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겔 30장 10.13
“20 열한째 해 첫째 달 일곱째 날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21 인자야 내가 애굽의 바로 왕의 팔을 꺾었더니 칼을 잡을 힘이 있도록 그것을 아주 싸매지도 못하였고 약을 붙여 싸매지도 못하였느니라 22그러므로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애굽의 바로 왕을 대적하여 그 두 팔 곧 성한 팔과 이미 꺾인 팔을 꺾어서 칼이 그 손에서 떨어지게 하고 23. 애굽 사람을 뭇 나라 가운데로 흩으며 뭇 백성 가운데로 헤칠지라”
제 십일년 첫째 달 칠일에 주께서 에스겔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네 번째 예언입니다. 여호와는 사람인 에스겔에게 이집트 왕 바로의 한쪽 팔을 부러뜨렸다고 말씀하십니다. 치료하고 싸매야 그 팔이 나아서 칼을 잡을 수 있을 터인데, 치료도 못하고 싸매지도 못하고 약도 못 바르고 붕대를 감지도 못하였으니, 그가 칼을 쥘 수 없습니다. 여호와께서 애굽왕의 팔을 꺾었습니다
11년 1월 7일은 애굽에 임한 심판 예고 후에 삼 개월 후입니다. 예루살렘이 바벨론에 포위된지 이 년이 지난 후입니다. 애굽에 호푸라는 왕이 있습니다. 그는 부하 아마시스에 의해서 반란이 일어나 팔이 하나 꺾이게 됩니다. 느부갓네살 왕에 의해서 애굽이 칼을 잡을 힘이 없도록 그 남은 팔을 부러뜨립니다. 내란으로 팔을 하나 잃은 애굽은 바벨론에 의해서 다른 성한 팔도 잃어버립니다.
애굽은 유다를 구원하는 팔이 될 수 없습니다. 오직 구원하는 팔은 하나님의 팔뿐입니다.
어제는 천호지에서 흐르기 시작하는 천안천을 처음으로 걸어보았습니다. 천호지 산책로가 공사 중이라 막혀 있어서 뚫려 있는 천안천 산책로를 걸었는데 천안천이 아주 잘 정리 되어 있었습니다. 천안천에는 물이 흐르고 주위에는 꽃들이 예쁘게 피어 있었습니다. 자전거 길, 산책길이 나져 있었습니다. 그 천안천의 시작은 바로 천호지이고 그곳은 물이 많고 탁 터진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천안천과 천호지를 가지고 있는 것은 천안의 선물이요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교회가 그 천호지 주변에 있다는 것도 참으로 감사한 일입니다. 제가 이런 많은 선물을 주신 분이 하나님이십니다. 제가 이런 선물을 주신 하나님의 팔을 의지하고 감사하고 감사하는 삶을 살기 원합니다.
한 마디) 천안천 산책로를 선물로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회개제목
1. 더 감사하지 못한 것
감사제목
1. 천안천 산책로를 주셔서
2. 한 팀과 신명기 공부하며 하나님의 족한 은혜를 배울 수 있어서
3. 한 선교사와 누가복음 공부하며 지혜는 삶의 변화로 인정받음을 배울 수 있어서
4. 예레미야 애가 공부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공의를 배울 수 있어서
5. 아내의 칠순을 맞아 가족들이 식사할 수 있어서
기도제목
1. 한 가정에 은혜를 주시도록
2. 주일 예배에 은혜주시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