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뿌리칠 수 없는 유혹, 설악산의 붉은 단풍세상속으로...,
가을이면 온통 빨간 단풍으로 세상을 흥분하게 만드는 설악산! 내설악에 위치한 백담사를 거쳐 영시암, 오세암을 그리고 마등령을 거쳐 설악동으로 가려고 한다. 10월 중순의 가을 단풍에 취하고, 맑고, 신선한 공기에 몸을 맡기면서 자연과 하나가 되고파 빨간색 거북이 차량은 춘천에서 백담사 입구까지 쌩하고 내달린다.
백담사 입구 매표소에서 백담사 까지 약 7km를 셔틀 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여야 한다. 셔틀 버스는 아름다운 계곡과 수려한 볼거리를 뒤로 하고 굽이 굽이 서로 교행을 위해 섰다 가다를 반복 하다가 20여분 후에 백담사에 도착한다.
백담사는 서기 647년 신라 제 28대 진덕여왕 원년에 자장율사가 한계사로 창건 하였다. 한계사로 창건 후 1772년(영조51년)까지 운훙사, 심원사, 선구사, 영취사로 불리다가 1783년에 최붕과 운담이 백담사라 개칭하였다. 전설에 의하면 백담사라는 사찰의 이름은 설악산 대청봉에서 절까지 작은 담이 100개가 있는 지점에 사찰을 세운 데에서 일컫게 되었다고 한다. 이곳에서 만해 한용운은 입산수도하여 깨달음을 얻어 조선불교 유사론과 십현담주해를 집필하고 "님의 침묵"이라는 시를 발표하는 등 일제의 민족 침탈에 항거하여 독립운동의 유적지로서도 유명하다.
씁쓸함의 기록! 백담사에서 전두환 前 대통령이 생활했던 생활 공간을 둘러보고 권력, 명예의 무상함과 인생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하고 보통, 평균적인 것에 애써 의미를 부여한다.
계곡의 새파란 맑은 물과 오색단풍의 울긋 불긋함 속에, 숲냄새에 코를 벌름 거리면서 한껏 심호홉을 하면서 신선이 무릉도원을 거니는 듯한 행복감에 빠져든다.
백담사에서 영시암 까지는 3.5km로써 자연을 보고, 감탄하며, 다른 거북이님들과 수다도 떨면서 1시간 30분에 걸으면 영시암에 도착한다. 영시암은 조선 숙종때 지어졌다. 숙종때 당파 싸움에서 숙청되었던 영의정 김수향의 아들 김창흠이 속세와 인연을 끊을려고 영원히 속세와 인연을 끊는다는 뜻으로 암자를 지어 영시(永矢)라는 이름을 지었다.
영시암에서 2.5km떨어진 오세암을 향해서 발걸음을 재촉하면서 다소 무거워진 발걸음을 넓은 자연에 취해 힘든줄 모르고 오른다. 백담사에서 봉정암 코스보다 백담사에서 오세암 코스 경치가 못한듯 하지만 오히려 인간의 손길이 덜 닿은 자연의 모습은 신선함으로 편안함을 더해 준다.
오세암에서 마등령까지 오르는 약 2시간의 길은 제일 힘든 구간이라 할 수 있다. 거친 숨을 몰아쉬면서 오르다 보면, 어느 새 힘들었던 기억은 가물가물해지며 마등령(1320m)에 이르게 된다. 이제부터는 내리막이 시작되면서 하산길에 조심만 하면 된다. 약 2시간 가량을 내려오며 금강굴을 찾아보고, 비선대를 지나면 이제는 평탄한 도보산행길! 거의 산행이 마무리 된다. 가을단풍이 한껏 물오른 절정의 시기이기에 설악산 일대를 찾은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룬다.
산행하기에 너무 좋은 가을세상! 이렇듯 단풍, 숲, 바람, 계곡, 산사의 멋진 모습을 보고 간직 할려고 춘천거북이산악회 회원님들은 "백담사~오세암~마등령~설악동"으로 이어지는 내설악 단풍산행을 마치게 된다.
