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 야 별 주 요 내 용 | 지원금 | ||
팀 | 개인 | ||
[1분야] 과학융합콘텐츠 스토리 기획·개발 프로젝트 지원 분야 | 최대 5천만원까지 | 최대 1천만원까지 | |
| ▪ 과학스토리 개발 (SF, 과학을 소재로 한 스토리 개발) (과학지식 활용한 원고 기획 및 스토리 개발) | ||
[2분야] 과학융합콘텐츠 사업화 프로젝트 지원 분야 | 최대 1억원까지 | 최대 2천만원까지 | |
| ▪ (영상) 과학 소‧주제의 드라마‧영화‧예능‧다큐 등 영상 콘텐츠 창작 (1인 미디어 영상, YouTube, 팟캐스트, 영화, 다큐 등을 포함) ▪ (출판) 웹툰·만화·(웹)소설·도서 등 제작, 출판 등 ▪ (모바일 앱) 앱,게임 등 과학원리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과학 콘텐츠 ▪ (공연) 과학스토리 기반 창작 프로젝트 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의 공연기획 ▪ (전시) 과학융합을 주제로 한 전시회 등 오프라인 행사 기획 | ||
[3분야] 과학융합콘텐츠 창작주도층 확대 및 유통 촉진 지원 분야 | 기업 대상 최대 1억원까지 | ||
| ▪개인 간 거래기반(P2P) 플랫폼을 활용한 (가칭)과학문화 재능마켓 구축·운영(다양한 창작주도층이 참여한 수요기반의 과학융합 콘텐츠 개발 및 우수과학문화 콘텐츠의 유통 촉진) |
* 재능마켓 : 자신의 재능이나 타인의 재능을 사고파는 시장으로, 마이크로잡 시장의 발전과 함께 커지고 있는 일자리 서비스 중개 플랫폼 사업분야
* 1분야는 신규 스토리 개발 과제만 지원 가능하며, 2분야 과제는 신규스토리를 포함하여 기존에 개발된 스토리 사업화 프로젝트도 지원 가능
모집 분야별 주요내용 |
|
(1분야) 과학융합콘텐츠 스토리 기획·개발(최대 5천만원)
○ 과학융합콘텐츠의 사업화를 위한 전단계로서 다양한 과학스토리 기획·개발 사업 추진으로 산업활성화 기반 조성
- SF(Science Fiction)스토리 기획·개발
* SF는 미래의 배경, 미래의 과학과 기술, 우주 여행, 시간여행, 초광속 여행, 평행우주, 외계 생명체 등의 상상적 내용을 담은 픽션 장르임
- ‘과학’을 주제로 또는 소재로 활용한 스토리 기획·개발
* 과학을 주제로 하거나 소재로 활용하여 원리를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대중적이고 재미있는 스토리
⇒ (결과물) 다양한 콘텐츠 사업화 전단계 수준의 원고 결과물 * 원고 및 사업화 계획안을 최종결과물로 제출 |
(2분야) 콘텐츠 사업화 프로젝트 지원(최대 1억원)
○ 과학스토리를 기반으로 과학융합콘텐츠의 사업화를 위한 창작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타분야 융합콘텐츠 사업화 기반 조성
① (영상) 과학 소‧주제의 드라마‧영화‧예능‧다큐 등 영상 콘텐츠 창작
(1인 미디어, YouTube, 라디오, 팟캐스트, 기타 방송 등을 포함)
② (출판) 과학소설, 과학도서, 웹툰, 만화 등 제작, 출판 등
③ (모바일 앱) 앱,게임 등 과학 원리를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콘텐츠
⇒ (결과물) 영상물, 출판물, 모바일 앱 형태로 플랫폼에 탑재
* 향후 결과물에 대해 사이언스레벨업 및 사이언스올 등 재단 온라인 매체에 활용 * 기존의 완성된 과학스토리를 활용한 콘텐츠 개발 사업화 지원 가능 |
○ 과학스토리를 기반으로 과학공연 및 전시회 등 사업화를 위한 창작프로젝트를 지원함으로써 사업화 기반 조성
④ (공연) 과학스토리 기반 창작연극, 뮤지컬, 콘서트 등의 공연기획
⑤ (전시) 과학융합을 주제로 한 전시회 등 오프라인 행사 기획
⇒ (결과물) 전시회 공연 결과보고, 공연 영상자료 또는 전시 도록 등 * 뮤지컬·연극 공연 전시회 등 공연 및 전시회 1회 이상 * 기존의 과학스토리를 활용한 공연 및 전시도 지원 가능 |
(3분야) 콘텐츠 유통 촉진 지원 분야(최대 1억원)
○ 개인 간 거래기반(P2P) 플랫폼을 활용한 (가칭)과학문화 재능마켓 구축·운영
* 기획, 개발, 감수, 유통 확산 등 단계별 전문가 풀 구축·활용
- 다양한 창작주도층이 참여한 수요기반의 과학융합 콘텐츠 개발
- 과학기술의 재미와 가치를 확산하는 우수과학문화 콘텐츠 유통 촉진 방안 기획 및 운영
⇒ (결과물) 사업결과 보고서(콘텐츠 개발결과물, 콘텐츠 유통 촉진 성과 포함) |
(4) 신청자격
○ 신청자격 : 1인 창작자, 창작팀, 기업, 협동조합 등 산업주체
○ 개인은 최대 2천만원까지, 팀은 최대 1억원까지 신청 가능
- 1, 2분야(개인 및 팀지원) : 1인 창작자, 창작팀, 기업, 협동조합
(개인 지원) |
▪ 1인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 (1인 미디어, 게임, 앱, 웹툰, 일러스트, 인포그래픽스, 작가 등 콘텐츠 관련 개인사업자) * 접수시 미등록 사업자는 선정 후 등록 필수 |
(팀 지원) |
▪ 대학생 팀, 창작팀, 기업, 협동조합 등 산업 주체 지원 (동영상, 과학스토리(도서), 게임, 앱, 웹툰, 과학융합 공연, 전시 콘텐츠 등) * 신청팀당 대표사업자 및 대학팀의 경우 지도교수 1인 포함 총 2인 이상 구성 |
- 3분야 : 기업(개인 간 거래 기반 플랫폼 운영사업자)
3. 공고일 및 접수
○ 접수기한 : 2018.9.14(금)~10.15(월), 18:00 * 공고 및 접수기간 동일
* 접수종료 시점에 임박할 경우 서버 폭주로 인해 원활한 접수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마감시간 전에 여유 있게 접수 바랍니다.
○ 접수서류 : 사업신청서, 사업요약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 사업관리시스템 접수 바로가기 : http://pms.kofac.re.kr
* 위 사업관리시스템 인터넷 주소 클릭시 과정신청안내 확인가능
* 과제신청안내 화면에서 과제책임자는 과제신청매뉴얼 확인 가능
* 접수 완료 후 반드시 접수증을 출력‧보관하고 접수확인을 하여야 함
첫댓글 좋은 정보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