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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덴 동산
에덴 동산(히브리어: ???? ????? Gan ‘?den) 또는 에덴은 구약성경의 창세기에서 야훼가 최초의 사람인 아담과 그의 아내 하와를 위해 만들어 살게 했다는 이상향의 이름이다. 아브라함 계통 종교들의 창조 신화에 등장하는 이 정원은 기독교가 세계적으로 전파되면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고, 오늘날에는 낙원의 대명사로서 사람들에게 전형적인 낙원상으로 인식되고 있다. 창세기의 창조 이야기를 보면, 네 줄기의 강(피손, 기혼, 티그리스, 유프라테스)과 근처의 세 지역(하윌라, 에티오피아, 아시리아)을 언급하면서 에덴의 지리적 위치를 기술하고 있다.
에덴이 실제 장소였다고 보는 기독교인들 사이에서는 에덴의 위치는 지금도 논쟁 대상이 되고 있다. 대체로 메소포타미아와 페르시아 만의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 상류에 있었던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또 다른 기독교인들은 에덴을 비유로 만든 가공의, 상징적인 의미의 장소라고 보고 있다.
에덴이라는 단어는 페르시아어 ‘헤덴(Heden)’에서 유래한 히브리어로 ‘환희의 동산’, ‘태고의 정원’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수메르어의 에디누(edinu: 평지, 황무지)에서 유래했다고도 한다.[1]
창세기 2:5-9에 따르면, 야훼는 7일간에 걸친 천지창조 후에 최초의 사람 아담을 만들어 그에게 에덴 동산을 일구고 지킬 것을 명령했다. 그리고 동산에 있는 모든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를 따 먹을 수 있지만, 동산 한가운데 있는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에서 나는 열매만은 절대로 만지지도 먹지도 말라고 당부했다. 이윽고 야훼는 세상의 모든 동물과 식물을 만들어 에덴 동산에 풀어놓았다. 그리고 아담의 갈빗대로 하와라는 여성을 만들어 아담의 아내로 삼았다. 어느 날 뱀이 하와에게 다가가서 이렇게 물었다.
“ | 뱀은 주 하나님께서 만드신 모든 들짐승 가운데에서 가장 간교하였다. 그 뱀이 여자에게 물었다. “하나님께서 ‘너희는 동산의 어떤 나무에서든지 열매를 따 먹어서는 안 된다.’고 말씀하셨다는데 정말이냐?”여자가 뱀에게 대답하였다. “우리는 동산에 있는 나무 열매를 먹어도 된다. 그러나 동산 한가운데에 있는 나무 열매만은, ‘너희가 죽지 않으려거든 먹지도 만지지도 마라.’ 하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셨다.”그러자 뱀이 여자에게 말하였다. “너희는 결코 죽지 않는다.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 너희 눈이 열려 하나님처럼 되어서 선과 악을 알게 될 줄을 하나님께서 아시고 그렇게 말씀하신 것이다.”여자가 쳐다보니 그 나무 열매는 먹음직하고 소담스러워 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그것은 슬기롭게 해 줄 것처럼 탐스러웠다. 그래서 여자가 열매 하나를 따서 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자, 그도 그것을 먹었다. 그러자 그 둘은 눈이 열려 자기들이 알몸인 것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서 두렁이를 만들어 입었다. | ” |
그런데 이 일을 그날로 야훼가 알게 되었다. 하와가 뱀의 꾐에 빠져 선악과를 먹었다고 고백하자 야훼는 그들에게 벌을 내렸다. 뱀은 앞으로 모든 동물 가운데 가장 혐오스러운 존재가 될 것이고, 하와는 출산의 고통을 크게 치러야 하며 남편을 따라야 할 것이고, 아담은 앞으로 일생 동안 배고픔에 시달리며 땀을 흘려 노동하며 먹을 것을 얻어야 할뿐더러 끝내는 죽어서 흙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이었다. 야훼는 이렇게 말했다.
“ | 여호와 하나님이 이르시되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의 손을 들어 생명 나무 열매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 ” |
이렇게 해서 아담과 하와는 에덴 동산에서 추방되는 벌을 받게 되었다. 그리고 생명 나무로 가는 길을 봉쇄하기 위해서 지식의 천사인 케루빔에게 번쩍이는 불 칼로 무장하게 한 다음 에덴 동산의 동쪽을 지키게 했다.
