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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용사님!
단풍마을의 평온함을 위해 힘쓰고 있는 GM소리입니다.
3월 24일(목) 메이플스토리 클라이언트 Ver.1.2.254에 업데이트 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업데이트 안내 내용을 꼭 확인 하시고,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주세요.^^
<직업간 밸런싱>
개발팀에서는 여러분께서 주신 의견과 전투 분석 시스템 및 내부 밸런스 데이터를 면밀히 검토하여,
다시 한번 캐릭터 밸런싱을 진행하려 합니다. 지나치게 급격한 변화 없이 조금씩 더 나은 밸런스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직업간 밸런싱에서 목표로 하고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시간당 전투 능력 조정
- 최대 데미지 제한에 도달한 경우 스킬의 공격 횟수에 따라 전투 능력의 격차가 심했습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직업별로 다른 최대 데미지 제한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l 전투 효율이 낮은 직업 상향 및 높은 직업 하향
- 해당 직업의 특성과 재미를 해치지 않는 범위에서 상향/하향이 진행됩니다.
- 사용 효율이 매우 낮은 일부 하이퍼 패시브 스킬이 변경됩니다.
l 유틸리티 능력 조정
- 과도한 유틸리티 능력을 가진 직업의 경우 성능이 조정됩니다.
- 귀환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평준화됩니다.
1. 전직업 공통
[도트 데미지 스킬] : 최대 데미지 제한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오라류 스킬] : 오라의 효과를 적용 받은 후 파티를 탈퇴해도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속사기] : 일부 속사기 스킬이 사용 후 숨돌리기의 영향을 받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 모험가 공통
[리턴 투 메이플] :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메이플 용사]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3. 히어로
[콤보 포스] : 아래 방향키와 함께 사용하는 콤보 포스가 콤보 카운터를 소모하지 않게 됩니다.
[파이널 어택] : 다수를 공격하는 스킬로 인해 발동되었을 때 데미지가 감소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인레이지] : 사용 중 궁극의 모험가 스킬로 최대 공격 가능한 몬스터 수가
1로 감소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다수를 공격하는 스킬로 인해 발동되었을 때
데미지가 감소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발할라] :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4. 팔라딘
[어드밴스드 차지] : 블래스트와 차지 스킬의 공격 횟수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블래스트]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됩니다.
5. 다크 나이트
직업 특성 스킬이지만 새크리파이스만을 위해 존재했던 비홀더의 효용성이 높아지며 사용 효율이 낮은
하이퍼 바디 관련 하이퍼 패시브 스킬이 삭제되고 비홀더 관련 하이퍼 스킬이 추가됩니다.
[비홀더] :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됩니다.
[비홀더 도미넌트] : 자유 공격 상태일 때도 힐, 비홀더스 버프, 비홀더스 리벤지가 발동되게 됩니다.
[비홀더 쇼크] : 기절 시간이 감소됩니다.
[로드 오브 다크니스] : 보스 몬스터를 공격할 때 HP 회복량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새크리파이스] : 버프 프리저로 보호할 수 있게 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리인카네이션]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효과를 적용 받지 않게 됩니다.
MP가 회복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하이퍼 바디-퍼시스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하이퍼 바디-엑스트라 매직 포인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하이퍼 바디-엑스트라 하트 포인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비홀더-리인포스] : 비홀더 도미넌트, 비홀더 쇼크, 비홀더스 리벤지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비홀더-버프 리인포스] : 비홀더스 버프로 오르는 공격력이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비홀더-힐링 리인포스] : 비홀더가 시전하는 힐의 회복량이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리인카네이션-쿨타임 리듀스] : 스킬이 삭제됩니다.
[리인카네이션-리듀스 타겟] : 리인카네이션 발동 중 부활하기 위해
처치 해야 하는 적 수가 감소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다크 서스트] :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6. 아크메이지(불, 독)
[인피니티] : 4초마다 최대 데미지 제한이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7. 아크메이지(썬, 콜)
[인피니티] : 4초마다 최대 데미지 제한이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8. 비숍
헤븐즈 도어는 다른 부활 스킬과 달리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을 받지 않아 과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 스킬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재사용 대기시간 조정을 하지 않고
버프 재지급 시간을 조정하였습니다.
