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동 통증의학과] 만성적인 턱관절 장애 교정
음식물을 씹을 때나 먹을 때 혹은 하품 할 때 턱에서 "딱, 딱" 하는 소리가 들린적이 있었거나 만성적인 두통을 달고 사시는 분의 경우 턱관절 장애일 수 있는데요.
턱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턱관절 장애인 것이 이해가 되지만 만성적인 두통을 앓고 있다고 해서 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는 것은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턱관절은 우리 몸에 있는 관절 중에서 양쪽 귀 앞에 있는 관절 하나로 연결이 된 유일한 신체기관으로, 이 곳이 이상이 있다면 다른 신체기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두통이나 이명 또는 어깨와 뒷목이 아플 수 있으며 어지겁거나 귀에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렇게 많은 부위에 통증을 유발시키는 턱관절 장애는 빨리 치료 하지 않으면 만성적인 질환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턱에서 소리가 나면 검사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께서 턱관절 장애는 정형외과 혹은 치과, 성형 외과등 수술적인 요법으로 치료해야되는 것으로 알고 있어 부담스러워 하시면서 치료는 커녕 진료조차 받지 않으시려고 하시는데 이는 잘 못된 생각입니다.
대부분 턱관절 장애를 가지신 분들의 신체적인 특징을 보면 체형구조가 한쪽으로 휘거나 불균형적인데 이는 평소 생활습관이 잘못되어 (다리 꼬아 앉기, 턱 괴는 습관, 한쪽으로만 씹기 등)일어나기 때문에 이를 정상적으로 바꾸는 체형교정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턱관절 장애를 치료하실 수 있습니다.
문래동 통증의학과 바른재활의원 원장님
때문에 통증의학과에서 턱관절 장애를 겪고 있는 근본적인 원인이 뭔지 전문가와의 상담으로 파악하고 환자 개개인에 맞는 치료법으로 수술 없이도 효과적으로 질병을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턱관절만 고쳤을 뿐인데 평소 이곳저곳 아팠던 곳이 전부 없어졌다는 분들이 많으니 턱관절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이명 또는 어지러움증이 잦으신 분들은 전문가에게 정확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
출처: rightpmr7978 원문보기 글쓴이: rightpmr7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