그후부터 인류는 고통으로 가득한 세상으로 살게 되었다. 지금의 모든 사람이 배고픔이나 괴로움의 나날을 보내며 죽음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는 존재가 된 것은 인류의 조상인 아담과 하와가 지은 죄를 짊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성경에 기록되어 있다. 기독교의 기본 교의인 원죄라는 사고는 이 사건에 발달을 두고 있다.[2]
“ |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들어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 | ” |
중세의 민간전승에 따르면, 노환으로 죽음을 눈앞에 둔 아담이 셋째 아들 셋을 불러 에덴 동산으로 돌아가서 ‘은혜의 기름’[3]을 가지고 올 것을 부탁했다. 셋은 아담이 가르쳐준 길을 따라 에덴 동산에 도착했다. 셋이 머리를 조아리고 경배하자 대천사 미카엘이 나타나 그가 에덴을 찾아온 목적을 알아차렸다. 그래서 미카엘은 셋을 데리고 가서 그에게 세 번 에덴 동산을 보여주었다. 첫 번째에는 네 줄기의 강물이 합쳐지는 지점에 있는 호수를 보았다. 호수 뒤편에 나무껍질을 벗은 고목이 있었다.
두 번째 보았을 때는 그 고목에 뱀이 감겨 붙어 있었다. 그 나무는 깊은 계곡의 벼랑 위에 나 있었는데 계곡 밑에서는 셋의 맏형인 카인이 그 뿌리에 휘감겨 고통에 신음하고 있었다.
세 번째로 본 것은 거대한 나무였다. 무럭무럭 자란 그 나무는 풍성한 나뭇가지를 크게 뻗고 있었으며 기둥은 하늘에 닿아 있었다. 가장 높은 가지에는 신비한 아이가 있어서 머리 위에 있는 일곱 마리의 하얀 비둘기가 바라보고 있었다. 대천사는 그 아이를 가리켜 제2의 아담이자 미래의 구세주가 될 분이라고 설명해 주었다. 대천사 미카엘은 그 거대한 나무에서 세 개의 씨앗을 따서 셋에게 주며 아담이 죽거든 그 씨앗을 그의 혀 위에 놓으라고 일렀다.
셋이 낙원에서 가지고 돌아온 세 개의 씨앗도 많은 전설을 만들어냈다. 아담이 죽은 후에 그의 시체에서 나무 세 그루가 자라났다. 측백나무와 소나무 그리고 히말라야 삼목이었다. 이 나무들은 서로 얽히면서 거대한 한 그루의 나무가 되어 레바논에서 가장 고귀한 나무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 나무의 자손은 그후에 여러 가지 기적을 일으켰다. 모세가 이스라엘 백성을 이끌고 이집트에서 탈출할 때 홍해를 가른 지팡이도 이 나무로 만든 것이었다.
솔로몬 왕이 궁전을 지을 때 이 나무로 기둥을 세우려고 했는데, 나무가 멋대로 높이를 바꾸는 등 애를 먹이자 연못에 묻어 버렸다. 그러자 그 연못의 물이 기적의 물로 바뀌어 그 연못에서 멱을 감은 병자나 불구자는 곧 병이 나았다고 한다.