[힐] : 적용 범위가 감소됩니다.
[인피니티] : 4초마다 최대 데미지 제한이 함께 증가하게 됩니다.
[헤븐즈 도어] : 짧은 시전 액션이 추가되고 버프를 지급받은 후 일정 시간 안에는
다시 지급받을 수 없게 됩니다. 사용 후 간헐적으로 버프가 지급되지 않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9. 보우 마스터
[애로우 플래터] : 설치하는 애로우 플래터의 공격 속도가 감소됩니다.
[폭풍의 시-스플릿 어택] :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10. 신궁
[스나이핑] : 데미지와 최대 데미지 제한이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스나이핑-리미트 캔슬러] : 최대 데미지 제한이 감소됩니다.
[롱 레인지 트루샷] : 데미지와 최대 데미지 제한이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11. 나이트로드
[쉐도우 파트너]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되고 명중을 별도로 판정하게 됩니다.
[쉐도우 웹] : 트리플 점프 후 사용할 수 없는 제한이 삭제되고 점프 높이가 감소됩니다.
[블리딩 톡신] : 지속시간이 증가하고 사용 중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12. 섀도어
암살자답게 다크 사이트를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킬과 능력이 추가되고
관련된 스킬은 많으나 사용 효율이 낮았던 메소 익스플로젼이 보조 공격으로 사용할 수 있게 수정됩니다.
[크리티컬 그로잉]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증가하고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은 크리티컬 확률 증가와
별도의 조건으로 초기화됩니다.
[메소 가드] : 동전이 떨어지는 개수가 감소하고 픽 파킷과 함께 사용해야 동전이 드랍되게 됩니다.
[인투 다크니스] : 어둠에 녹아 들어 전방 범위 내의 가장 먼 적 뒤로 이동하는 신규 3차 스킬입니다.
사용 후 자동으로 다크 사이트 상태가 되며 다크 사이트와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쉐도우 파트너]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되고 명중을 별도로 판정하게 됩니다.
[어드밴스드 다크 사이트] : 공격 및 스킬 사용, 피격 시 다크 사이트가 자동 발동될 확률이 감소됩니다.
자신의 연막탄과 베일 오브 섀도우의 공격 범위 안에서는
어드밴스드 다크 사이트의 발동 확률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픽 파킷] : 동전이 떨어질 확률이 감소하고 픽 파킷으로 떨어지는 동전의 최대 개수가 설정됩니다.
도트 데미지에는 동전이 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메소 익스플로젼] : 데미지와 사용 가능한 동전의 최대 개수가 감소되고 동전을 사용할 수 있는
범위가 증가하며 한번에 많은 동전을 사용할수록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시전 액션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삭제되고 픽 파킷으로 떨어진 동전만 사용할 수 있게 되며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드] : 메소 익스플로젼의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하고 픽 파킷으로 메소가 떨어지는
확률이 증가하는 효과가 삭제됩니다.
[연막탄] :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암살] : 기절 기능이 삭제됩니다. 마지막 타격의 추가 크리티컬 확률이 삭제되고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됩니다. 스킬 사용 중에만 어떠한 공격에도 밀려나지 않는 효과가 발동되게 됩니다.
[프리마 크리티컬] :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증가하고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부메랑 스탭] : 사용 중 다른 캐릭터에게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메소 익스플로젼-인핸스] : 사용하는 메소 개수가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되고
동전이 떨어질 확률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사용할 수 있는 최대 동전 개수와
픽 파킷으로 떨어지는 동전의 최대 개수가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암살-리미트 캔슬러] : 마지막 타격의 최대 데미지 제한은 증가하지 않게 됩니다.
