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 통신/미디어 황성진] 6/16(목)
제일기획(030000) - 사업 구조의 본원적 변화
■ 디지털/플랫폼 집중과 커버리지 확대 기조 지속중
- 국내외 경제환경의 불확실성 극대화로 인해 경기침체 우려가 제기되고 있으나, 동사는 디지털/플랫폼 중심으로의 사업 구조 변화를 통해 경기 국면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운 포지션 확보에 성공한 것으로 판단
- 그 결과 디지털 매출 비중은 이미 50%선을 상회하고 있는데, 이러한 디지털 강화 전략은 향후 25년까지 두자리수 이상의 매출성장과, 수익성 개선이라는 결과로 나타나게 될 것
■ 사업구조의 본원적 변화에 기인한 연이은 실적 호조세
- 2분기 매출총이익 3,662억원(+15.9% YoY), 영업이익 870억원(+20.6% YoY)를 기록하며 호실적 기조를 이어갈 것
-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Captive 디지털 마케팅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고, 서비스 커버리지 또한 지속적인 확대 기조에 있으며, 리오프닝 기조에 따른 BTL 회복세 또한 반영되고 있기 때문
■ 디지털 부문의 신성장을 위한 추가적인 M&A 지속 시도
- 메타버스 전문기업인 EVR스튜디오 투자가 단행된데 이어, NFT 분야의 IP 마케팅을 위해 스마스(SMATh)와의 업무협약 역시 체결
- 향후에도 해외지역에서의 디지털 강화를 위한 M&A 시도는 지속될 것
참조 : https://bit.ly/3QnSw8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