시대가 흘러 골고타 언덕에서 예수가 처형될 때 로마 병사의 대장은 신기하다고 전해지는 한 나무로 십자가를 만들어서 예수를 못박아 매달았다. 물론 이 신기한 나무는 아담의 시체에서 자라난 그 나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4]
성경에서는 에덴 동산의 위치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 | 에덴에서 강 하나가 흘러 나와 그 동산을 적신 다음 네 줄기로 갈라졌다. 첫째 강줄기의 이름은 비손이라 하는데, 은과 금이 나는 하윌라 땅을 돌아 흐르고 있었다. 그 땅은 좋은 금뿐 아니라 브돌라라는 향료와 홍옥수 같은 보석이 나는 곳이었다. 둘째 강줄기의 이름은 기혼이라 하는데, 구스 온 땅을 돌아 흐르고 있었다. 셋째 강줄기의 이름은 티그리스라 하는데, 아시리아 동쪽으로 흐르고 있었고, 넷째 강줄기의 이름은 유프라테스라 하였다. | ” |
“ | And a river went out of Eden to water the garden and from thence it was parted and became into four heads. The name of the first is Pison (비손 또는 피손 강) that is it which compasseth the whole land of Havilah (하윌라) where there is gold. And the gold of that land is good there is bdellium and the onyx stone. And the name of the second river is Gihon (기혼 강) the same is it that compasseth the whole land of Ethiopia (Cush: 에티오피아 또는 구스). And the name of the third river is Hiddekel (히데켈 또는 티그리스 강) that is it which goeth toward the east of Assyria (아시리아). And the fourth river is Euphrates (유프라테스 강). | ” |
티그리스 강(Tigris 또는 Hiddekel)과 유프라테스 강(Euphrates)은 알려져 있지만 비손 강, 즉 피손 강(Pishon)과 기혼 강(Gihon)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다. 한편, 하윌라(Havilah) 지방은 중앙 아라비아의 북부로 추정되고 있다. 이러한 추정과 알려진 사실에 근거하여, 페르시아 만 깊숙이 있는 쿠웨이트나 이라크 남부 근방에 에덴이 있었을 것이라고 추측되기도 한다. 바빌로니아 평원, 즉 메소포타미아의 대평야 지대는 예전에 에디누(Edinu)라고 불렸으며, 또한 이 평원은 팔레스타인의 동쪽에 자리잡고 있다.
중세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은 에덴 동산을 상상의 산물이거나 우화가 아니라 지구상에 실존하는 장소로 생각했다. 일례로 바빌론의 술탄이 자신의 재산을 몽땅 소비하면서 이 동산을 찾은 적도 있었다고 한다. 그처럼 많은 사람이 에덴 동산이 실재한다고 믿어 의심치 않았으며, 그곳을 찾기 위해 문헌학, 고고학, 민족학 등 여러 가지 각도에서 접근해 보았지만 아무도 성공하지 못했다.
동쪽 또는 서쪽에 낙원이 있다는 설이나 세계가 네 줄기 강에 둘러싸여 있다는 기록은 고대의 신화적인 세계관으로 비추어볼 때 희귀한 일이 아니다. 우선 동쪽은 해가 뜨는 방향이고 서쪽은 해가 지는 방향이다. 그리고 강을 중심으로 해서 태고의 부락이 생겨나서 이윽고 마을을 형성하게 되는 것은 일반적인 도시의 성립 과정이기도 하다.
중세 연구가들은 에덴 동산의 위치에 대해 매우 낭만적으로 추리해 갔다. 예를 들면, 어느 연대 사학자는 수단과 에티오피아 근방에 에덴이 있다고 상정하고 이렇게 기록했다.
“ | 우선은 에덴 동산에서 시작하여 이집트를 가로질러 흐르는 강에 대해서 말해야 할 것이다. 강이 이집트 안으로 들어오는 입구에서 숙련된 사람들이 저녁 무렵에 커다란 그물을 던져넣는다. 이렇게 해서 아침에 그들은 그물로 그 땅으로 흘러들어온 귀중한 식물들을 건져올린다. 그 식물들은 뿌리생강일 때도 있고 대황일 때도 있으며, 알로에나무나 계수나무일 때도 있다. 그 식물들은 에덴 동산에서 흘러온 것들인데 에덴 동산의 나무들이 바람에 쓰러져서 강물을 타고 그곳까지 흘러온 것이라고들 한다. | ” |
? 전설의 나라, 르네 테브넌 |
이집트를 가로질러 흐른다는 이 강에는 어느 시기가 되면 사람이 결코 넘을 수 없는 ‘수직의 거대한 벽’이 나타나서 강물의 흐름을 멈추게 한다. 그리고 이 벽의 건너편에는 듣도 보도 못한 괴상한 모습의 생물들이 가끔씩 보인다고 한다. 그것들은 강의 상류 방향, 즉 에덴을 향하고 있다고 한다.