[베일 오브 섀도우] : 사용 중 다크 사이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13. 듀얼 블레이드
설정상 익히는 것이 어색한 리턴 투 메이플이 삭제되고 전용 귀환 스킬이 추가됩니다.
[재귀] : 비화원으로 귀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리턴 투 메이플을 익히고 있다면 삭제되며
나이트로드나 섀도어로 자유 전직하면 재귀가 삭제되고 리턴 투 메이플을 다시 익히게 됩니다.
[블레이드 어센션] : 플래시 점프와 함께 사용했을 때 다른 캐릭터에게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미러 이미징]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되고 명중을 별도로 판정하게 됩니다.
[히든 블레이드] : 다수를 공격하는 스킬로 인해 발동되었을 때 데미지가 감소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14. 바이퍼
[피스트 인레이지]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과 완충 시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드래곤 스트라이크]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과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타임 리프] : 타임 리프의 효과를 다시 받을 수 없는 시간이 재접속 해도 유지되게 됩니다.
15. 캡틴
사용 효율이 낮은 배틀쉽 봄버가 설치형 소환 스킬로 변경됩니다.
[서먼 크루] : 간헐적으로 소환 시간이 남아있는 선원이 사라지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옥타 쿼터덱] : 시전 액션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배틀쉽 봄버] : 일정 시간 동안 노틸러스의 선원이 탄 배틀쉽을 소환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최대 2대까지 소환가능하며 래피드 파이어가 아닌 크루 커맨더쉽의 스킬 레벨을 반영하게 됩니다.
[전함 노틸러스] : 사용 시 배틀쉽 봄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카운터 어택] : 피격 데미지가 감소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컨티뉴얼 에이밍] : 배틀쉽 봄버의 최종 데미지도 증가하게 됩니다.
[크루 커맨더쉽] : 무라트를 소환했을 때 증가하는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와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와
크리티컬 최대 데미지가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언위어링 넥타] : 사용 중 HP 증가량이 감소하고 최대 데미지 제한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16. 캐논 슈터
설정상 익히는 것이 어색한 리턴 투 메이플이 삭제되고 전용 귀환 스킬이 추가됩니다.
[컴백홈 캐논] : 노틸러스로 귀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리턴 투 메이플을 익히고 있다면
삭제되며 바이퍼나 캡틴으로 자유 전직하면 컴백홈 캐논이 삭제되고 리턴 투 메이플을 다시 익히게 됩니다.
[마그네틱 앵커] : 소환했을 때의 캐릭터가 향한 방향에 따라 이펙트의 방향이 바뀌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17. 시그너스 공통
[져니 홈]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시그너스 나이츠]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여제의 기도] :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와 버프 지속시간 증가 효과를 받지 않게 됩니다.
18. 미하일
로얄 가드, 소울 링크 등의 방어 스킬이 있는데 추가로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의 피해까지 줄이는 것은 과도한 방어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되어 해당 기능이 삭제됩니다.
[로얄 가드] : 방어 성공 시 무적 시간이 증가됩니다.
[파이널 어택] : 다수를 공격하는 스킬로 인해 발동되었을 때 데미지가 감소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어드밴스드 소울] : 최대 HP의 일정 비율로 피해를 입히는 공격의 피해를 감소시키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어드밴스드 파이널 어택] : 다수를 공격하는 스킬로 인해 발동되었을 때
데미지가 감소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세이크리드 큐브] :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19. 소울 마스터
[댄스 오브 문]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스피딩 선셋] :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소울 페네트레이션] : 행동불가 저항시간이 적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20. 플레임 위자드
[해방된 마력] : MP 소모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드래곤 슬레이브] :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21. 윈드 브레이커
[스톰 브링어] : 사용 중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2. 나이트워커
[쉐도우 서번트]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쉐도우 일루전]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23. 스트라이커
[연쇄] : 데미지가 증가하고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게 변경됩니다.
