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드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1절 말씀입니다.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신을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ἑαυτοὺς ἐν ἀγάπῃ θεοῦ τηρήσατε προσδεχόμενοι τὸ ἔλεος《τοῦ》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εἰς ζωὴν αἰώνιο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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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지난시간 유다서 헬라어성경의 21절의 단어중 τὸ [tó] '토' '그만큼'이 주는 예순한가지 가운데 쉰여덟단어 부문중에서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하여서 알지 못하였던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님'의 여러 성품모습과 우리를 향하신 그분 하나님의 믿음과 소망과 사랑 '그 얼만큼'에 대하여 부족하지만 함께 살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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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음으로는 '그만큼' 'τὸ(토)'의 다음단어 한글성경에는 '긍휼'로 번역된 헬라어 ἔλεος, ους, τό [ĕlĕŏs] 엘레오스 로 그 뜻은 '자비' '마9:13' '눅1:58'은 "성령장막 인치심과 그장막 성령안에서의 하나님과 사귐동행" 하는 '긍휼을 주시려'였습니다.
오늘 시간은 한글성경에서 <그리스도'의' 긍휼을>에서 '~그의'로 번역된
τοῦ [tŏu] 토우 로 그 뜻은 '그의', '행17:28'.입니다.
※ 그런데 관주로 주신 사도행전 17:28을 찾아 살펴보니 이번에도 보통의 "그의"가 아닙니다.
'우리가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있느니라 너희 시인 중에도 어떤 사람들의 말과 같이 우리가 "그의" 소생이라 하니' (사도행전 17:28)입니다.
친히 만유창조와 '사람을 빚어 만드신 조물주 그'를 말씀하시는 "그의" 입니다.
"유일하신 참 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아버지로 부르는 그분, 모든인류의 조상 처음사람 아담을 흙으로 지어 생기를 불어넣어 '산혼'이 되게하신 모든사람 소생의 뿌리 하나님을 지칭하는 그의" 입니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אָדָם,아담)을 만들고 그로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육축과 온 땅과 땅에 기는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אָדָם,아담)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 (창1:26~28)를 말씀하시고, 실행하셔서 '지금의 나 우리'를 있게하신 '그분의'입니다.
다른성경에 '이새의 뿌리' '다윗의 뿌리'등으로 표현된 '우리생명의 뿌리 소생근원' 참 아버지(씨) '그의' 입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것임이라"(이사야9:6) 예슈아 그리스도 우리 주의 '영존본적 주소현황'입니다. (여기에서 '기묘자라 모사라'는 잠언에서 말하는 '창조근원 신묘막측한 지혜자신'을 말합니다)
※그래서 오늘단어 τοῦ [tŏu] 토우 '그의'가 가리키는 연관단어를 살피니 63가지 입니다.
단어들의 대략을 둘러보니 상당부문은 우리가 앞서 살핀바요 또한 상당부문은 생소한 단어 입니다.
하여 그간 우리가 살피지 못한 단어부문을 이제도 우리를 바라며 위하시는 그리스도 주와 성령께서 이끄시는 대로 이번에도 성경지경을 더듬어 이시간부터 함께 살피기로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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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τοῦ [tŏu] 토우 '그의' 가 주시는 여러 단어중에 거꾸로 뒤에서부터 묵상하실 열일곱번째 단어로는, 헬라어 ἐγγύς [ĕnggüs] 엥구스 로 그 뜻은 '가까운' '살림에 가까운' '행9:38' 입니다.
기본관주로는< 가까이(마24:32, 눅21:30, 요11:18, 엡2:13).> 입니다.
'룻다가 욥바에 가까운지라 제자들이 베드로가 거기 있음을 듣고 두 사람을 보내어 지체 말고 오라고 간청하니' (행9:38)
※ 주님의 부활승천과 성령강림 이후 유대종교의 핍박이 더하여 가는 만큼 성령의 제자들을 통한 사역도 두루 왕성할때 다비다라는 여제자의 죽음과 마침 가까운 지역에 있던 다른 제자들이 베드로 형제를 하나님의 사자(使者)로 여겨 청하자 이를 통하여 성령의 위로이적으로 죽은 다비다가 살아나고 욥바에서 많은 믿는자를 얻게되는 역사입니다.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마:24:32)(눅21:30)
※ 사람가운데 계시는(임마누엘)하나님으로서 친히 하나님 아버지의 사자(使者)로서 '아버지께서 정하신 의로우신 심판과 친히 오실 그리스도의 지상재림' 예비에 대한 말씀입니다.