존 만데빌(John Mandeville: 14세기)의 여행 안내서 《동방여행기(The Travels of Sir John Mandeville)》에도 에덴 동산에 대해 적고 있다. 참고로 만데빌은 에덴에 대해서 ‘보고 온 것이 아니므로 정확하게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그 나라의 현자들이나 신뢰할 만한 사람들로부터 들은 이야기’라고 단서를 달아놓았다.
“ | 지상의 낙원은 소문에 따르면 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최고의 땅이다. 너무나도 높이 있어서 달에 닿을 정도이다. 대홍수가 대지를 모조리 뒤덮었을 때에도 너무나 높았기 때문에 물이 낙원에는 도달하지 못했다. 낙원의 주위는 벽으로 완전히 둘러싸여 했는데 그 벽을 무엇으로 만들었는지는 아무도 모른다. 바깥 면에 이끼가 자라 이끼와 수풀로 완전히 뒤덮여 있기 때문에 돌도 보이지 않을뿐더러, 혹시 다른 어떤 재료로 만들었다 하더라도 전혀 보이지 않는다. 낙원의 벽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뻗어 있으며 영원히 꺼지지 않는 불 때문에 입구도 열리지 않는다. 이 불은 불타는 칼이라 불리며, 아무도 안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하느님이 입구 앞에 놓으신 것이다. | ” |
? 동방여행기 |
또한 낙원 한가운데 우물이 있어 이것이 네 줄기의 강물이 시작되는 수원(水源)이라고 한다. 이 강은 낙원 안에서는 땅속을 몇 킬로미터나 흐르다가 그후에 ‘머나먼 나라들에서 다시금 지상에 모습을 드러낸다’고 한다.
여기까지의 기록은 중세 유럽 사람들이 가졌던 소위 상식적인 에덴관이다. 다만 성경에 나오는 ‘네 줄기 강’에 대한 설명 부분을 매우 크게 파악하고 있다. 첫 번째 강인 피손은 만데빌에 따르면 갠지스 강이다. 그는 피손이라는 단어가 ‘집합’을 뜻한다고 주장했다. 갠지스 강은 인도 일대의 많은 하천이 모여서 이 강으로 흘러든다고 해서 이런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갠지스 강에는 보석이나 침향목, 다량의 사금이 묻혀 있다고 한다.
그리고 제2의 강인 기혼에 대해서 그는 나일 강을 상정하고 있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만데빌의 기록에 따르면 강은 아프리카 북서부에 있는 아틀라스 산맥 끝에서 지상으로 나온 다음 다시 지하로 들어가 이번에는 홍해 연안을 거쳐서 에티오피아 근방에서 지상으로 나타난다고 했다. 그런 다음 이집트를 경유해서 지중해로 흘러들어간다는 것이다. 이 강이 기혼이라 불리는 까닭은 강물이 끊임없이 요동을 치기 때문에 ‘파란(기혼)’이라는 이름을 얻게 되었다고 한다.
만데빌은 여기에 한 가지를 덧붙였다. 에덴 동산에는 어느 누구도 살아서는 들어갈 수 없다고 한다. 육로로 가려면 야수가 덮치고 산과 바위가 앞길을 가로막는다. 또한 곳곳에 있는 ‘암흑의 땅’ 때문에 결코 에덴까지 당도할 수가 없다. 수로로 간다고 해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에덴에서 시작된다는 강은 험하기 그지없고 물살도 세다. 흐르는 강물이 내는 엄청난 소음 때문에 아무리 큰소리로 고함을 질러도 상대방의 목소리를 들을 수 없다고 한다.[
우리는 이와같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문맹의 일반인들은 글을 봐도 읽을수도 없었고 읽어도 뜻도 알수가 없었습다.
글을 아는 사람이 자칭 학자와 종교인 들이었는데(종교라는 것은 없다),이들이 자기 입맛대로 왜곡하여 소설을 쓰고,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역사와 종교,문화,풍습이 되었고,이것이 잘 이해되지 못한것인줄 모르고,잘 이해된것으로 알고 믿고,21C 를 사는 오늘날까지 사실인줄 알고,믿고 살다 죽어 갑니다.