[축뢰]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되고 명중을 별도로 판정하게 됩니다.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24. 영웅 공통
[메이플 용사]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25. 아란
아드레날린 부스트의 능력 상승이 굉장히 높은데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로
2연속 발동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부분이 조정됩니다.
[되찾은 기억] : 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과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백 투 리엔]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어드밴스드 콤보 어빌리티] : 상태이상 내성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아드레날린 부스트] : 발동 중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아드레날린 제네레이터] : 아드레날린 부스트 발동 중과 종료 후 일정 시간 안에는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26. 에반
기본적인 능력이 다른 직업에 비해 매우 좋고 효율과 성능이 모두 높아 다른 스킬의
사용 가치를 낮추는 스킬이 있어 해당 부분이 조정됩니다.
[계승된 의지] : 최대 HP 증가 기능과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집으로]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스위프트-돌아와!] : 저주의 최종 데미지 증폭량이 감소됩니다.
[스위프트 오브 윈드] : 여러 개의 바람 칼날이 1명의 적을 공격하면 데미지가 감소하게 됩니다.
[서포트 점프] : 이동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맵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다이브 오브 썬더] : 구체의 생성 간격이 증가하고 구체의 지속 시간이 감소됩니다.
[엘리멘탈 리셋] : 최종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매직 엠플리피케이션] : 최종 데미지 증가량과 MP 소모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드래곤 브레스]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하고 스위프트 오브 썬더의 데미지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브레스 오브 윈드] : 데미지와 남은 HP가 적은 적에게 추가되는 데미지가 감소하고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강화된 마법 잔해] : 마법 잔해의 최대 생성 제한이 감소됩니다.
27. 메르세데스
[엘프의 축복]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28. 은월
[여우령] : 공격 중 적이 사라지면 짧은 시간 공중에 머물렀다가 주변의
다른 적을 찾아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약점 간파] : 남은 HP가 적은 적에게 추가되는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됩니다.
[정령결속 극대화] : 사용 중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9. 루미너스
[메모라이즈] :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30. 데몬 공통
[메이플 용사]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31. 데몬 슬레이어
사용 효율이 낮은 데모닉 브레스 관련 하이퍼 패시브 스킬이 삭제되고 데몬 슬래시 관련
하이퍼 스킬이 추가됩니다. 또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인해 사용에 제약이 있는
블루 블러드를 플레이에 따라 좀 더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데몬 익스플로젼] : 공중에 있는 적을 다시 띄우지 않게 됩니다.
[메타모포시스] : 시전 액션 종료 후에도 무적 시간이 짧은 시간 동안 지속되게 됩니다.
[데모닉 브레스-리인포스] : 스킬이 삭제됩니다.
[데모닉 브레스-보너스 어택] : 스킬이 삭제됩니다.
[데모닉 브레스-리듀스 포스] : 스킬이 삭제됩니다.
[데몬 슬래시-엑스트라 포스] : 데몬 슬래시로 얻는 포스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데몬 슬래시-리인포스] : 데몬 슬래시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데몬 슬래시-리메인타임 리인포스] : 데몬 슬래시 사용 후 일정 시간 동안 사용하는
다른 스킬의 최종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서버러스] : 시전 액션의 딜레이가 감소됩니다.
[블루 블러드]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되고 명중을
별도로 판정하게 됩니다. 최대 데미지 제한 증가량이 증가되고 포스를 흡수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2. 데몬 어벤져
[익시드 : 엑스큐션] : 데미지와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됩니다.
[실드 체이싱] : 공격 중 적이 사라지면 짧은 시간 공중에 머물렀다가
주변의 다른 적을 찾아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3. 레지스탕스 공통
[비밀광장 긴급집결] :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메이플 용사]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34. 블래스터
과도한 방어 성능을 지닌 인듀어런스 실드가 조정됩니다.
[익스플로젼 무브] : 더블 점프 후 사용했을 때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인듀어런스 실드] : 보호막과 현재 HP를 합이 최대 HP를 초과하지 못하게 됩니다.
초과한 보호막은 소멸합니다.