'베다니는 예루살렘에서 가깝기가 한 오 리쯤 되매' (요11:18)
※ 하나님 아버지의 사자(使者)로서 나사로의 죽음 기별을 듣고 이를 찾아가 다시살려 많은 믿는 자를 얻고 믿음을 가져있는 제자들의 믿음을 확신 시키는 그리스도의 사역본입니다.
'이제는 전에 멀리 있던 너희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그리스도의 피로 가까와졌느니라
그는 우리의 화평이신지라 둘로 하나를 만드사 중간에 막힌 담을 허시고' (엡2:13~14)
※ 형제 사도바울의 에베소교회(에클레시아)에 보낸 서신으로서 하나님편에 서있는 자 사자(使者)로서 이방인이나 유대인이나 이제 예슈아 그리스도의 한피 공로로 한지체요 형제요 믿음안으로 하나되는 '하나님안으로 가까이된 의'를 전하는 말씀입니다.
(사자(使者) : 명령이나 부탁을 받고 심부름하는 사람)
※ 그런데 오늘 단어 [ĕnggüs] '엥구스' '가까운'의 어원으로는 γίνομαι [기노마이] '나타나다''탄생되다' 와 θύρα, ας, ἡ [뚜라] '문'으로 일전 말씀시간에 "하나님을 아는 것 기노스코(알다)"믿음이 성령의 역사로 변화나 이적등이 나타나는 것 기노마이"로, 하나님을 아는 것 만큼의 믿음이 역사하는 통로가 그리스도 문(뚜라,요10:7~9)으로 역사가 이루게 됨을 말씀함을 함께하였습니다.
※ 그런데 '문'(ĕnggüs 엥구스)의 관주로 주신 말씀을 살피다가 놀라운 믿음과 이적을 만나는 사복음서 모두 기록을 주시는데,
우리 주를 장사할때 시신을 넣어둔 바위동굴 무덤앞에 끝내 앉아있다가 사흘후 새벽에 다시 향품을 가지고 바위에 판 무덤앞에와 큰 돌문 치울것을 염려하며 무덤을 다시 찾은 세 여인(막달라 마리아, 야고보의 어머니 마리아, 요한과 야고보의 어머니 살로메) 이야기입니다.
죽은지 사흘밤낮 후에 몸에 바를 향품과 향유를 가지고 왔다는 것은 시16편10절 말씀 "주의 거룩한 자로 썩지않게 하실 것임이니이다" 부문 말씀을 "알고있던 믿음(기노스코)이, 성령께서 실제 부활로 주를 일으키시는 믿음이 사실역사(기노마이)로 이루실것을 믿음"으로 바라며 향품을 준비하여 무덤'문 가까이'입니다.
※ 계시록은 또한 주를 믿고 믿음으로 주를 듣는 우리들을 주의 사자(使者)로 말씀하십니다.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 촛대라 일곱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使者)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계1:20)
'나 예슈아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使者)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 (계22:16)
※ 오늘 단어 [ĕnggüs] '엥구스' '가까운'은 주와 가까이를 소망하여 문을 바라보며 지키고 찾고 달리던 세 여인처럼,
'하나님께서 뭍 사람가까이로 보낸 사자(使者)로서 언제나 하나님의 의를 구하고 , 그리스도 구원의 문 안내 문지기된 우리 나 스스로를 자각하여' 이겠습니다.
※ 우리각인 성령함께 묵상하실 관주말씀 장절입니다.
< 요10:9, 행5:19, 16:26, 마6:6, 요10:1, 고후2:12 >
< 나타나다, 막1:4, 요1:6, 그러므로 존재한다 롬11:5, 요일2:18, 거기 살았었다, 눅1:5, 벧후2:1, 계16:18.>
할렐루야! 아멘.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