①산행일자 : 2009년 10월 17(토)
②출발지 및 출발시간 : 종합운동장 태백가든앞 오전 5시에 출발
③산행코스 : 백담사 ☞ 삼거리 ☞ 영시암 ☞ 오세암 ☞ 마등령 ☞ 비선대 ☞ 설악동
④산행시간 : 약 8시간 정도 소요
⑤산행회비 : 22,000원/인 (대차비,셔틀버스비,입장료,보험료,아침간식,하산주 등 포함 사항)
<부부 회원님들은 10% DC하여 합 = 40,000원 을 준비해 주세요.>
⑥준비물 : 등산장비,점심도시락,우의,식수,스틱,여벌 옷 등 그외 개인준비물
♡차량순환안내♡ 차량 이동이 정해진 운행시간과는 다르게 맞지 않을 수 도 있으니, 미리 나오셔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04시 30분 : 우두동 구.쌍용회관 앞(≒현. 두미르레스텔 앞) 출발 ☞ 근화초등학교 앞☞ 중앙로 로타리 ☞ 04시 35분 : 육림극장 앞(≒버그하우스 등산점 옆) ☞ 팔호광장 ☞ 04시 40분 : 후평동 향군회관 앞(≒동춘천초등학교 입구) ☞04시 43분 : 후평동 현대2차아파트 충인교회 앞 ☞ 04시 45분 : 후평동 부안파출소건너편 앞(≒에코로바 등산점 앞) ☞ 청구아파트옆 강원대 의대 쪽문앞 ☞ 국립춘천박물관 앞 ☞ 04시 48분 : 법원방향 석사사거리 앞 ☞ 04시 55분 법원앞☞ 남부시장 현대자동차 앞 ☞ 05시 00분 : 태백가든앞 정시 출발 ☞ 퇴계막국수 앞 ☞ 굿모닝마트앞 ☞ 하이마트 앞☞ 우리소아과 앞 ☞ 05시 10분 : 한방병원 |
|
|
♡ 차량내 음주,가무 없슴 ♡ 10월 15일(목)오후 4시까지 산행을 신청하시는 분들은 국내여행보험에 가입해 드립니다. 함께 하시고자 하시는 님들은 산까치총무님에게 이름,주민번호,연락처,탑승위치 등을 알려주세요. 춘천의 대표적인 비영리 동호인들의 산악회인 춘천거북이산악회는 산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민사,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산행을 신청하시는 님들은 이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
첫댓글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5명...,)
신청합니다
신청
청하. 함께 신청합니다,동춘천초교 입구승차
신청합니다 박물관앞승차
(10명...)
신청합니다.(하이마트)
신청합니다
외 3명신청합니다. (하이마트)
신청합니다ㅡㅡㅡㅡ지인1분같이동행합니다
2분더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작은새님 신청합니다.
(25명...)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지인1명 신청합니다.
박주영님,김춘수님,한영호님,권혜정님 명단 감사드립니다...
신청합니다. 하이마트앞
1사람더신청합니다제가신청한사람이총마임포함해서5명
한분 취소. 총 4명 (명단은 제가 받았습니다.)
신청 합니다
몇일만에 열어보니 벌써 그러나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풀잎향기 외 1인 신청합니다.
(36명...)
* 취소하신 님들은 임의로 편의상 삭제 하였습니다. 회원님들의 너른 이해를 바랍니다. *
신청합니다.
신청합니다
블루(16) 엄지(17) 대기 신청합니다~~~갈수 있음 연락주세여9010-3728-9568)~~~하이마트 승차합니다(블루)~~엄지님 산행취소합니다~~~~대기1번 당첨!!!! 17:33
타이어외 1명 대기 신청합니다
* 10월 1일부터 "용대리 ⇔ 백담사"를 오가는 셔틀버스가 오전 7시부터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백담사에서 나오는 마지막 버스도 오후 7시에 끝나 각각 1시간씩 연장 운행. 요즘은 단풍철이라 한창 붐비네요. 그래서 출발시간을 1시간 앞당겨 오전 5시에 출발합니다. 문의 : 버스회사 용대향토기업 ☎ (033)462-5009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신청합니다
만차입니다...
이시간 이후에 취소하실분들은 총무에게 연락을 주시고 취소를 해주시길 바랍니다...H.P:011-376-5349
굿모닝 마트와 하이마트에서 승차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