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0살 남성입니다 탈모는 아마 군대있을무렵이엿던거같네요 집안에 대머리는없습니다 제생각에 중고등학교시절부터 새치가있어서 잦은 염색과 스트레이트파마를 자주했는데요 그러면서 약해진모발이 무거운철모와 군모를 항상쓰니 모근이약해지면서 저도 모르게 탈모가된거같은데요 저같은겨우정수리와앞머리가 전체적으로 빠지는데 이마라인은 아직크게밀리는거같진안습니다
그렇게 모발주기대로 좋아졋다 나빠졋다를 반복하면서 그냥저냥 인식만하고 지냈습니다 항상 어느정돈 유지가되었거든요
문제는 제가 3교대근무를하는데요 7~8월부터 일끝난후 대리운전을 부업으로하면서 잠을엄청못잤습니다 물론 대리운전 스트레스많이받고요 그동안 식사도 많이 거르거나 편의점에서 라면이나 햄버거로 때우고했습니다 그래서그런지 한달사이 머리가 진짜 놀랄만큼 엄청심각하게 많이빠졌습니다 지금 정수리랑 앞머리가 민머리가될정도로 빠진상태고 그나마 남은모발도 엄청 얇아진상태입니다
제가 사진찍은게 7월30일 머리자르고 찍은사진보면 전과별반 다를게없었는데 8월중순부터 보름간엄청빠진거같아요 머리라는게 차근차근이 빠지고 나빠지는거아닌가여?어떻게 보름만에 모발굵기나 탈락수가 한순간에 확 바뀔수있는건가요?지금 대리운전한거 엄청 후회합니다 물론 지금까지 탈모주기보면 휴지기랑 계절 환절기 뭐 이젓저것 많이 겹치긴했던거 같긴합니다
정리해서 질문드리겠습니다
1:몇년간 만족스럽게유지하던머리카락이 대리운전{확실한건아니고 제추측입니다}으로인한 수면부족및 스트레스 음식섭취불량으로 보름~한달사이 엄청난차이를 보일수잇는건가요?
2:아무래도 몸상태가 많이안좋아진거같습니다 탈모관련 내과나 내분비내과 검진을받아보려고하는데요 대학병원이나 일반 내과가서 탈모때문에 검사좀받고싶다고하면 알아서 관련된부분 검사해주나요?아님 제가 미리 어디어디검사해야되는지 알아봐서 따로 말씀드려야되나여?
3:현재 유로스칸정과 마이녹실 하고있는데요 기분탓인지모르지만 제가 현재 앞머리쪽 가운데부분은 머리가 빠지지가안아서 마이녹실은 그부분은 안바르는데요 마이녹실바르면서 이상하게 그앞머리쪽 가운데부분만 그러니까 마이녹실을 바르지안는부분만 머리카락이유지되고 나머지는 점점 더빠지고 얇아지는게 보입니다 그래서 머리를절체적으로 보면 앞머리 앞부분만 까막고 나머진 두피가 보이는데요 그럼 안바르는부분을제외한 나머지부분이 쉐딩현상이거나 아님 마이녹실이 역효과를내서 안바른부분은 갠찮고 바른부분이 안좋은 영향을 받는건지 고민이되네요 더발라야되는지 말아야될지..
4:요즘 머리도짧게짜르고 숱도없어서 모자를쓰고다니는데요 항상은아니고 출근시간 퇴근시간 식사 시간정도만 씁니다 모자가 탈모에 안좋나요? 두피는 지성두피입니다
그리고 신체건강받는겸 두피검사도 해보고싶은데요 여기보면 탈모전문병원으로 가라고하시는데 탈모 전문병원이라함 xx크리닉 xx스칼프 등 관리받는 탈모크리닉샾을말하는건가여?아님 피부과를 말하는건가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걱정되서 삶이 재미도없고 안좋은생각만하고 좌절하고있는데 이런데서라도 질문하고 고민얘기해야 살지 도저히 살수가없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1. 스트레스는 탈모의 주원인이며 그밖에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셨다면 탈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몸상태가 안좋아지시면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사선생님께 몸도 안좋아지고 탈모도 심해져서 관련검사를 받고 싶다고 하시면 될것 같아요.
만약 탈모때문에 검사를 받을 생각이시면 탈모전문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3. 쉐딩현상으로 보여집니다. 쉐딩현상은 약 복용하거나 미녹시딜 바르시고 2~6주사이에 일어나면 쉐딩이 시작되고 한달정도 지속됩니다. 이 이상 지속되신다면 전문가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4. 그정도 모자쓰시는건 괜찮으세요. 또한 클리닉과 탈모전문병원은 전혀 다릅니다. 탈모전문병원은 보통 탈모와 모발이식수술만 담당을 하며 두피관리센터의 관리는 그야말로 두피에 대한 관리 뿐입니다.
하지만 탈모전문병원은 다각적인 접근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탈모전문병원은 모든 의학적 치료가 가능할 뿐 아니라, 보통 두피관리도 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탈모전문병원으로는 맥스웰피부과에 노원장님을 추천해드리며 상담받으시면 치료방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실거예요.
치료하시면 분명 좋아지실 수 있으세요. 힘내시고 빨리 전문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맥스웰 여기가 이쪽분야에선 전통이 있는 곳이고, 친절하고 체계가 있는곳인듯요. 직원들도 친절해서 좋고, 의사선생님들도 비교적 자세히 상담해주시고... 헤어셀과 메조같은 두피관리 시스템도 잘되어 있고... 모자는 하루종일 써도 크게 나쁘진 않다고 합니다. 대신 머리 세척은 잘해주시고요. 잘때는 당연히 벗고 자시고요. 탈모와 모자착용과는 큰 연관성은 없다고는 합니다. 전혀는 아니지만... 그리고 식사와 수면은 중요한 요인이고요. 저도 한떄 투잡하느라 새벽에 잠을 못자고, 편의점에서 패스트푸드로 떼우던 시절이 있었는데 머리카락 왕창 빠진 시기가 이때입니다. 게다가 가을되는 환절기에는 누구든지 머리카락 엄청 빠지는
거 아시죠? 약과 마이녹실 하신다고 하셨는데 시기상 쉐딩이 올 시점이니 조금 참아보시고요. 그래도 저의 경우는 두피관리 프로그램 받는게 낫다 생각됩니다. 특히 가을엔요...
탈모전문병원에서 검사하고 상담 받는데 비용이 많이 드나요?
모의원에서 두피검사 조금하고 상담하는데 몇십이 들어서 다른데 가볼생각을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