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인 앱코 H150A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좌측 메인 버튼의 스위치 터미널이 장착되는 PCB의 회로가 손상된 상태군요. 도움을 주신 분의 내용을 봤는데... 까다롭게 설명했네요. 와이어링 할 선을 PCB의 위에서 넣거나 밑에서 도긴개긴인 상황인데 굳이 기존 회로까지 까서 연결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 한 번 손상된 회로는 다시 재생할 수 없기에 핫스왑으로 개조하거나 와이어링으로 회로를 살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H150A의 손상된 회로를 살려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는데 따른 공임비는 1.6만 원입니다. (스위치 별도)
PCB의 페인트를 긁어낸 부분은 접지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가능한 보호를 해둬야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손상된 부분도 보호하는 작업을 병행하겠습니다. 별도의 비용 없음!
홍재빈 님은 손재주가 있는 분이신 것 같은데 조금 더 설명을 드리면.. snap action switch는 3개의 터미널이 있죠? H150A 마우스는 이 3개의 터미널 중 첫 번째와 두 번째만 PCB의 회로에 연결(납땜)을 했습니다. 통상은 3개의 터미널을 모두 PCB에 연결하죠. 그렇게 연결된 2개 터미널 중 1개만 PCB에 납땜할 수밖에 없는 상태라 스위치가 굉장히 불안정해지죠. 그렇게 스위치를 연결하면 그렇게 연결된 스위치의 터미널 주변 회로는 또다시 끊어져버립니다. 안정적으로 고정된 상태가 아닌데 버튼을 누르면 그 물리적 힘이 스위치에 전달이 되어 스위치가 흔들리게 되니... ;;
두 번째 사진을 보면 둥그런 부분에 와이어를 연결하셨는데 그 선을 손상된 터미널 구멍으로 넣지 말고 왼쪽에 커다란 구멍 3개 중 어느 하나로 넣어 PCB 아랫면으로 선을 빼서 스위치의 두 번째 터미널에 연결하세요.
그럼 스위치는 어떻게 PCB에 잘 고정시키느냐라는 숙제만 남죠? 그것만 잘 해결하시면 됩니다. ^L^
@홍재빈1. PCB의 회로는 수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곳으로만 향해야 하는데 물이 옆 수로의 물과 섞여버리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전기는 그렇게 섞여버리면 해당 부품이 작동하지 않거나 오작동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와이어링할 때 사용하는 전선이 피복이 된 전선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2. PCB의 회로에 납땜이 잘 되지 않을 때는 페이스트를 이용해서 납을 묻히면 됩니다. ^L^
첫댓글 선생님, 참고로
첫번째 핀은 납땜질이 되어있지만, 안에 동박은 손상이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핀에 왼쪽에 은색으로 긁어놓은게 있는데, 처음에 연결하려다가 잘안돼서 저렇게 남아있고 최대한 제거한거긴한 상황입니다
답변드립니다.
사용 중인 앱코 H150A 유무선 게이밍 마우스의 좌측 메인 버튼의 스위치 터미널이 장착되는 PCB의 회로가 손상된 상태군요.
도움을 주신 분의 내용을 봤는데... 까다롭게 설명했네요.
와이어링 할 선을 PCB의 위에서 넣거나 밑에서 도긴개긴인 상황인데 굳이 기존 회로까지 까서 연결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
한 번 손상된 회로는 다시 재생할 수 없기에 핫스왑으로 개조하거나 와이어링으로 회로를 살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H150A의 손상된 회로를 살려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는데 따른 공임비는 1.6만 원입니다. (스위치 별도)
PCB의 페인트를 긁어낸 부분은 접지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가능한 보호를 해둬야 더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손상된 부분도 보호하는 작업을 병행하겠습니다. 별도의 비용 없음!
홍재빈 님은 손재주가 있는 분이신 것 같은데 조금 더 설명을 드리면..
snap action switch는 3개의 터미널이 있죠?
H150A 마우스는 이 3개의 터미널 중 첫 번째와 두 번째만 PCB의 회로에 연결(납땜)을 했습니다.
통상은 3개의 터미널을 모두 PCB에 연결하죠.
그렇게 연결된 2개 터미널 중 1개만 PCB에 납땜할 수밖에 없는 상태라 스위치가 굉장히 불안정해지죠.
그렇게 스위치를 연결하면 그렇게 연결된 스위치의 터미널 주변 회로는 또다시 끊어져버립니다.
안정적으로 고정된 상태가 아닌데 버튼을 누르면 그 물리적 힘이 스위치에 전달이 되어 스위치가 흔들리게 되니... ;;
두 번째 사진을 보면 둥그런 부분에 와이어를 연결하셨는데 그 선을 손상된 터미널 구멍으로 넣지 말고 왼쪽에 커다란 구멍 3개 중 어느 하나로 넣어 PCB 아랫면으로 선을 빼서 스위치의 두 번째 터미널에 연결하세요.
그럼 스위치는 어떻게 PCB에 잘 고정시키느냐라는 숙제만 남죠?
그것만 잘 해결하시면 됩니다. ^L^
선생님 우선 수리요청드렸고,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차주 중 배송하겠습니다.
말씀하신 내용 이해했고, 해보려고했으나 안되긴해서 개인적으로 궁금한 내용 배울 수 있을까하여 답변남깁니다.
1. 납땜을 제거해보니 아래처럼 제가 패턴을 긁어놨었는데, 이 상태로 와이어링하더라도 옆 패턴이 침범되어있기때문에 안되는거죠?
2. 패턴을 긁어놓은 PCB기판에 와이어링을 납땜할 때, PCB에 납이 붙지않습니다. 팁이 있을까요?
@홍재빈 1. PCB의 회로는 수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곳으로만 향해야 하는데 물이 옆 수로의 물과 섞여버리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런데 전기는 그렇게 섞여버리면 해당 부품이 작동하지 않거나 오작동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와이어링할 때 사용하는 전선이 피복이 된 전선이라면 문제가 되지 않겠으나 그렇지 않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2. PCB의 회로에 납땜이 잘 되지 않을 때는 페이스트를 이용해서 납을 묻히면 됩니다. ^L^
@관리자 넵 정말 감사합니다 ! 실수했지만서도 많이 배워갑니다. 수리는 차주 초에 발송하도록하겠습니다.
@홍재빈 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