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회사: 미니
차 종: 클럽맨
제작년도: 2017년
덴트판넬: RFD, RRD, 무광 랩핑 된 상태
덴트위치: 일반(General) - 일자덴트
덴트크기: Creases 일자 각 도어당 약 40cm 길이
소요시간: 약 3시간 정도
복 원 률: 약 85% 이상
작업시 주의사항:
- 무광 랩핑 된 자동차 입니다.
- 일자 덴트로 가운데 덴트는 깊습니다.
- 랩핑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 깊게 복원 해야 겠죠.
- 이렇게 랩핑 차량은 글루덴트복원 으로 진행 하면 해당 부위가 떨어 지겠죠.
- 무조건 덴트로드로 진행 해야 합니다..
- 덴트로드 가 접근 될 수 없으면, 이유 여하를 막론 하고 덴트로드를 접근 시키기 위하여 적절한 위치에 "구멍"
- 저의 단점은 어느 곳에 구멍을 뜷어야 하는지 모르는 것 입니다. 평소에 구멍을 뜷지 않고 진행 하기 때문 입니다.
- 그래서, 가끔 복원 품질이 떨어 지는 경우가 나오는데, 미리 손님에게 언질을 드리고 진행 하죠.
- 많은 손님들 께서는 복원률이 조금 떨어져도 대단히 만족 하시기도 합니다.
- 또, 몇몇 손님 들은 경우에 따라 구멍 내고 해도 된다고 하시기도 한 답니다.
- 이번 덴트는 다행히 팩토리 홀(공장 에서 만들어진 구멍) 이 있어, 제가 사용 하는 모든 얇은 덴트로드를 이용 합니다.
- 무광은 덴트라이트를 덴트위치에 비추어도 반사가 되지 않아 덴트복원 진행이 거의 되지 않습니다.
-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투명 스카치 테이프를 덴트 위치에 붙이고 진행 하면 됩니다.
투명 테이프는 좋은 걸 사용행 합니다. 어떤 테이프는 테이프를 떼어 낼 때, 본드가 그대로 붙어 있기도 합니다.
이 본드 떼어 내는 시간이 덴트복원 시간 보다 더 걸리기도 하죠.
- 좋은 비싼 테이프를 사용 하셔야 합니다.
이유야 어떻든 저의 노력 덕분에 손님은 대단히 만족 하고 가셨지만, 저는 뒷 맛이 씁쓸 합니다.
푸쉬 과정에 조금만 세게 올려 지만 "Kock Down, 낙 다운"을 해야 하고 횟수가 많아 지면, 랩핑 부위가 뜰 수 있고
찢어 지는 경우가 발생 하게 되어 "공든 탑이 무너진다" 가 되죠.
아무리 조심해서 푸쉬를 해도 하이 스팟이 발생 하기에 아쉬움이 많은 복원 이었습니다.
덴트복원 및 덴트공구 및 장비 구입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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