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의 글
목회자부부 경년기 강의 세미나
1.부부는 연인일까? 친구일까?
아가서5:16 이는 내 사랑하는 자요 나의 친구로다.
이구절을 생각해보면 연인이자 친구입니다. 연인이기에 부부간의 성적 친밀감이 있어야하고 친구이기에 우정이 있어야합니다.
사실 성경은 에덴에서의 결혼으로 시작하여 결혼으로 끝납니다.
2.인생은 크게 3단계로 구분할수있습니다.
1)성장기
2)가임기- 임신할수도있고 임신을 시킬수도있는 시기
3)경년기를 넘어선 시기- 임신과 출산에서 자유함의 시기
각 시기별로 역할이 달라져야합니다.
가임기에 남성은 나의 유전자를 이어받아 생명을 잉태하고 출산할 건강하고 아름다운 여성을 찾는것이 본성입니다. 그래서 가슴이 크거나 허리가 잘록하거나 엉덩이가 빵빵한 여성에 눈이가는것이 본성입니다.
여성은 건강한 유전자를 제공하여줄 건강한 남성을 찾는것이 본성입니다. 시대에 따라 근육 키 외모 지적능력 재산 등등의 조건을 조금씩 달라질수있으나 훗날 낳은 자녀를 잘 돌보고 잘 먹여줄 남성을 찾는것은 동일합니다
그래서 가임기엔 성적인 면을 반드시 고려하여 이성을 찾습니다. 성도는 여기에 신앙등의 조건이 먼저이기도합니다. 가임기엔 성적인 친밀감이 우정보다 우선인경우가 많고 경년기를 넘어서면 성적인 친밀감보다는 우정이 더 우선인 경우가 많아집니다.
3.결혼이후엔
남편들은 아내가 나의 자녀를 출산하기전의 날씬하고 명랑하고 빵빵하기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양육의 목적에 맞게 성적인 매력보다는 양육에 적합한 몸매로 바뀌는것이 순리입니다.
아내들은 남편이 사회적인 일이나 교회일로 바빠져 예전처럼 다가오지못하더라도 원망하여서는 안됩니다. 남편들도 남성호르몬이 감소하기때문입니다.
4.동심원
그러나 인간관계에는 거리와 동심원이 있습니다.
가장작은 동심원에는 부부가 있고 그밖에 자녀가 있습니다. 그밖에 부모 형제가 있고 그외에 친구 교우 등이 있습니다. 이 동심원이 깨어지면 간음의 1단계가 발생합니다. 반드시 제일 친밀한 이는 한몸인 혹은 짝궁인 배우자여야만합니다.
5.부부사이에 제일 친밀한 행위는 야다입니다 안다라는 말은 단순히 지적인것 사회적인것을 의미하지않습니다.
정말로 야다에 이르려면 몇가지를 기억해야합니다.
1)식탁에서 아내를 대하는 행위가 밤의 침실에서 아내가 남편을 대하는 반응을 결정하기도합니다.
2)아내의 몸보다 마음을 먼저 어루만져야합니다. 상황에 따라 키스 보다는 설거지 도와주는것이 필요하기도합니다.
3)설교나 교회에서의 성취 저술하신 책에 대한 정독과 칭찬은, 목사님이 사모님을 더욱 매력있게 보게합니다. 사모님께서 아내역활을 하실지 혹은 평론가 역활을 해야할지 상황에 따라 잘 선택하여야합니다. 침실에서는 아내역활을 침실이외에서는 평론가 역할을 할수있습니다.
사실 남편을 오랜동안 활력있고 강한 남성으로 만드는 비결이 장소에 따른 바른 역활의 선택입니다.
예- 침실에서는 경제학자 외출해서는 요부 식당에서는... 침실에서는 요부 식당에서는 경제학자 외출해서는
4)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라는 구절에는 성관계도 포함됩니다.
5)성관계를 나의 욕망을 해결하는것에서 일종의 자기부인의 표현으로 발전시켜야합니다.
6)텔레비젼 속의 성적인 우상에 집중하면 남편이 오징어로 보입니다. 부부는 언제나 배우자에게 매혹되어있어야합니다. 일종이 술취함처럼
7)남편의 몸, 혹은 아내의 몸이 표준이어야만합니다.
예- 아내는 여자보다 아름답다.
6.아내와의 성적인 친밀감을 오래유지하기위하여 혹은 우정을 유지하기위하여 권해드리는 8가지 기능의학 의사의 제안을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께 영광돌리기 위하여서도됩니다. 하나님의 절대주권을 예로 들지않더라도 하나님의 주권영역에 부부가 갱년기를 어떻게 맞이하고 또 나 자신이 배우자를 즐겁게하고 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행동하는것이 포함되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