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노선 결정의 문제점과 변경 노선의 경제성 등을 부각시킨 새로운 논리를 개발해 국토부를 설득하겠다는 전략이다.
수정 노선으로 직접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전, 김천, 상주, 구미 등의 자치단체와의 연대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79&aid=0003023173&viewType=pc
----------------------------
경부,중부도 청주 거치고 있고
오송역도 애매하게 위치하게 되고..
ktx 세종역 추진도 죽도록 반대하구만
청주를 반드시 거쳐야 한다는 논리는 먼지 모르겠네요.
첫댓글 안성-천안-세종으로 들어가는게 빠르지않나요? 이걸 왜 돌아가게 만드는건지...
하긴 근데 생각해보니 이 고속도로가 생기면 오송역이 망하겠군요. 지금 brt+ktx srt타면 세종청사에서 강남역까지 한시간반인데 고속도로 신설되면 강남까지 똑같이 한시간반. 혹은 덜 걸릴테니..
지금도 서울 한시간 반이면 가는데
남이분기점도 자주 막히는 구간 아닌가요?
경부고속도로도 있구만..더 빠르게 갈려고 만들려는데 청주는 왜 낄려고 하는건지..
차라리 경부고속도로를 왕복 4차선으로 늘려달라고 해라..
어제도 오는데 그 길만 3차선이라 막히드만..
이건 청주 이기주의 정말 욕나오네요. ktx 오송역으로 망치더니 고속도로도 개판만들려고 하네요. 애초에 오송역말고 세종시에 ktx만 만들었어야햇죠
어쩌다보니 청주시민이 되었습니다만 이건 진짜 말도안되는 미친논리죠
오송역은 청주로 붙일거면 붙이고 뺄거면 빼지 완전 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