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베스트피싱 상품 광고 영상물에서 이런 권총형 립그립을 보고 아주 좋아 보여
선착순으로 주문 신청을 하였다.
금새 품절될 지 몰라서 전화 예약까지 했었는데 여러 곳에서 동시에 출시되었음을 확인.
작동하여 보니 힘이 들지 않고 아주 부드럽게 작동이 되었으며 톱니 클릭식으로 크러치를 작동시키기 전에는
절대 풀리지 않게끔 설계되었다.
버클리 휴대용(소형) 립그립보다 50g 무거운 182g 이지만 전혀 무겁다는 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그립감이 편하다.
또한 허리에 부착하는 케이스도 쉽게 장,탈착할 수 있게 되었고 이동 중에 립그립이 빠지지 않도록 결속이 양호함.
그리고 케이스 옆에 조그만한 소품을 보관하는 공간이 있는데 나의 생각으로는 이곳에 니퍼나 작은 가위 등을
장착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
필자는 이곳에 훅-샤프너를 보관하려고 한다.
그렇지만 마음에 들지 않은 부분이 있다.
물고기 랜딩 시 물고기 입술에 그립을 넣기가 다소 어렵다.
그립을 벌렸을 때 이미지에 보듯이 기둥과 15mm 정도 뿐이므로 고기의 입술에 넣기가 불편하다는 것.
농어 같은 것은 발 밑에서도 바둥대다가 털리기 일쑤라서 속전속결 입에 넣어 그립을 해야 하는데
한참 헤매일 것 같다.
필자가 제작하였더라면 그립을 당겼을 때 집게 그립을 좀 더 길게 하였을 것이다.
이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들지 않는다.
이 건-립그립은 랜딩 후나 잡아 놓은 물고기 뒷처리할 때 사용하는 물건이나 보다.
참고로 버클리 소형 립그립을 보면,
집게를 벌렸을 때 쉽게 랜딩할 수 있도록 충분하게 벌려짐과 물고기 입에 쉽게 넣을 수 있도록 제작 되었다.
최소한 이 정도는 되어야 하는데 과학적으로 제작하였다는 신형 립그립이 더 쇠퇴한 듯 하다.
신형 건-립그립은 제작진이 아마도 필드테스트를 하지 않고 책상에서 설계만으로 끝내지 않았나 싶다.
소형에서 대형까지의 버클리 립그립과 라팔라 집게까지 있는데 괜히 구입했다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제품이다.
*구입처 : 베스트피싱(45,000원)
첫댓글 회장님 언제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그러나 버클리 휴대용 소형보다는 사용하기가 참 좋다는...발 밑에 끌려 온 배스 찝어내기 좋은 립그립이라네...
이제 지난 늦여름처럼 손이 까지는일은 없겠네요? 권총같이생겼어요, 그렇죠?
배스는 립그립보다 손가락으로 잡아야 더 안전? 손 까지던지 말던지...^*^... 권총같이 생겨서 파지하기가 무진 편하다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