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시원한 포핸드 드라이브 머신 마롱
동영상으로 가장 많이 찾아보는 선수인데요
어느 동영상엔가 스매쉬를 치는데 순간 라켓을 돌려 잡는걸 봤습니다.
점착러버 특성상 그런건가??? 후면은 점착이 아닌가???
궁금합니다. 왜그럴까요??
첫댓글 반발력차이요..
중국 러버는 스메싱등의 타법에서 점착력에의한 반발력 손실이 큽니다.해서 로빙공을 강하게 스메싱 해야할 때는 상대적으로 반발력이 강한 백에 붙여있는 비점착러버로 치는겁니다.만약 앞뒤가 동일한 러버라면 돌려서 칠 필요가 없는데 앞뒤의 특성이 극단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그렇게 치는겁니다.
답변감사합니다.전 중국선수는 앞뒤 다 점착인줄 알았는데 아니군요.그리고 점착러버는 스매쉬가 약하고......
마롱은 양면 점착러버 맞구요 다만 백에사용 하는 러버가조금부드럽고 비거리가 멀리가기때문입니다.
중국선수들 중에 양면점착러버를 쓰는 선수는 극소수인데 마롱은 후면도 점착이네요^^다만 백이 보다 소프트하고 잘나가는 스폰지이고, 약점착이라 결론은 위에 이야기드린 이유와 동일합니다^^
와우 그 짧은 순간에 라켓을 돌려잡네요생체에서만 그러는 것이 아니네요마롱이 돌려잡는 순간을 보신 분도 대단한 관찰력이네요
판젠동도 돌려서 치더라구요~
왜 돌려서 치는지는 포핸드에 점착러버 달아본 분들만 이해할 수 있죠.
첫댓글 반발력차이요..
중국 러버는 스메싱등의 타법에서 점착력에의한 반발력 손실이 큽니다.
해서 로빙공을 강하게 스메싱 해야할 때는 상대적으로 반발력이 강한 백에 붙여있는 비점착러버로 치는겁니다.
만약 앞뒤가 동일한 러버라면 돌려서 칠 필요가 없는데 앞뒤의 특성이 극단적으로 다르기 때문에 그렇게 치는겁니다.
답변감사합니다.
전 중국선수는 앞뒤 다 점착인줄 알았는데 아니군요.
그리고 점착러버는 스매쉬가 약하고......
마롱은 양면 점착러버 맞구요
다만 백에사용 하는 러버가
조금부드럽고 비거리가 멀리가기
때문입니다.
중국선수들 중에 양면점착러버를 쓰는 선수는 극소수인데 마롱은 후면도 점착이네요^^
다만 백이 보다 소프트하고 잘나가는 스폰지이고, 약점착이라 결론은 위에 이야기드린 이유와 동일합니다^^
와우 그 짧은 순간에 라켓을 돌려잡네요
생체에서만 그러는 것이 아니네요
마롱이 돌려잡는 순간을 보신 분도 대단한 관찰력이네요
판젠동도 돌려서 치더라구요~
왜 돌려서 치는지는 포핸드에 점착러버 달아본 분들만 이해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