[더킹] : 공격 스킬 사용 후 더킹을 사용하고 점프로 급정지하는 것을 빠른 속도로 반복했을 때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스웨이] : 공격 스킬 사용 후 스웨이를 사용하고 점프로 급정지하는 것을 빠른 속도로 반복했을 때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35. 메카닉
[워머신 : 타이탄] : 간헐적으로 타이탄이 사라지지 않고 남아있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36. 제논
사용 효율이 낮은 핀포인트 로켓이 보조 공격으로 활용할 수 있게 조정됩니다.
[에비에이션 리버티] : 사용 중 핀포인트 로켓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핀포인트 로켓] : 에너지 소모가 삭제되고 MP를 소모하게 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추가됩니다.
[핀포인트 로켓 1차 강화] : 데미지가 %p로 증가하게 됩니다.
[버추얼 프로젝션]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캐릭터와 동일하게 변경되고 명중을 별도로 판정하게 됩니다.
[핀포인트 로켓 2차 강화] : 데미지가 %p로 증가하게 됩니다.
[퍼지롭 매스커레이드 : 저격] : 스킬의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고 추가 명중치가 삭제됩니다.
[오파츠 코드] :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증가 기능을 가진 일부 포션이나
스킬과 중첩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메이플 용사]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핀포인트 로켓 3차 강화] : 데미지가 %p로 증가하게 됩니다.
37. 노바 공통
[노바의 용사]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38. 엔젤릭 버스터
[소울 시커] : 공격 중 적이 사라지면 짧은 시간 공중에 머물렀다가
주변의 다른 적을 찾아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트리니티] : 데미지가 감소하고 2타와 3타의 공격 횟수가 증가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 : 자신의 최대 데미지 제한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피니투라 페투치아-맥스드 리인포스] : 자신의 최대 데미지 제한 증가량이 증가됩니다.
[트리니티-스플릿 어택] :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39. 제로
[리트레이스 템플]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쉐도우 레인] :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패시브 기능이 추가됩니다.
40. 키네시스
지속 시간이 짧아 활용이 어려웠던 스킬의 지속 시간이 증가됩니다.
[복귀] :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포스]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포스2]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드레인] :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그랩] : 자신보다 일정 레벨 이상 높은 적을 들어올릴 수 없게 됩니다.
[싸이킥 포스3] : 도트 데미지의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그라운드] :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싸이킥 그랩2] : 자신보다 일정 레벨 이상 높은 적을 들어올릴 수 없게 됩니다.
[싸이킥 그라운드2] : 지속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이 증가됩니다.
[이계의 용사] : 시전 액션이 삭제됩니다.
[싸이킥 오버] : 사용 중 최대 데미지 제한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보스 컨텐츠>
1. 일부 보스 컨텐츠에서 사망한 후 데스카운트가 남아있는데 30초동안 부활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부활하게 됩니다.
30초가 지나기 전 수동으로 부활할 수 있고 30초가 지나면 5초의 지연 시간 후 자동으로 부활합니다.
해당되는 보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시그너스(노멀)
- 자쿰, 피에르, 반반, 블러디퀸, 벨룸(카오스)
- 스우, 데미안(노멀, 하드)
2. 혼테일(이지, 노멀, 카오스)
- 왼쪽, 오른쪽 머리 주변에서 소모품이나 스킬이 잘 사용되게 수정됩니다.
3. 피에르(노멀, 카오스)
- 3연타 공격에 사망할 경우 부활류 스킬이 발동되지 않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4. 반반(카오스)
- 사망하면 공중에서 떨어지는 시계가 생성되지 않게 됩니다.
5. 보스 스우(노멀, 하드)
- 스우(노멀)의 하루 1회 입장 제한이 해제되며 30분의 재입장 대기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 발판 패턴과 일부 기믹의 최적화를 통해 클라이언트 메모리 사용량이 감소하였습니다.
