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팽만감은 정말 최악의 느낌 중 하나일 것이다. 그리고 이는 우리에게 가장 잘 발생하는 일상적인 증상 중 하나이다. 가스로 인한 팽창이든 물 때문으로 팽창한 것이든 둘 다 매우 불편하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편해지려면 바지 버클을 풀어야 한다. 하지만 여기 좋은 소식이 있다. 팽만감의 원인이 무엇이든 간에 놀라운 음식을 섭취하면 이 불편한 감정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고구마 나트륨으로 인한 수분 저류와 싸우는 성분인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는 탁월한 팽만감 방지 식품이다. 또 다른 이점은 시력과 주요 장기들의 건강을 지원하는 항산화성분인 베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레몬수 물은 체내의 과도한 나트륨을 배출하여 위장이 줄어들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레몬은 소화 시스템을 진정시켜 영원히 팽참감을 없애는 데 완벽한 혼합물이 될 것이다!
오트밀 섬유질이 풍부한 오트밀은 배가 많이 부르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추가적인 항산화 성분을 위해 시나몬 가루와 신선한 베리류를 추가하여 아침식사로 섭취해보자.
녹차 녹차는 복부 팽만감을 경이로운 수준으로 줄여준다. 항염 효과로도 유명한 녹차는 배가 편안해지는 데 도움이 된다.
사과 하루에 사과 한 개를 섭취하면 의사를 만나지 않아도 되고 복부 팽만감도 없애준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사과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사 전에 섭취하면 나중에 덜 먹는 데 도움이 된다.
생강 인류가 약용으로 사용한 지 가장 오래된 약용식물 중 하나인 생강은 놀라운 항염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변비와 복부 팽만감에 놀라운 효과를 보인다. 즉각적인 결과를 원한다면 뜨거운 물 한 잔에 생강을 띄워 즐겨라.
다크 초콜릿 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해가 될 것이라 생각할만한 음식이 나왔다. 적어도 70% 이상의 카카오로 구성된 다크 초콜릿은 높은 섬유질 함량으로 인해 배는 판판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는 것은 과유불급이다. 하루에 한조각 정도만 먹는 것이 좋다.
녹색 잎채소 중요한 영양소가 풍부한 케일, 시금치, 상추와 같은 잎채소는 복부 팽만감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채소들은 모두 칼로리가 매우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며 수분 섭취를 도와준다.
파인애플 브로멜라인 효소가 함유되어 있는 파인애플은 수세기 동안 소화 불량을 치료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사용되어 왔다. 맛있게 팽만감을 줄이고 싶다면 파인애플을 먹어보자!
민트 민트는 많은 문화권에서 식사 후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복부 팽만감이나 소화 불량에 대처하고 싶다면 민트차를 한 잔 만들어 마셔라.
렌틸콩 단백질과 섬유질, 복합 탄수화물로 가득한 렌틸콩은 배를 편안하게 만드는 최고의 콩과 식물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서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들 수 있으니 더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빠르게 볶아서 섭취해보라.
토마토 토마토는 칼륨이 매우 풍부하여 복부 팽만감을 일으키는 나트륨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토마토의 또 다른 이점은 식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렙틴 저항성을 역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니 복부팽만감 뿐만 아니라 복부비만 역시 해결하고 싶다면 토마토를 먹어보자.
김치 한국 음식의 대표 주자인 김치는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소화를 돕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김치로 장 건강을 지켜보자.
아보카도 단일불포화 지방으로 가득 찬 아보카도는 팽만감을 줄이는 칼륨과 항산화제의 훌륭한 공금원이다. 통곡물 빵에 아보카도를 으깨서 올려 토스트를 만들거나 샐러드에 섞어서 건강하게 섭취해보자.
베리류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으로 가득 찬 저칼로리 과일인 베리류는 영약학적 특성이 뛰어나다. 단독으로 먹거나 오트밀, 요거트에 토핑으로 사용하라.
켄탈로프 멜론 칼륨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으며 수분 함량이 높아 이 멜론을 많이 먹으면 복부 팽만감을 줄일 수 있다.
키위 키위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칼륨 함유량이 높아 소화 시스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연구에 따르면 키위는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의 장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바나나 섬유질과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는 수분 정체를 완화시키고 나트륨을 배출하는 데 탁월하다. 일반적으로 하루 중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복부 팽만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현미 현미는 소화에 오랜 시간이 걸리는 복합 탄수화물이다. 이는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고 배가 빵빵해지지 않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올리브 오일 소량의 올리브 오일은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올리브 오일에 들어 있는 올레산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고 복부비만에도 도움이 된다.
수박 수분이 풍부한 수박은 배가 빵빵해질 위험 없이 간식으로 먹기에 좋다.
요거트 장 건강과 원활한 소화 시스템을 촉진하는 프로바이오틱스가 가득한 요거트는 가스와 복부 팽만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오이 오이는 칼로리가 낮고 천연 이뇨제 역할을 한다. 그러므로 과도한 수분량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샐러리 샐러리는 수분으로 가득한 채소로 체내에 여분의 액체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채소를 먹으면 빵빵해진 배가 홀쭉해질 것이다.
아몬드 아몬드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식간에 먹는 간식으로 좋다. 그러나 하루에 1온스로 제한하여 먹어야 한다.
아스파라거스 칼륨이 풍부한 아스파라거스는 체네의 과한 체액을 제거하는 데 탁월하다. 소금과 올리브 오일을 뿌려 그릴에 살짝 익혀보자.
가지 낮은 나트륨과 높은 수분 섭취량을 자하는 이 채소는 맛도 있고 복부 팽만감에도 탁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