우리 삶의 생활이 진실과 거짓이 혼재되어 있습니다.이러한 사실을 모든 사람이 깨닫고 눈을 뜨고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옷을 입을때 첫 단추가 잘 못 되면 옷 모양이 잘 못 되듯이,지식이 잘못 입력 되면 모든게 엉망이 되는 것입니다.
막 드러와 마고성(麻姑城)의 어원적 해석
* 수미산 마고대성과 성호 마나사로바 호수
* 일만 천년전 마고 자손 분거도
가져온 곳 :
우리.울타리.울국.우르.에덴의 어원적 해석
울국?國
울 나라 = 우리나라
우리가 말하고 있는것이 실담어로 말하고 있는 것이며,우리말이 실담어다.
한국말 뿌리가 실담어 속에 있고,실담어가 동서東西 어원의 뿌리다.
에덴동산의 현재 위치
티그리스강과 유프라테스강이 만나는 지역(삼각주)이 우르UR 땅.
에덴 동산 edhen얻은 동산 = 에덴동산eden = 득得 = 이덴원伊甸園 =granted grove =삼림森林(울창한 동산)
맛있게 먹으셨나요?
(창세기3장)
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뱀이 여자에게 물어 가로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더러 동산 모든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실과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실과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줄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그들이 날이 서늘할 때에 동산에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아담과 그 아내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동산 나무 사이에 숨은지라,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을 부르시며 그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디 있느냐?
가로되 내가 동산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벗었으므로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가라사대 누가 너의 벗었음을 네게 고하였느냐?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 명한 그 나무 실과를 네가 먹었느냐? 아담이 가로되 하나님이 주셔서 나와 함께하게 하신 여자,그가 그 나무 실과를 내게 주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가 어찌하여 이렇게 하였느냐,여자가 가로되 뱀이 나를 꾀므로 내가 먹었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뱀에게 이르시되,네가 이렇게 하였으니 네가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보다 더욱 저주를 받아 배로 다니고 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하시고
또 여자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네가 수고하고 자식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을 사모하고 남편은 너를 다스릴 것이니라 하시고,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 아내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먹지 말라한 나무 실과를 먹었은즉, 땅은 너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너는 종신토록 수고하여야 그 소산을 먹으리라.
땅이 네게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낼 것이라,너의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 가리니,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이니라 하시니라.
네가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흙으로 돌아 가리니,그 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
우리는 매일 먹어야 살아갑니다.
내장 [內臟]
당신 몸뚱아리 입니다.
당신이 살기위해 먹는 음식입니다.
위의 사진은 뇌의 구조와 대망과 복부내장 인체해부도와 유리병과 줄입니다.
유리병속에 줄을 넣읍니다.그러면 어떤 모양일까요? (유리병속에 줄을 넣는 모습 동영상을 만들줄 몰라 이렇게 설명드립니다 ㅠ 님들 상상력 좋지요 상상해보세요) 유리병속에 줄을 넣으면 쌓이면서 꼬이고 뒤틀리고 하겠지요. 그리고 위의사진 뇌의 구조와 대망과 복부내장 인체해부도의 모양은 유리병속에 줄을 넣어 쌓이면서 꼬이고 뒤틀린 모양과 닮았지요.
자연 현상중에 비가오면 물은 산에서 개울로,개울에서 냇가로,냇가에서 강으로,강에서 바다로 흘러 들어 가면서, 이때 토사가 함께 운반되어 바다에 삼각주가 생기며 ,그것이 굳어져 곧 새로운 땅이 만들어 진다는 사실을 익히 배워 잘알고 있을 것입니다.모든 동물과 사람들도 이와같이 몸안에 삼각주(떵배)라는것이 만들어지고 있었읍니다. 모든 생명체는 자신의 생존을 위해, 섭취하여 영양분을 취하고, 배설을 하는 과정을 반복 해야 합니다.그런데, 예를들어 섭취한 양을 100%로 하고, 영양분을 취한 것을 30%라고, 할 때 배설을 70%해야 하는데, 그렇게 될까요? 이때 노폐물이 생기게 되며 노폐물은 몸안에 쌓여 많은 역 기능을 일으키고 있었던 것입니다.(生老病死) 자연 현상에서는 새로운 땅이 생겨 모든 생명체에 이익을 주지만,생명체 안에 생긴 노폐물(땅)은 생명체(인간)를 원하지도 않는것을 만들었던 것이지요.(生老病死) 곧 생명체에 모든 부작용은 노폐물이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자신이 나이 먹은 세월동안, 먹고 살았으니, 그 세월 동안 노폐물은 얼마나 많이 몸안에 많이 쌓였을 것이며,나이 먹은 세월동안 쌓였으니 산(山) 처럼 쌓였고,얼마나 굳어져(경화) 되어 있겠습니까?