6. 보스 데미안(노멀, 하드)
- 데미안(노멀)의 하루 1회 입장 제한이 해제되며 30분의 재입장 대기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 낙인 이동 스킬키가 space 고정에서 채집으로 변경됩니다.
- 데미안이 고정형 몬스터로 판정되는 오류가 수정됩니다.
<몬스터 컬렉션>
1. ‘지휘관 수상한 물개’가 다른 몬스터로 변경됩니다.
- ‘마법저항의 지휘관 수상한 물개’를 처치해서 몬스터 컬렉션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마법저항의 지휘관 수상한 물개’가 포함된 한 줄 완성 보상으로 지급되는
탐험상자의 개수가 상향 조정됩니다.
2. 카오스 붉은 피에르, 카오스 푸른 피에르를 처치해도 ‘카오스 피에르’로 컬렉션에 등록됩니다.
3. 적당한 탐험상자, 괜찮은 탐험상자, 상당한 탐험상자에서 나오는 메소와 마일리지 지급량이 조정되었습니다.
<게임 관련>
1. 전문기술의 장비 제작에 마이스터 ESP리미터와 건틀렛 리볼버가 추가됩니다.
2. 무릉도장 대청에서 거짓말 탐지기가 사용되지 않게 됩니다.
3. 접속 종료 시 게임에 대한 만족도와 건의 사항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은 넥슨 서베이로만 통합됩니다.
동일한 기능의 조율자는 더 이상 등장하지 않습니다.
4. [캐릭터 이름 변경 쿠폰]을 사용시 2차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추가 되었습니다.
5. 타락한 세계수 버려진 야영지에 창고 관리병 콘디 NPC가 추가되었습니다.
6. 리턴 투 메이플 스킬이 사라진 듀얼 블레이드와 캐논 슈터가 모험가 퀘스트 진행 중
메이플 아일랜드로 가야 할 때는 리스 항구의 쿤을 통해 이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벤트 관련>
1. 사냥 가속 <헤이스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2016년 3월 24일부터 4월 7일 오후 11시 59분까지 <헤이스트>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아래와 같은 변화가 생깁니다.
n 엘리트 몬스터의 등장 주기가 감소합니다.
n 엘리트 몬스터가 드롭하는 마일리지 꾸러미를 하루 10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n 룬 생성 주기와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n 룬의 경험치 효과가 강화됩니다.
n 돌발미션의 하루 수행 가능 횟수가 증가합니다.
n 폴로 & 프리토의 등장 주기가 감소합니다.
n 프리토의 경험치가 증가합니다.
n 불꽃늑대의 경험치가 50% 증가합니다.
n 보스파티 결성 버프의 효과가 강화됩니다.
- 33레벨 이상 캐릭터는 [헤이스트] 사냥 가속! 헤이스트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고
<헤이스트 미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매일 진행할 수 있는 헤이스트 일일 미션은 총 9가지입니다.
