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주 고려인동포 수가 늘어나고 출산율이 증가하자 각종 행사를 대행하는 전문업체 ‘해피데이 데코르 스튜디오’가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3일 고려인마을에 따르면, 행사대행 전문업체 ‘해피데이 데코르 스튜디오’ 는 우즈베키스탄 출신 김엘레나씨가 지난해 문을 열었다. 김엘레나씨는 대학 전공이 무용으로 한때 마을을 대표하는 무용수로 활동한 바 있다.
이후 출산율이 높은 고려인마을 가정을 대상으로 돌잔치와 생일잔치, 회갑잔치 등 각종 행사를 대행하고 있다.
또한 돌맞이 사진촬영은 물론 인형탈 깜짝 파티와 행사장 출장 데코레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광주정착 고려인동포들의 관심과 인기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이는 광주이주 고려인동포 수가 해마다 늘어가고 이와 더불어 청년들의 혼인과 출산율 역시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행사 수요가 늘었기 때문이다.
이에 ‘해피데이 데코르 스튜디오’는 2023년 하반기부터 2024년 돌잔치와 회갑잔치, 각종 생일잔치를 준비하는 광주정착 고려인동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홍보에 나섰다.
김엘레나씨는 “최근 돌잔치, 생일잔치, 회갑잔치, 웨딩 등 가족 행사뿐만 아니라 친구초청 파티 등 다양한 행사가 늘어나고 있다” 면서 “ 광주정착 고려인동포들의 만족도를 높힐 만반의 준비를 갖춘 ‘해피데이 데코르 스튜디오’를 이용해 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해피데이 데코르 스튜디오’는 현재 고려인마을 특화거리 내 상점가에 위치해 있으며 사진촬영을 위한 스튜디오와 호랑이, 곰, 토끼, 고양이 등 다양한 인형탈, 각종 데코레이션을 위한 장비를 갖추고 마을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고려방송: 박빅토리아(고려인마을) 기자
- 고려인마을 산하 GBS고려방송(FM 93.5Mhz) , 이제 전세계에서 청취할 수 있습니다. 앱처럼 홈페이지만 (http://gbsfm.co.kr) 접속하면 곧바로 청취할 수 있습니다. Корёрадио GBS при Кореинмаыль (FM 93,5 МГц), теперь доступно по всему миру.Как и в приложении, вы можете слушать прямо сейчас, зайдя на домашнюю страниц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