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언론은 "한국의 언론들이 추신수가 지난 시즌 WAR(승리 기여)에서 5점대를 기록, MLB 외야수 부문 순위에서 이치로(시애틀 매리너스·37)를 넘었다고 보도했다"는 기사를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한국은 추신수가 넘을 수 없는 벽 이었던 이치로를 넘어선 것에 대해 기뻐하고 있으며 그가 엘리트 외야수 반열에 들어선 것에 대해 칭찬이 잇따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가 시애틀에서 뛸 당시 이치로의 거부로 외야수 보직 변경이 안되자 클리블랜드로 이적했다"는 한국 언론의 보도를 인용하며 추신수와 이치로의 인연(?)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같은 보도를 접한 일본 네티즌들은 "이치로와 추신수를 비교하지 말라"고 말하며 비난성 글들을 올리고 나섰다.
일본 네티즌들은 해당 기사에 "이치로가 지금까지 이룩한 업적이 더 위대하다" "추신수가 30대 후반이 되어도 이치로 처럼 활약하면 그때 비교하라" "추는 이치로에 훨씬 못 미친다"는 댓글을 달며 반박하고 있다. 일본 국민들의 우상인 이치로와 이제 막 스타 반열에 오른 추신수의 비교는 시기 상조라는 반응.
일본 언론들도 이같은 댓글 내용을 기사화 하며 "한국인 메이저리거의 칭찬 기사에 일본 네티즌들이 반박성의 글을 올리고 있다"며 흥미롭게 보도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추신수는 최근 소속팀과 1년간 397만 5000달러(약 44억원)에 재계약에 성공하며 올시즌에도 붙박이 3번 타자로 나설것이 확실시 되고 있다.
첫댓글 기성용 김치 안좋아하는 소리하고 자빠졌네 ㅋㅋ
안성환 총장배 득점왕하는소리하고 자빠졌네....ㅎㅎ
형. 가능성이 낮은걸 쓰시면 되요. 높은거 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제발좀그래라ㅋㅋ
안성환 덩크하는 소리하고 있네.
종운이형 오른발 슛 쏘는 소리하고 있네.
김민한 안지치는 소리 하고 있네.
준규형이 축구할 때 똑바로 하지마라는 소리하고 있네
준규형 로빙패스 하는 소리 하고 있네
동일이 공익가는 소리 하고 있네
정순종이 LGD 붙는 소리 하고 있네
ㅋㅋㅋㅋㅋ푸허허허
박지성 3골 2도움하는 소리하고 있네
용국이형 해트트릭 하는 소리 하고 있네
양지원 원톱하는 소리하고 자빠졌네ㅋㅋ
허성완 캐선방 하는소리하고 있네
나 키퍼하기 싫어서 일부러 못한척 한거 모르냐?
조수익 여친 생기는 소리 하고 있네
준이형 양발잡이 같은 소리 하고있네
안성환 덩크슛 하는 소리하고 잇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