n 레벨 범위 몬스터 999마리 사냥
n 엘리트 몬스터 20마리 사냥
n 엘리트 보스 1마리 사냥
n 폴로 & 프리토 3회 클리어
n 불꽃늑대 1회 클리어
n 룬 5회 작동
n 서든미션 1회 클리어
n 콤보킬 500회 달성
n 멀티킬 300회 달성
-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헤이스트 이벤트창을 통해 완료한 미션 개수만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9가지 일일 미션을 전부 완료하면 해당 주차의 히든 미션이 등장합니다. 2016년 3월 17일부터
3월 31일 오후 11시 59분까지는 1주차 주간 히든 미션, 2016년 4월 1일부터
4월 7일 오후 11시 59분까지는 2주차 히든 미션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 1주차 히든 미션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n 레벨에 따른 경험치
n [설치] 헤이스트 상자 의자
n [소비] 13주년 코인 100개 교환권
- 2주차 히든 미션 보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n 레벨에 따른 경험치
n [소비] 헤이스트 데미지 스킨
n [소비] 13주년 코인 200개 교환권
- 1주차, 2주차 주간 히든 미션을 모두 완료하면 강력한 기간제 옵션을 가진 칭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설치] 난 정말 헤이스트
2. <돌아온 솔로부대 vs 커플부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2016년 4월 7일 9시부터 4월 20일 23시 59분까지 <돌아온 솔로부대 vs 커플부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주요 마을에 있는 솔로임니다스 또는 염장질레스 NPC와 대화하여 솔로부대와 커플부대 중
하나의 진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진영 선택 후 레벨범위 몬스터를 퇴치하여 연애세포를 습득하거나, 필드에 나타나는 상대 진영의
동상 조각을 파괴하면 부서진 금조각과 진영별 명예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진영별 명예 포인트를 일일 3만 이상 획득하면 진영별 NPC와 대화하여
동상 건설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n 1일차 : 솔로부대 전투망토 / 커플부대 전투망토
n 2일차 : 솔로부대 전투갑옷 / 커플부대 전투갑옷
n 3일차 : 솔로부대 투구 / 커플부대 투구
n 4일차 : 솔로부대 훈장 / 커플부대 훈장
n 5일차 : 솔로부대 동상 의자 / 커플부대 동상 의자
n 6일차 : 블랙데이 데미지 스킨
n 7일차 : 영원한 환생의 불꽃 (해당 보상은 각 계정당 1회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n 8일차 이후 : 부서진 금조각 10개, 명성치 5000
- 진영별 명예 포인트는 일일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명예 포인트는
각 진영의 NPC와 대화하여 부서진 금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 부서진 금조각은 미니무르 코인샵에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습니다.
3. 주요 마을에 미니무르 코인샵이 찾아왔습니다.
- 2016년 4월 7일부터 4월 20일 23시 59분까지 <미니무르 코인샵>이 열립니다.
- 돌아온 솔로부대 vs 커플부대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부서진 금조각으로 신규 아이템
소울 피스 시너지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n 보급형 소울 인첸터
n 스페셜 소울 인첸터
n 소울 피스 시너지
n 무르무르의 소울 조각
n 소울 8칸 가방
n 무르무르 데미지 스킨
n 구미호 데미지 스킨
n 강령술 무르무르 의자
n 매혹의 구미호 의자
n 무르무르 페더
n 스피릿 나인 테일
n 무르무르 성형 외과 쿠폰
n 구미호 성형 외과 쿠폰
n 엉망진창 성형 쿠폰 (남)
n 엉망진창 성형 쿠폰 (여)
n 카센티노 헤어 가발
n 바람 그리고 탈모 헤어 가발
n 포자형 무지개 가발
n 앞총 머리 헤어 가발
n 스트리트 무지개 헤어 가발
- 신규 아이템 <소울 피스 시너지>
소울 피스 시너지는 임의의 소울 조각 두 개를 합성하여 무작위 소울 조각 한 개를 생성하는
아이템입니다. 소울 피스 시너지는 주요 마을에 있는 미니무르 코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소울 조각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n 쥴라이의 소울 조각
n Cq57의 소울 조각
n 발록의 소울 조각
n 플레드의 소울 조각
n 자쿰의 소울 조각
n 카리아인의 소울 조각
n 반 레온의 소울 조각
n 모카딘의 소울 조각
n 피에르의 소울 조각
n 아카이럼의 소울 조각
n 반반의 소울 조각
n 힐라의 소울 조각
n 핑크빈의 소울 조각
n 블러드퀸의 소울 조각
n 벨룸의 소울 조각
n 매그너스의 소울 조각
n 무르무르의 소울 조각
n 시그너스의 소울 조각
n 스우의 소울 조각
- 이벤트 기간 동안 소울 조각 합성 시 위대한 소울을 획득할 확률이 5배 증가합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몬스터로부터 소울 조각이 떨어질 확률이 2배 증가합니다.
GM소리 올림
출처 : 메이플스토리 공홈
원문글링크 : http://maplestory.nexon.com/board/20001/437/
작성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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