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허버허바
이 글은 특정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 또는 비하하기 위해서 쓰는 글이 아닙니다.
어제 밤 엄마랑 밤나들이 나갔다가 마트에서 이걸보고 사와서 마셨는데 !!!
맛있게 마셨는데!!!
카페인에 쥐약이던 나는 새벽 3시까지 잠을 못잤고 겨우 수면제를 먹고 잠이들었어 😱😱
밀크티라고 되어있는데? 밀크티는 카페인 있는건데? 맞아
근데 편의점에서 으레 볼 수 있던 '카페인 함류' 표기가 없길래 이 제품은 디카페안 홍차인가보지 생각해버림 ㅜ
(평소 디카페인 홍차를 사두고 마심)
암튼 비몽사몽 출근한 나는 빙*레에 문의글을 남겼고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았다 한다...
(참고로 🚗누 미니 1봉지 카페인이 대략 30mg )
나는 좀 의문인게 어린이 기호 음료에 대해 카페인 함량을 표기하는 법이 만들어 진건데, 위 상품처럼 카페인이 함유되었지만 표기되지 읺은 음료를 어린이가 너무 맛있어 한꺼번에 여러잔을 마셔버린다면 결국 고카페인 음료를 마신것과 무엇이 다른가 하는 의문이 들더라.
결론 : 소비자에게 카페인 함량을 좀 더 자세히 제공해주쇼...
첫댓글 콜라랑 비슷한데..?? 콜라도 30정도 든걸로 아는데
굳이 고카페인 아니어도 그냥 카페인 있으면 다 표기했으면 좋겠음...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들은 약해도 반응 심하게 와서 고함량이든 저함량이든 다 병원신게 질 정도로 카페인 예민한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일일이 찾아보거나 저렇게 따로 문의한다음에 마셔봐야하는 거잖아 게다가 저렇게 밀크티맛우유처럼 홍차 함유량이 1%미만인 것도 어느 정도 카페인인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카페인 들어있으면 무조건 표기해줬으면 좋겠음 카페인 때문에 응급실 실려가서 콜라도 기피하는 사람 입장에서 음료수 냉장고 칸은 지뢰찾기랑 똑같아..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22와ㅜㄹㅇ 나도 죽을뻔
헐 이 글 보길 잘했다.. 나도 잠 못자는데
아 어쩐지 존나 잠못잤는데
나도 카페인먹으면 잠못자는데 표시 좀 해줬으면 ㅠㅠ ㅋㅋ
근데 머 콜라두...
나 내일 밤새서 일해야하는데 도전해볼게ㄷㄷ
의례가 뭐지..?
혹시 으레를 말하는건가...??
와 미친.....
저거 개맛있더라고...
헐 나도 카페인 진짜 안받는데 자야되는 날은 마시면 안되겠다..
난 어른이니까 그렇다 치지만 애들한테는 많이 안좋은거 아닌가
나도 카페인 좀 민감한 편이라 밀크티 종류는 거의 쓰루해! 녹차 홍차에 카페인 꽤 들은거 아니까... 근데 애들은 진짜 모를것같고 저건 확실히 수정이 필요할거같아!
근데이거존맛
헐 카페이많구나
맛은어때?!!
워... 정보 고맙.
그러게 그냥 카페인 든 모든 음료와 군것질거리에 대략의 함량이라도 좀 적어 주면 좋겠어. 나야 사고 당하지 않으면 앞으로도 애 없겠지만 애들은 어떡함. 모부님들이 매번 챙겨야 되나. 일일이 고객센터 연결 기다리면서? 애들은 당장 먹고 싶은데.
아예 초콜릿맛부터 다 차단할 수도 없는 일이고.
심지어 요새는 카페인 든 거의 모든 음료가 다 달아 빠졌는데.
저리 손쉽게 사 먹을 수 있는 음료들은 대개 단 맛이 확 때리지, 음 건 고카페인이다가 더 때리는 카페인음료 잘 없을 거라 생각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