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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제 |
평행사변형의 넓이 공식이 삼각형의 넓이를 구하는 방법에서 유도되었음을 예를 들어 증명하시오 ( 6학년)이름 김진태 |
서론 |
아주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이럴 땐 에어컨을 틀고 논술문 강의를 들으면서 논술문을 쓰는 것이 좋다. 하지만 가끔 운동도 해줘야 된다. 평행사변형과 삼각형의 넓이는 5학년때 배웠던 것이다. 하지만 수학 논술문을 쓸때는 많은 학습지식이 있어야 잘 쓸수있다. 지금부터는 평행사변형의 넓이 공식과 삼각형의 넓이 공식과 평행사변형의 넓이 공식이 삼각형 넓이에서 유도 되었음을 증명 하겠다. |
본론 |
평행사변형의 정의는 평행인 네 개의 변이 있는 도형이다. 평행인 변이 2개변 1쌍이고 4개면 2쌍이다. 평행사변형의 특징은 마주 보는 변이 같고 마주보는 내각(안에 있는 각)이 같다. 평행은 아무리 이러도 만나지 않는 선을 말한다. 삼각형의 정의는 아주 정확하게 3개의 각이 존재하는 안과 밖이 구별되어 있는 선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도형을 말한다. 평면도형은 안과 밖이 구별 되어 있어야 한다. 조금이라도 선이 이어지지 않으면 그것은 도형이 아니라 그냥 선이다. 정사각형의 넓이 구하는 공식은 가로x세로=넓이이다. 예를 들어 설명하겠다. 만약에 가로가 2m이고 세로가 8m이면 넓이는 16m2이다. m가 2개있으니까 m2으로 나타낸다. 삼각형의 넓이는 밑변x높이 이것은 사각형 넓이 이니까 삼각형은 사각형의 반이니까 나누기2를 해준다. 예를 들면 밑변이 8m이고 높이가 10m이면 넓이는 40cm2이다. 넓이에는 다 제곱을 부친다. 평행사변형 넓이를 구하는 방법은 밑변x높이이다. 왜냐하면 삼각형이 2개 있으니까 나누기 2를 빼준다. 평행사변형은 삼각형으로 잘라서 구해준다. 그러면 밑x높x1/2 , 밑x높x1/2 이렇게 2개가 생긴다. 1/2가 2개 있으니까 다 약분을 해준다. 그러면 밑변x높이가 된다. 평행사변형의 넓이는 밑변x높이 이니까 지금 구한 것이랑 같아서 이것으로 증명되었다. |
결론 |
5학년 때 배운 것이라 복습으로 쉽게 썼다. 하지만 나는 ~~을 증명하는 것이 어려웠는데 이 강의를 듣고 이제는 모든 증명을 쉽게 할 수 있다.5학년 때 배운 것이지만 논술문으로 쓰는 건 어렵다. 논술문은 많이 써야 실력이 는다. 그렇지 않으면 실력이 늘지 않는다. |
첫댓글 결론이 적은 것 같다. 서론하고 본론의 내용이 좋다. 무남하다. 그래서 98점 ------진태------
서론의 개인적인 내용은 논제와 관련이 없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문단의 첫 머리를 띄어야 하는데..? 엔터를 치고 나서는 바로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습관을 들이는 게 좋을 것 같다. 결론의 내용이 좀 부족한 것 같다. 본론의 내용은 조금만 깊었으면 좋겠다.
왠지 내용이 낯익은데... 서론에는 꼮 필요한 내용만 써주고, 본론에서 예를 더 들어주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문단나누기를 많이 유의하여야 겠다. 9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