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경마공원
청계산과 관악산 사이에 자리한 서울 경마장, 주말이 되면 지상 6층 건물을 가득 메운 관람객의 환호소리에 과천들녘이 들썩 거린다. 질주하는 말발굽 소리를 가장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곳이 서울경마공원이다.
가까이서 경마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경주로 안쪽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해 놓았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품종인 '미니어처'와 점박이 '캘로스' 1톤의 무게를 자랑하는 '클라이데스테일' 등 세계 각국의 말을 가까이 볼 수 있다.
직접 말등에 올라타 체험장을 한바퀴 도는 어린이 승마장이 있으며 가을 국화가 활짝핀 꽃밭과 꽃들이 화려한 장미원을 조성해 놓았다. 원두막에 올라 경마를 보면서 도시락을 까먹어도 좋을 듯 싶다.
낙엽체험장이 따로 조성해 낙엽길을 거닐어보고 한아름 안아볼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하다.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유모차는 물론 돗자리까지 무료로 빌려준다.
가장 인기 있는 곳은 경마승마체험관(02-509-2348)으로 스크린을 보면서 말을 타게 되는데 고삐를 움직여 방향전환이 가능해 실제 경주에 나서는 기분이 든다. 경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초보 경마 교실은 하루 6회 진행되며 꽃마차를 타고 공원일대를 둘러보는 체험도 무료다.
* 여행팁 주중은 09:00 주말은 09:20이며 주말만 입장료 800원을 받고 주차비는 없다. 566-3333, 승마체험 02-509-1675 입장료는 800원, 주차비는 없다. 경마공원역 2번 출구
꽃마차 타기
말조형물
경주마체험장
조형물
경마장 전경. 주말에 경기가 펼쳐진다.
꽃밭 |
|
첫댓글 와~ 그곳도 가을이 한창이네요. 체험장이 있어서 아이들도 좋아하겠어요. 대장님 감사합니다. *^^*
경마체험은 꼭 해보고 싶어요! 꽃마차 다른데서 타려면 비싼데..이 곳은 모든게 착한 가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