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22장 10.5
“29 이 땅 백성은 포악하고 강탈을 일삼고 가난하고 궁핍한 자를 압제하고 나그네를 부당하게 학대하였으므로 30 이 땅을 위하여 성을 쌓으며 성 무너진 데를 막아 서서 나로 하여금 멸하지 못하게 할 사람을 내가 그 가운데에서 찾다가 찾지 못하였으므로 31 내가 내 분노를 그들 위에 쏟으며 내 진노의 불로 멸하여 그들 행위대로 그들 머리에 보응하였느니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유다의 백성은, 폭력을 휘두르고 강탈을 일삼습니다. 그들은 가난하고 못 사는 사람들을 압제하며 나그네를 부당하게 학대하였습니다. 여호와는 그들 가운데서 한 사람이라도 이 땅을 지키려고 성벽을 쌓고, 무너진 성벽의 틈에 서서, 여호와가 이 땅을 멸망시키지 못하게 막는 사람이 있는가 찾아 보았습니다. 그러나 여호와는 그 한 사람을 찾지 못하였습니다. 허물어져지는 역사를 망하지 않게 하는 사람을 찾습니다. 그런 역할을 할 사람을 찾습니다. 하나님은 유대를 망하지 않게 하려고 애를 썼습니다. 바벨론이 강해서 망한 것이 아닙니다. 한 사람이 없어서 망한 것입니다. 그래서 여호와는 그들에게 당신의 분노를 쏟아 부었고, 여호와의 격노의 불길로 그들을 멸절시켰습니다. 여호와는 그들의 행실을 따라 그들의 머리 위에 갚아 주었습니다. 여호와 주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역대하 16장 구절 말씀에 보면 그 시대를 막아줄 사람을 찾으십니다. 하나님은 온 땅을 두루감찰하사 전심으로 자기를 향하는 자를 찾으십니다. 이들에게 능력을 맡기십니다. 능력을 맡길 사람을 찾으십니다.
에스겔은 지금 바벨론에 포로로 있는 사람들에게 이 말씀을 전합니다. 너희가 바로 예루살렘을 멸망시키지 않을 한 사람이 되라고 하십니다. 너희가 돌아가서 예루살렘 성을 재건하라고 하십니다.
지금 교회의 가장 큰 문제는 교회가 세상과 다른 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세상 사람들보다 더 악하게 된 것입니다. 교회 안에서 돈과 이성과 그리고 권력 싸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에 우리는 하나님 편에서 교회를 거룩하게 해야 합니다. 교회에 죄가 들어오는 것을 막는 한 사람이 되어야합니다. 아멘!
어제 개콘과 웃찾사가 왜 폐지 되었는지 들었습니다. 첫째는 시대의 흐름을 따라 가지 못하였습니다. 이전에는 방송국에서만 송출했지만 지금은 유튜버를 통한 개인 송출 시대입니다. 둘째는 본질에 충실하지 못했습니다. 개콘에 개그가 없었습니다. 어설픈 정치 풍자만이 있었습니다. 셋째는 서로 상을 받으려고 싸움을 하고 상을 받지 못하자 불만을 표시하여 나갔습니다.
교회도 사라질 수 있습니다. 교회는 교회되게 해야 합니다. 거룩함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하나님이 함께 하는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 나라를 맛보게 해야 합니다. 세상을 섬기는 겸손한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예수님 안에서 서로 하나 되는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영혼구원에 힘써야 합니다. 그를 통하여 교회를 통하여 이 세상을 구원하는 일이 일어나기를 원합니다.
한 마디) 교회가 교회다워야 망하지 않는다
회개제목
1. 더 믿는 사람답게 살지 못한 것
감사제목
1. 한 목동과 욥기를 공부하며 고난 받는 우리가 별과 같음을 배워서
2. 예레미야 녹화하며 주위 사람을 복받게 하는 길 배우게 하심
3. 주일메시지 스스로 아무것도 할 없다 배우게 하심
4. 개콘과 웃찾사의 망한 원인을 알게 하심
5. 한 형제와 점심을 먹으며 교제하게 하심
6.세례식 말씀을 정리하게 하심
기도제목
1. 한 가정에 주님의 은혜를 주시도록
2. 주일 세례식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