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증상이 생기면 Healthline에 연락하고 검사를 받은 후에 집에서만 지내야 합니다. 격리 해제 시기:
COVID-19에 감염된 사람과 같은 시간에 문제의 장소에 귀하가 있었던 경우내가 외출할 수 있나요?
귀하가 특정 시간대에 문제의 장소에 있었다면, 외출하지 말고 집에서만 지내야 합니다. COVID-19 검사를 받으러 갈 때 혹은 위험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만 집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검사를 받아야 하는 시기:
집에 있는 동안 가능하면 함께 사는 사람들과 떨어져서 생활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과 안전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는 집의 야외 공간에서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뒷마당에서 웨이트 운동을 하거나 드라이브웨이에서 줄넘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웃 주변에서 개를 산책시키는 활동 등과 같이, 집과 마당을 벗어나서 하는 활동들은 이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필수 인력인 경우에도, 밀접 접촉자는 일을 하기 위해 집에서 나갈 수 없습니다.
나의 격리는 언제 해제되나요?
귀하가 문제의 장소에 있었다면, 문제의 장소에 있었던 날부터 최소 5일 동안 집에서만 지내야하고 5일차 검사에서 음성 결과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14일 동안 자신의 증상을 관찰해야 합니다.
증상이 생기면 Healthline에 0800 358 5453번으로 연락해야 합니다.
검사를 어디서 받나요?
검사센터에 관한 정보를 원하시면 Healthline에 0800 358 5453번으로 연락하시거나 웹사이트 healthpoint.co.nz/covid-19(external link)를 방문하십시오.
가족이나 지역사회 지원을 통해 개인용 차량을 이용할 수 없다면, 가까운 보건소로 연락하십시오.
검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검사는 완전히 무료입니다.
나의 검사 결과가 양성인지 음성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대체로 Public Health에서 전화로 직접 알려드립니다. 귀하가 앞으로 해야 할 일들도 알려드릴 것입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이면 보통 문자로 전달해드립니다.
집에서 가족들과 완전히 격리되어 생활할 수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집에서 같이 사는 사람들과 가능한 최대한 떨어져서 지내야 합니다. 수저 등을 포함한 식기와 컵, 베개, 수건 등을 같이 사는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지 마십시오. 사용하는 물품들을 세제와 뜨거운 물로 세척하십시오.
같은 집에 사는 사람 중 누군가가 COVID-19에 감염된 사람과 동일한 시간에 문제의 장소에 있었던 경우내가 외출할 수 있나요?
해당 가구의 모든 구성원들은 증상이 없다면 외출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장소에 있었던 사람은 제외). 누군가에게 COVID-19 증상이 생기면 집에 머물고 Healthline에 연락해서 즉시 검사를 받으십시오.
증상이 생기면 집에서만 지내야 합니다. 격리 해제 시기:
누가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해당 가구의 구성원이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증상이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가구의 구성원들은 검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증상이 생기면 Healthline에 0800 358 5453번으로 연락해야 합니다.
검사를 어디서 받나요?
검사센터에 관한 정보를 원하시면 Healthline에 0800 358 5453번으로 연락하시거나 웹사이트 healthpoint.co.nz/covid-19(external link)를 방문하십시오.
검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검사는 완전히 무료입니다.
나의 검사 결과가 양성인지 음성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검사 결과가 양성이면 대체로 Public Health에서 전화로 직접 알려드립니다. 귀하가 앞으로 해야 할 일들도 알려드릴 것입니다. 검사 결과가 음성이면 보통 문자로 전달해드립니다.
귀하와 가구 구성원들이 알고 있어야 하는 기타 정보나는 어떤 증상에 주목해야 하나요?
COVID-19 증상에는 새로 발생한 기침 증상, 기존의 기침 증상의 악화, 발열, 호흡곤란, 인후통, 콧물 또는 일시적인 후각/미각 상실 등이 있습니다. 설사,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 혼란, 과민성 등을 경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이전의 검사 결과가 음성이더라도,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하며,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만 지내야 합니다. 집에서 가능하면 다른 구성원들과 떨어져서 생활해야 합니다. 증상이 사라지고 음성 검사 결과를 받은 후 24시간까지는 상기 수칙을 지켜야 합니다.
호흡 곤란이 생기면 구급차를 요청하십시오: 전화 111.
우리는 음식 그리고 다른 물품들을 어떻게 구하나요?
문제의 장소에 있었던 접촉자는 반드시 집에서만 지내야 합니다. 해당 가구의 다른 구성원들은 증상이 없다면 음식을 구입하기 위해 외출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에는 지인, 이웃 혹은 친척에게 음식과 의약품을 현관 앞에 놔두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집을 방문했을 때 대화를 하거나 접촉해서는 안됩니다.
가까운 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Priority Assistance Service (우선순위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식료품 배송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주문한 식료품은 대문이나 현관 앞까지 배송될 것입니다 - 푸드 뱅크 검색 familyservices.govt.nz(external link) 또는 Whānau Ora 패밀리 서포트 패키지 주문 전화 0800 890 110.
백신접종 예약을 한 경우에는 어떻게 되나요?
증상이 있거나, 문제의 장소에 있었거나, 밀접 접촉자이거나, COVID-19 검사를 받은 사람들은 백신접종을 받으러 가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화 0800 28 29 26 또는 웹사이트 bookmyvaccine.nz(external link)를 통해 예약시간을 조정하십시오.
도움이 필요하면 어떻게 하나요?
의료: 응급상황인 경우, 111번으로 전화. 응급상황이 아닌 경우, 담당 GP에 연락하거나 Healthline에 0800 358 5453번으로 전화.
정신 건강 및 웰빙 지원: 자가격리가 힘들 수도 있습니다.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이 필요할 때, 훈련된 상담사에게 상담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1737번으로 전화를 하거나 문자를 보내면 ‘Need to Talk?’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주7일 하루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대부분 영어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영어 이외의 언어를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그 언어에 맞는 사람을 연결해 줄 수도 있습니다.
재정: COVID-19로 인해 집에만 있어야 하는 사람들을 위해 Ministry of Social Development가 제공하는 재정지원이 있습니다. 0800 559 009번으로 문의하시거나 (주 7일, 8am- 5pm) 또는 Whānau Ora에 0800 875 663번으로 연락하십시오.
자녀를 공동 양육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자녀가 이미 귀하와 함께 있다면, 자녀도 자택 격리 버블에 포함되며 귀하의 집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녀가 귀하와 함께 있지 않지만 공동 버블이나 확대 버블이 있는 경우, 자녀는 평소처럼 귀하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해당 버블에 속해 있는 모든 사람은 귀하의 집에 적용되는 것과 동일한 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가격리를 해야하는 데 간병인도 필요한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간병인이 해당 가구에서 한 사람만 간병하는 경우에는 격리 기간 중에도 집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단, 간병인은 개인보호장비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 간병인은 다른 가정에서 다른 사람들을 간병할 수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