경화 [硬化]
물건이나 신체 기관의 일부가 단단하게,딱딱하게 굳어짐.
서울 안암동
당신이 이렇게 바위덩어리이니 깨닫고 살으라는 메세지를 선지식인분께서 주고 있는 것입니다.
얻은 동산 edhen 에덴 동산?
얻은 동산 edhen 에덴 동산은 "삼각주 땅"을 나타내고 있는 이름 인것입니다.
얻은 동산 edhen 에덴 동산은,
우리에게 "삼각주 땅"에서,이와같은 사실들을 깨닫고 살으라는 메세지를,선지식인분께서 오랜 세월 주고 있었던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모두 종교로 이해 하고 살다 죽어 가고 있습니다.
NHK 세계 4대 문명 다큐멘터리 메소포타미아 문명
옛날에 종이와 붓이 흔하지 않던 시절 선지식인분이 계셨는데,자신의 지식을 말을 해줘도 알아 듣지를 못하니,자신의 지식을 전해야 하는데 전하는 방법이 없다보니 종교,문화,이름등으로 메세지를 주고 깨닫고 살아가라고 전傳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잘 이해 되지 못한것을 모르고,잘 이해 된것으로 알고 믿고,오랜 과거에서 오늘날까지 전래되어 관습화하여 문화화하고 우리 일상 생활에서 행하여진 것이기에,선입관,판단력의 부족,사고력의 부족,인식자료의 부족으로 많은 사람들이 무의식,무비판적으로 받아 드리고,살다가 죽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원시시대도 아니고 종교는 무슨 종교?
이와같아,
종교라는것은 없다고 하는 것입니다..
종교가 선량한 사람들의 눈을 멀게하여 죽음의 길로 들어가게 하는 범죄를 저질르고 있는것이 되는 것입니다.
나이 들어가면 누구도 고노병사孤老病死에서 벗어날수 없고 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건강챙기며 사십시오.
20세 이상 나이 들어가면 건강에 빨간불이 켜지기 시작하여 여기저기 아픈곳이 나타나고 세월가면 갈수록 당신 몸은 병들어 고통뿐이 없습니다.
세숫대야에 따뜻한 물을 받아 앉아만 계십시요(좌욕).
물에 앉는것을 실행하시면,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하루에 오전,오후30분이상 실행하며,매일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래 앉아 있을수록 좋으며,1분1초라도 더 물에 앉으면 자신에게 좋은 것이나, 힘이들때는 쉬어가면서 하세요)<==이것도 못해 먹겠다고요?
아픈것도 못 아프겠다고 해서 않 아플수 있으면 좋으련만,죽는것도 못죽겠다고 해서 않 죽으면 좋으련만,마음대로 않되지요.
사람마다 각자 처한 상황이 다르니 모두에게 꼭 좋은일이 있다고 말씀 드릴수는 없으나,인연있는 사람에게는 기쁨이 있을 것입니다.
죽고 싶지 않은 사람은 실행하며 살아 가십시오.
단,노력과 극복없이 기쁨은 얻을수 없습니다.
늙어서 병과 고통,죽음에서 벗어나려면 젊어서부터 정신 차리고 살아야 합니다.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있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냥 살다가 죽지 하고 생각하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않하고 살아도 됩니다.
그러나,
대단히 잘난 당신이 죽음에서 벗어나는 방법이 없다면,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그냥 살다가 죽을 생각이 없는 사람은,물에 앉는것을 실행 하고 살아가십시오.
저승사자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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