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나가자 해병대 원문보기 글쓴이: 이인규520
순위 |
히트상품 | |
1 |
강남스타일 (싸이) |
전 세계인을 즐겁게 한 '말춤'의 힘 ▷ 주류 콘셉트, 최신 기술, 주목받는 아이템뿐 아니라 주변부에서도 |
2 |
애니팡 |
누구나 손쉽게 즐기는 네트워크형 모바일 게임 ▷ 기존 상품도 게임 요소를 가미하면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 상품개발 초기부터 국내에 한정하지 않고 글로벌 언어, 네트워크를 적극 |
3 |
갤럭시 2012시리즈 |
첨단기술을 大화면으로 구현하여 연속히트 ▷ 시장 리더가 되려면 경쟁자가 설정한 룰에 자신을 맞추기보다는 자신의 |
4 |
차량용 블랙박스 |
네비게이션에 이은 운전자의 필수 안심상품 ▷ 상품구매를 직접 강조하는 방식보다는 상품을 구매하지 않았을 경우 |
5 |
런던 올림픽스타 |
승패이면의 휴먼스토리가 국민적 감동을 선사 ▷ 결과보다는 '과정과 스토리'에 집중하는 소비자의 성향 변화에 주목 |
6 |
에너지음료 |
수험생,직장인의 누적된 피로감을 일시적으로 해소 ▷ 불황일수록 피로와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상품기획에 주력 |
7 |
LTE서비스 |
속도에 까다로운 소비자 눈높이에 부합 ▷ 불황기에는 '더 좋아졌다'는 개선만으로는 부족하고 차원이 다른 '파격적 |
8 |
고급형 인스턴트 커피 |
간편, 저렴한 장점에 고급 커피의 맛과 풍미까지 구현 ▷ 상대적 비교를 통해 기존 상품 대비 고품질, 저비용의 장점을 절묘하게 |
9 |
관객 1억 시대의 한국영화 |
오락, 풍자, 추억등 한국인의 감성을 다각도로 자극 ▷ 대다수 소비자가 호응하는 고정된 히트 코드가 있기보다는 다양한 실험 |
10 |
캠핑상품 |
자연속 가족체험으로 국내 여행의 새로운 방식을 제안 ▷ 흘러간 히트상품일지라도 '소비자 마음의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새로운 |
▶ 2012년 일본의 히트상품. 니케이트렌디 발표
순위 |
히트상품 | |
1 |
도쿄 스카이트리 |
지진으로 절망에 신음하는 국민에게 희망을 준 전파탑 |
2 |
라인(Line) |
'카카오톡'과 유사한 무료 통화 애플리케이션 |
3 |
국내선 LCC(저가항공) |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저가화 |
4 |
마루짱 세이멘(라면) |
생면과 비슷한 식감으로 인기몰이 |
5 |
Fitcut Curve |
월등한 절단력으로 100만개가 판매된 보급형 가격의 가위 |
6 |
JINS PC |
시력 보호를 위한 기능성 안경 |
7 |
나메코 |
인기 스마트폰 앱을 캐릭터 상품으로 확장 |
8 |
기린 Mets 콜라 |
지방흡수를 억제하는 다이어트 콜라 |
9 |
마치콘 |
지진피해 복구에 기여한 지역활성화 이벤트 |
10 |
흑맥주 계열 음료 |
무거움은 줄이고 부드러운 맛을 살린 신개념 맥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