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에서 생윤을 가르치고 있는데요.의무론적윤리랑 공리주의를 가르치고나서 아이들이랑 트롤리딜레마로 수업을 해볼까 합니다.혹시 트롤리딜레마로 활동수업해보신 분 어떤식으로 진행하셨는지, 혹시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있는 사이트 알고계시면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해본적 없는데 그냥 조별 토론수업 정도는 할만할 것 같으네요. 내가 기관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정도.
50분동안 수업이 가능할까요? ㅠ 생각보다 내용이 적어서 시간이 남을것 같아 어떤식으로 구성해야할지 고민입니다 ㅠ
@아자자!! 그렇겠네요. 상황제시. 너같으면 무슨 선택. 그 이유는. 이까지 개별토론 그 다음 전체토론에서 선수들 + 다른 상황으로 웃음유도 예를 들어 기관사가 뛰어내린다. 등등으로 하면 한 시간은 재밌게 할 수도 있을 듯 공리주의와 의무론에 그 상황이 왜 해당되는지 반드시 설명 해주어야 하겠네요. 적용 못하는 애들 많으니. 아니면 다른 상황을 하나 더 예를들어. 센델 강의에 나오는 장기이식의 예 같은것.
@깡디드 조언 감사합니다^^결국 활동수업으로 하기 애매해서 논술쓰기로 대체했네요 ㅠ
tvn인가 방송에서 차이나는 클라스? 거기서 다룬걸 보니 괜찮을것 같더라구요. 그런수업은 어떠신지
오 감사합니다!!^^
선생님, 혹시 생윤수업 어떤식으로 진행하시는지 조언좀 구할 수 있을까요? ㅠ 제가 타전공인데 이번에 처음 생윤을 맡아서 수업하게되어 매번 수업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ㅠ 1단원은 제가 강의식으로 수업했지만, 2단원부터는 응용윤리파트라서 활동중심수업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감이 잡히질 않네요 ㅠㅠ
첫댓글 해본적 없는데 그냥 조별 토론수업 정도는 할만할 것 같으네요. 내가 기관사라면 어떻게 할 것인가 정도.
50분동안 수업이 가능할까요? ㅠ
생각보다 내용이 적어서 시간이 남을것 같아 어떤식으로 구성해야할지 고민입니다 ㅠ
@아자자!! 그렇겠네요. 상황제시. 너같으면 무슨 선택. 그 이유는. 이까지 개별토론 그 다음 전체토론에서 선수들 + 다른 상황으로 웃음유도 예를 들어 기관사가 뛰어내린다. 등등으로 하면 한 시간은 재밌게 할 수도 있을 듯 공리주의와 의무론에 그 상황이 왜 해당되는지 반드시 설명 해주어야 하겠네요. 적용 못하는 애들 많으니. 아니면 다른 상황을 하나 더 예를들어. 센델 강의에 나오는 장기이식의 예 같은것.
@깡디드 조언 감사합니다^^
결국 활동수업으로 하기 애매해서 논술쓰기로 대체했네요 ㅠ
tvn인가 방송에서 차이나는 클라스? 거기서 다룬걸 보니 괜찮을것 같더라구요. 그런수업은 어떠신지
오 감사합니다!!^^
선생님, 혹시 생윤수업 어떤식으로 진행하시는지 조언좀 구할 수 있을까요? ㅠ 제가 타전공인데 이번에 처음 생윤을 맡아서 수업하게되어 매번 수업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ㅠ 1단원은 제가 강의식으로 수업했지만, 2단원부터는 응용윤리파트라서 활동중심수업을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감이 잡히질 않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