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가 알아야 할 사항
2024년 3월 2일연결 업계 최대 행사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가 목요일 바르셀로나에서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쇼에서는 AI 웨어러블, 초전기차, 로봇견 등 혁신적인 기술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통신사가 예측할 수 없는 시장에서 성장 기회를 포착하고 탄력성을 구축할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여 중요한 주제에 대한 의미 있는 대화를 촉진했습니다. McKinsey의 Jorge Amar는 “업계의 모든 리더와 형성가를 만날 수 있는 올해의 가장 지적인 자극 행사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항상 활력을 갖고 돌아오죠.” MWC를 통해 통신 산업의 미래를 형성하는 7가지 핵심 통찰력을 확인하고, McKinsey의 Ferry Grijpink 가 진행하는 McKinsey Podcast 의 새로운 에피소드 를 듣고 이벤트에서 얻은 핵심 내용을 들어보세요.
- 통신업체는 생성 AI를 통해 상당한 영향력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전체 영향 중 가장 큰 부분은 고객 관리 및 판매 분야일 것이며, 이는 전체 영향의 약 70%를 차지할 것입니다. 네트워크 운영, IT 및 지원 기능이 나머지를 마무리합니다. 향후에도 경쟁력과 관련성을 유지하려면 기업은 지금 전략을 개발해야 합니다.
읽기: 생성 AI가 통신업체의 수익성을 활성화하는 방법
- 네트워크 API는 통신업체에 5G 투자에 대해 상당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향후 5~7년 동안 네트워크 API 시장은 운영자를 위한 연결 및 엣지 컴퓨팅 관련 수익에서 약 1000억~3000억 달러를 창출하는 동시에 API 자체에서 100억~300억 달러를 추가로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읽기: 통신업체가 네트워크 API에서 가치를 창출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 6G는 통신사업자에게 산업 활성화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신중하게 개발하면 충분한 교차 부문 투자를 유치하고, 혁신을 주도하고, 채택을 늘리고, 파괴적인 기술의 미래 물결을 촉발할 수 있으며, 연결 계층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6G의 이점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업계가 기존 과제를 극복해야 합니다.
읽기: 6G의 미래 형성
- 사이버 보안은 2024년에 가장 중요한 기술 요구 사항입니다. 이는 또한 공급자가 제품 범주를 전환하는 가장 큰 동인이기도 합니다. 사이버 서비스나 전문 지식이 여전히 모든 제공업체에 의해 있으면 좋은 것으로 여겨진다면, 이제 그것이 시장에서 테이블 지분이 된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읽기: 기술 및 통신 B2B 고객 구매 동향: 경고 신호가 있는 밝은 전망
- FTTH(Fiber-to-The-Home) 시장은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합니다. 세계 인구의 약 40%는 여전히 광섬유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기업이 그러한 잠재력을 어느 정도 포착하는지는 투자 자본 수익률을 향상시키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비용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읽기: 광섬유 네트워크를 더 빠르고 저렴하게 배포하는 비결
- 통신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최대 2%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 세계 규제 기관에서도 자체적인 탈탄소화 목표를 채택하고 지속 가능성 고려 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기 시작하면서 압력이 가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읽기: 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에너지 최적화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고객 경험(CX)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방법은 고객 경험의 어떤 부분이 고객의 관점에 영향을 미치는지, 전술을 CX 변형과 연결하는 방법, 만족도 점수를 비즈니스 결과와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AI를 통해 통신업체는 "거시" 분석에서 "미시" 분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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