를 신청하자! 가이드의 친절하고 깊이 있는 설명을 들으면 가우디의 건축물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다.
<가우디 투어 예약하러 가기>
▶티켓 펀칭하기◀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바르셀로나의 교통권은 T-10이다. 메트로/ 버스/ 트램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교통권으로 10회권이다. 1회권에 비해 가격이 약 50% 정도 저렴하다. 이 티켓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마다 항상 티켓에 펀칭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메트로를 탈 때는 개찰구에서, 버스를 탈 때는 펀칭 기계에서 반드시 펀칭을 해야 한다. 만약 펀칭을 하지 않고 이용하다가 걸릴 경우 약 100유로의 벌금을 낼 수 있으니 주의하자.
2. To do list
(1) 먹자!
빠에야
두 말할 것 없는 스페인의 대표 음식, 빠에야. 빠에야는 스페인식 볶음밥으로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닭고기나 토끼 고기가 들어간 발렌시아식 빠에야, 해산물 빠에야, 모둠 빠에야로 나뉜다. 바르셀로나에서는 주로 해산물 빠에야를 많이 먹는 편이며 오징어 먹물을 넣은 먹물 빠에야도 인기가 많다.
츄러스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달달한 디저트, 츄러스! 스페인 원조 음식으로 바르셀로나에서도 어렵지 않게 츄러스 가게를 찾아볼 수 있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유명한 가게는 ‘츄레리아(XURRERIA)’로
고딕 지구에 위치해 있다. 오리지널 외에 초코맛 츄러스도 인기가 많으니 맛보도록 하자!
★츄레리아 주소: Carrer dels Banys Nous, 8, 08002 Barcelona
타파스
입맛대로 골라 먹는 핑거푸드, 타파스. 타파스는 식사 전에 에피타이저로 먹거나 술과 함께 안주로 곁들어 먹는 간단한 음식이다. 타파스의 종류로는 차가운 음식이나 소금에 절인 음식인 코사스 데 피카르, 꼬치에 꽂은 음식인 핀초스, 소스와 함께 곁들어 먹는 음식인 카수엘라스가 있는데 주로 먹는 종류는 핀초스로 한 입 크기의 스낵이나 빵 위에 연어, 새우, 올리브 등 다양한 재료를 얹어서 만든다.
취향에 맞는 타파스를 여러 개 골라 스페인의 술인 샹그리아와 함께 곁들어 먹어보자!
(2) 사자!
올리브 제품
세계 최대 올리브오일 생산국인 스페인. 특히 남쪽의 따뜻한 안달루시아 지역은 올리브가 자라기 좋은 환경으로 품질 좋은 올리브를 대량 재배하고 있다. 올리브 자체가 품질이 좋을뿐더러 올리브 오일을 생산하는 기술도 뛰어나 스페인의 올리브 오일은 퀄리티가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올리브 오일뿐 아니라 올리브 비누, 올리브 핸드크림, 올리브 립밤 등 올리브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올리브 전문 매장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스페인 와인
스페인은 세계에서 와인 생산량 3위로 꼽힌다. 현지 마켓에 가면 한국에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와인을 구매할 수 있는데 만원 대에서 구매 가능한 와인들도 많이 있다. 유명한 스페인 와인으로는 프레시넷 꼬든 네그로 까바 브뤼, 본 샹스 모스카토, 페렐라다 파비올라 등이 있다. 스페인 전통 술인 ‘샹그리아’도 가볍게 마시기 좋다.
스페인 브랜드 제품
H&M, ZARA와 마시모뚜띠, 유명 이너웨어 브랜드인 WOMEN’S SECRET 등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많은 스페인 브랜드 쇼핑을 즐겨보자. ZARA의 경우 우리나라 가격의 3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세일 기간에는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보다 다양한 디자인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패션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바르셀로나에서의 쇼핑 타임은 필수이다.
(3) 하자!
몬주익 분수 쇼 보기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화려한 볼거리인 몬주인 분수 쇼 에스파냐 광장의 아름다운 야경과 웅장한 분수 쇼가 어울려 황홀함을 선사한다. 음악에 맞추어 분수들이 춤을 추고 색색의 조명들이 더해져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분수 쇼 시간은 매 시즌마다 변경되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한 후 방문하자.
<몬주익 분수쇼 시간 확인하기>
바르셀로네타에서 자전거 타기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HOT한 해변, 바르셀로네타는 수영과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바르셀로네타의 풍경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은 바로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 것이다. 바르셀로네타는 해안가를 따라 자전거 도로가 잘 마련되어 있다. 자전거는 바르셀로나 시내의 위치한 자전거 렌털숍에서 대여할 수 있는데 Green Bikes, Colo Bikes 등이 대표적이다.
바르셀로나 근교 도시 투어하기
바르셀로나에서의 일정이 여유롭다면 근교에 도시로 떠나보자. 아름다운 해변으로 사랑받는 ‘시체스’는 최근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의 촬영지로 등장하며 유명세를 더했다. ‘히로나(지로나)’는 고대와 중세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도시로 오로냐 강을 따라 늘어선 건물의 모습이 이탈리아의 피렌체와 닮은 매력적인 곳이다. 이곳 역시 ‘푸른 바다의 전설’의 촬영지지 중 하나다.
‘몬세라트’는 해발 1,236m의 바위산으로 유명하다. 가우디가 영감을 받은 곳이자 스페인 가톨릭 최고의 성지이다. 이 외에도 매력 넘치는 근교 도시들이 많으니 취향에 맞는 곳을 골라 다녀오도록 하자.
매력넘치는 열정의 도시, 바르셀로나로 떠나볼까?
PC버전: http://goo.gl/XMVcA1
모바일버전: http://goo.gl/AK4vG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