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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일본철도 뉴스 [정보] (뉴스 종합 르포) 오이타현, 사가현, 나가사키현: 큐슈 신칸센에 대한 위기감 & 하카타-신야츠시로 JR 병행재래선은 유지
fujinomiya 추천 0 조회 291 11.02.23 14:56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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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02.23 15:36

    첫댓글 ^^번역작업 고생하셨습니다. 큐슈 지역에서 난독 한자가 좀 있죠.
    큐슈신칸센 역이면서 히사쓰오렌지철도 구간은 야츠시로~센다이(八代~川内)입니다. 번역사이트에서도 전부 가와우치로 나오죠.
    같은 한자를 쓰는 다른 지역의 역은 모두 '가와우치역'으로 발음을 합니다. ^^

  • 작성자 11.02.23 16:25

    또-허걱. 카시오페이아님. 또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번역은 상당히 신중하게 하는 편이라 자부했지만, 이렇게 오류가 나오니 제가 회원님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줄까봐 점점 두려워 집니다. 그렇다고 매번 카시오페이아님과 주인장님께 신세를 질 수도 없고. 님께서 지적하신 대로 에키카라를 확인하고 정정합니다. 이렇게 하나하나 배운 것이 엄청 많아서 감사드립니다.

  • 11.02.23 16:33

    글 올려주시면 우리 연구회의 많은 회원께서 '감수'역할을 해 주시기 때문에 저도 여기에
    편한 마음으로 올릴 수가 있습니다. 최근 많은 글로 연구회가 활성화 되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좋습니다. ^^

  • 작성자 11.02.23 16:46

    격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에서 일하는 틈틈이 그리고 애들 학원 데려다 주고 오고 남는 시간에 일철연에 올릴 글을 많이 구상합니다. 요즘 꼭 소개해 드리고 싶은 뉴스들이 많아서 번역을 하기는 했지만, 연구회의 취지에 맞게 경험한 바를 창의적으로 분석한 여행기를 올리려고 노력하겠습니다.

  • 11.02.23 16:13

    고속열차와 일반 재래선의 공존 방법을 모색하여 양측 모두가 만족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작성자 11.02.23 16:27

    역시 E231系500番님게서 먹잇감을 발견하자마자 공격하는 독수리처럼 기민성 있게 보아주셨군요. 공감대를 항상 형성할 수 있게 된 님께 거듭 감사드립니다.

  • 11.02.23 23:55

    우리나라에서도 공항철도 이용하는 승객들은 좋겠지만 기존 공항버스회사들은 정말 힘들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산업이라는게 한쪽이 득을 보면 다른쪽에서는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는 거 같습니다. 벳푸 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도 요즘은 교통이 좋아져서 영세 숙박업은 갈수록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 작성자 11.02.24 00:06

    밤 늦게까지 계시는군요. 오늘도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한때 저도 님의 견해처럼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카시오페이아님께서 작년 겨울 북해도 극한체험 철도 탐방 가시는 길에 버스안에서 같이 나란히 달리는 공항철도 열차를 동영상 촬영하시면서 버스보다 늦게 달리는 열차의 속도를 계측하시는 장면이 '무제' 제목의 글로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생각보다 공항철도는 비활성화 된 것 같고 여전히 공항청사 접근성이 좋은 공항버스들이 위세를 보이는 것 같습니다. 제가 공항버스에 실망한 것은 공항버스 운임이 3년만에 8000원에서 14000원으로 엄청 올렸다는 점입니다.

  • 11.02.24 00:11

    이런 글을 볼 때마다 남의 일이 아니라고 느낍니다. 작년에 고속철도가 개통되면서 많은 수요가 있는 신경주역과 울산역과는 달리 승객이 적어서 오히려 기존선 새마을호가 부활한 김천(구미)역의 사례가 있지요. 철도 이용을 늘리고 관광객의 방문을 늘리기 위해서는 단순히 개통만 되어서는 안되고 지자체에서의 노력도 필요합니다.

  • 작성자 11.02.24 00:16

    오-ワンマン님. 오늘도 노고가 많으셨습니다. 사실 저는 요즘 lab 데이터를 모으고 sci 준비 중이라서 시간이 3개월째 촉박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시간 날때 많이 올릴려고 설치고 있습니다. 님의 견해를 듣고 보니 남의 일만은 아닌 것 같군요. 깊은 관심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1.02.24 00:14

    개인적으로는 큐슈신칸선 전구간 개통으로 하카타와 사가를 잇는 특급이 1시간에 3대로 증편되었고 카모메가 787系로 운행되는 등 공급의 증가로 열차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는 점을 높이 평가하고 싶고 키타큐슈도 후쿠오카 못지 않게 인구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산요신칸선과 직통 운행하는 열차가 1시간에 1대로 적은 편이고 기존선에서도 카모메나 미도리가 코쿠라역이나 모지코역까지 연장 운행하지 않고 따로 계통이 분리되어 있는게 아쉽습니다.

  • 작성자 11.02.24 00:20

    아-그렇군요. 저는 사가현, 나가사키쪽 재래선의 시간표와 열차 증편 등은 아직 결정이 안된 줄 알있는데 벌써 변경되었군요. 님께서는 그 바쁘신 와중에도 훤히 꿰고 계시는군요.

  • 11.02.24 00:20

    잘 봤습니다.
    분명 혜택에서 제외된 도시들은 손해가 있을 것이고 그에 따른 대책도 세우겠지요.
    우리나라 지자체도 그렇고....남의 이야기만 같지는 않네요.

  • 작성자 11.02.24 00:22

    사실 하나비님 언제 들어오시나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제가 일전에 댓글에 썼지만 이번 일본 원정에 비타민C (입과 혀에서 녹이는 맛있는 tablet형) 하루에 2정씩 챙겨 드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제가 선물로 보내드릴 수도 있는데 님의 주소를 몰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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