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제3회 희망 풍차 결연세대와 홀로 삶 어르신 짜장면 먹는 날!
1.적십자 동북봉사관 조리실에서 행사 식자재 준비
대한적십자사 구리지구협의회(회장 함정현)가 지난 19일(수)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길수) 앞마당에서 희망 풍차 결연 세대와 독거 어르신, 관변단체, 내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억 더하기 짜장면 먹는 날” 행사를 개최했다.
2.구리기구 적십자 사무실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선물 포장하기
이날 함정현 회장은 개회사에서 행사에 참석한 구리시 안승남 시장, 경기도 임창렬 도의원 윤호중 국회의원 보좌관, 적십자사 동북봉사관 이은모 관장,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최길수 관장, 등 관변단체 소개와 행사에 대한 축사에 이어, 적십자 봉사원들은 상차림 음식 나르기 행사를 진행했다.
3.복지관에 경기적십자 동북봉사관 이은모 관장, 홍노을 대리 방문
이번 행사에 중국전통음식점 차이나타운(대표 이삼점)에서 ‘짜장’ 후원과 구리지구협의회에서는 결연 세대와 독거 어르신을 위한 시원한 여름옷 파자마(인견) 250벌과 타올, 부채(접이식), 빵, 음료수 등을 준비하여 푸짐한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동그라미벽화봉사단 이경원 회장의 주도하에 ‘복지관 은빛 배움터 손글씨반 어르신과 아람 J 아카데미 중고생들이 부채에 캘리그라피’를 그려주어 훈훈함은 더 했다.
4.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 행사준비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앞마당에서는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을 비롯하여 총무, 임원, 9개 단위 회장, 봉사원이 한마음이 되어 일사불란하게 어르신들을 위해 음식 만들고, 나르기에 분주했으며 ‘또한, 봉사원 차량으로 결연 가족과 홀로 어르신을 모셔오고 귀가시키는 봉사원들의 노고와 정리정돈과 말끔히 주변 청소를 마무리하는 적십자 봉사원들의 열의가 눈길을 끌었다.
5.구리지구협의회 적십자 봉사원들 음식나르기
또한, 행사장을 이용하도록 물심양면으로 협력한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최길수 관장을 비롯하여 부스를 설치하고 철거 작업까지 복지관 직원들의 많은 도움으로 “제3회 희망 풍차 결연 세대와 독거 어르신 추억더하기 짜장면 먹는 날”, 행사를 성료 했다. “이에 대해 적십자사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은 정말 감사하다는 말로 표현”을 대신했다.
6.중앙 左 측 안승남 시장, 임창렬 도의원, 윤호중 국회의원 보좌관, 관변단체장 과 함께 사진촬영
한편, 함정현 회장은 이번 행사를 치르기까지 지난 6월 4일(화) 구리시 인창동에 위치한 스칼라티움 웨딩홀 8층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금마련 적십자 일일 찻집”을 운영하여 “그 수익금으로 17일부터 경기적십자사 동북봉사관에서 식자재 만들기를 준비했고 18일에는 구리행정복지센터 4층 지구협의회 사무실에서 선물포장 하는 등 사전준비를 해왔다”고 밝혔다.
첫댓글 맛나는 짜장봉사 더운날씨에 수고하셨습니다 ^^
희망풍차 결연 세대와 독거 어르신들에게 자장면을 대접해 드리셨네요.
달달하니 맛있었겠어요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형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소식 감사합니다.
자장면은 국민이 즐겨먹는 보편적인 식사지요. ㅎㅎ
어르신들 짜장면참 좋아하시죠.
수고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