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렌트여기, 하이렌터카입니다.
시대가 발전할수록 다양한 자동차가 개발됩니다.
그 종류가 다양한 만큼 자동차 도어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오늘은 자동차 도어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귤러 도어
대부분의 차량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문.
흔히 볼 수 있는 이 도어는 레귤러 도어라고 합니다.
도어 전방에 관절 클립을 넣어 손잡이를 당기고 미는 방식으로
문을 여닫을 수 있게 만든 도어입니다.
고장이 적고 안정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문을 개방할 때 면적을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슬라이딩 도어
승합차와 기아 레이 차량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도어, 슬라이딩 도어입니다.
손잡이를 당겨 옆으로 밀고 닫는 미닫이문과 같은 형태를 하고 있으며
레귤러 도어와 다르게 공간이 적게 사용되어
좁은 공간에서도 승하차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2열 도어에만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되고
1열은 레귤러 도어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코치 도어
코치 도어는 레귤러 도어 형식과 다르게
앞문과 뒷문이 마주보며 열리는 도어 형식입니다.
이 형태를 하고 있는 레이싱카 도어가 주행중 열리는 사고가 자주 발생하여
수어사이드 도어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승하차 시 공간이 넓어져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시저 도어
문이 열리고 닫히는 모습이 가위와 같다고 하는 시저 도어.
람보르기니 사에서 처음으로 채택한 도어 형식으로
람보도어라는 말로도 불립니다.
문을 개방하는 데에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사고 발생 시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차량 도어의 대표적인 형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후 다른 도어 형식에 대해서도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렌트여기, 하이렌터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