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중국 국가대표 선발전이 한창입니다. 류궈량 중국 국가대표팀 감독은 인터뷰에서 이 선발전에 새로운 DHS 3성구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에 따르면 새로운 DHS 시합구는 꽤 큰 변화를 보이는데, 회전은 적고 속도는 더 빠르다고 합니다. 강력한 드라이브와 카운터 드라이브를 볼 수 있으며, 특히 강력한 백핸드 경합과 포핸드와 백핸드의 균형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판젠동, 량진쿤, 쉬첸하오와 같은 맹렬한 공격형 선수들에게는 유리하고, 부드러운 컨트롤형 선수에게는 불리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마 초기에는 선수들이 회전량 차이가 크다고 느낄 수 있지만, 곧 적응할 것으로 믿는다고 하네요.
제조사 DHS는 새로운 개발한 소재와 공정을 통해 개발한 이 시합구가 세계에서 가장 원형에 가깝고, 더 잘 튀어오른다고 합니다.
2014년부터 2020년까지 각종 세계대회의 공인구 공급자로 지정된 DHS사의 새로운 시합구가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기대됩니다.
2017 중국 국가대표 선발전 동영상을 보면 매 경기 엄청난 드라이브 랠리가 이어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아마 새로운 시합구의 영향이 아닐까 합니다. 더 속도감 있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어 개인적으로는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http://en.dhs-sports.com/aa29b5c1-dcc8-20a8-59f9-96bd25446525/1bcfd06b-6801-d869-5a10-fa8de7e42573.shtml
첫댓글 심볼인가요? 아니면 심리스인가요?
마지막 사진 하단을 보시면 Seam Ball이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심볼입니다.
심볼하고 심리스하고 다른건가요?
@유토피아* 공에 이음매가 있냐 없냐 차이입니다. 타구감과 회전량 바운드가 좀 다른것같아요.
바운드 높이 또한 이음매가 있는 공 수준으로 올렸나 봅니다. 회전이 적어졌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실망입니다. ㅠㅠ
회전수준을 유지하면서 스피드를 높이는 것이 현재 기술수준으로는 어려웠을까요? 닛타쿠 프리미엄 볼 수준으로만 맞추어져도 만족할텐데요.
Cell-Free-Dual ball adopts new material formula and craftsmanship different from Cell-Free ball, to have more accurate sphericity and better elasticity.
DHS 영문 설명글입니다. 구형도와 탄성을 늘렸다는 설명인데 회전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아마 기술적으로 어려웠던 것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니타쿠 프리미엄과 동일한 ABS 재질이라고 합니다.
아직 3성구 사용후기는 없고, 1성구 사용후기는 있습니다.
1성구 후기에서는 1성구가 니타쿠 프리미엄과 동일한 바운스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3성구는 니타쿠 프리미엄과 유사할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TTDAY 닛타쿠 프리미엄 공과 동일한 높이의 바운드에 회전마저도 동일하다면 게다가 진구도까지 향상되었다면, 아마도 닛타쿠 프리미엄보다 가격이 낮을 것이기에, 무이음매공들 진영이 더 분발해야겠네요.
(오직 내구도로만 비교우위를 지키기는 어려워질 듯 합니다.)
적어도 불량걱정은 안해도되겠네요. 가격도 내려간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이제 적응만 남았네요.
타오바오에서 6구짜리가 20~30위안 정도에 판매되고 있네요.
사용해봐야 알겠내요
사용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