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구 소개시에 평균대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고 사진속에 나온 평균대 활동을 위주로 하였습니다. 건너기 활동 시 동작들을 크게 하도록 하고 약속을 잘 지킨 유아들을 위주로 시범 및 다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며 기다리는 자세에 따라서 순서를 계속 바꾸어 활동하여 아이들의 흥미도나 집중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길을 구부러뜨리거나 뱀, 오리, 거북이, 도마뱀 등 다양한 동물을 연상시키며 활동하는 것도 집중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첫댓글 Q. 고연령들은 같은 활동에 대한 변화가 이루어져야 아이들의 흥미와 집중도 수업 마무리까지 이끌어 갈 수 있었을 것 같은데
설명해준 징검다리, 계단 건너기, 길만들어 건너기 외의 다른 활동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교구 소개시에 평균대가 무엇인지 이야기 나누고 사진속에 나온 평균대 활동을 위주로 하였습니다. 건너기 활동 시 동작들을 크게 하도록 하고 약속을 잘 지킨 유아들을 위주로 시범 및 다시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며 기다리는 자세에 따라서 순서를 계속 바꾸어 활동하여 아이들의 흥미도나 집중도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길을 구부러뜨리거나 뱀, 오리, 거북이, 도마뱀 등 다양한 동물을 연상시키며 활동하는 것도 집중에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Q. 3번 사진과 같이 거북이 평균대 위에서 점프해서 이동할 때 바닥의 재질에 따라 거북이 평균대가 움직여질 수 있는데 그럴 경우엔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평균대 바닥이 고무재질로 되어있어 미끄러짐은 예방 되어 안전하게 활동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격하게 점프를 하게되면 밀릴 수 있어 사전에 어떻게 뛰어야 할지 약속을 잡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1)평균대가 연결이 된 상태로만 수업을 하셨는지 궁금하며 개별적으로 나눠주고 수업을 하셨는지 또 어떤 방법으로 수업을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평균대를 개별적으로 사용한것은 저연령탐색활동, 길만들기, 정리활동시 사용해 보았습니다.
연결된 상태로 단체 활동을 위주로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