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명 | 노선 | 출발시간 | 기종 | 고도 | 연료 | 순항속도 |
KVA2349 | 예천-제주 | 16:20(KST) | KOVA ATR42-500 |
FL220 |
3600 lbs |
IAS 205KTS |
KVA2389 | 원주-제주 |
" |
" |
FL220 |
3440 lbs |
" |
KVA1099 | 김포-제주 | 16:25(KST) |
" |
FL220 |
3120 lbs |
" |
KVA2539 | 인천-제주 |
" |
" |
FL220 |
3280 lbs |
" |
KVA2347* | 예천-제주 |
" |
" |
FL220 |
3600 lbs |
" |
KVA2387* | 원주-제주 |
" |
" |
FL220 |
3440 lbs |
" |
KVA2139 | 포항-제주 | 16:30(KST) |
" |
FL200 |
2940 lbs |
" |
KVA1097* | 김포-제주 |
" |
" |
FL220 |
3120 lbs |
" |
KVA2537* | 인천-제주 |
" |
" |
FL220 |
3280 lbs |
" |
KVA2369 | 청주-제주 | 16:35(KST) |
" |
FL200 |
2760 lbs |
" |
KVA2159 | 울산-제주 |
" |
" |
FL200 |
2580 lbs |
" |
KVA2119 | 대구-제주 |
" |
" |
FL200 |
2760 lbs |
" |
KVA2137* | 포항-제주 |
" |
" |
FL200 |
2940 lbs |
" |
KVA2099 | 부산-제주 | 16:40(KST) |
" |
FL180 |
2200 lbs |
" |
KVA2279 | 군산-제주 |
" |
" |
FL180 |
2400 lbs |
" |
KVA2367* | 청주-제주 |
" |
" |
FL200 |
2760 lbs |
" |
KVA2157* | 울산-제주 |
" |
" |
FL200 |
2580 lbs |
" |
KVA2117* | 대구-제주 |
" |
" |
FL200 |
2760 lbs |
" |
KVA2097* | 부산-제주 | 16:45(KST) |
" |
FL180 |
2200 lbs |
" |
KVA2277* | 군산-제주 |
" |
" |
FL180 |
2400 lbs |
" |
KVA2269 | 여수-제주 | 16:50(KST) |
" |
FL160 |
2000 lbs |
" |
KVA2179 | 진주-제주 |
" |
" |
FL180 |
2400 lbs |
" |
KVA2229 | 광주-제주 | 16:55(KST) |
" |
FL140 |
1800 lbs |
" |
KVA2267* | 여수-제주 |
" |
" |
FL160 |
2000 lbs |
" |
KVA2177* | 진주-제주 |
" |
" |
FL180 |
2400 lbs |
" |
KVA2227* | 광주-제주 | 17:00(KST) |
" |
FL140 |
1800 lbs |
" |
KVA2249 | 목포-제주 | 17:05(KST) |
" |
FL140 | 1800 lbs |
" |
KVA2247* | 목포-제주 | 17:10(KST) |
" |
FL140 | 1800 lbs |
" |
4. 두 번째 비행 스케쥴 : (편명 옆에 *표가 붙은 것은 증편될 경우 운항됨)
편명 | 노선 | 출발시간 | 기종 | 고도 | 연료 | 순항속도 |
KVA1098 | 제주-김포 | 20:20(KST) | KOVA ATR42-500 | FL210 |
3120 lbs |
IAS 205KTS |
KVA1278 |
진주-김포 |
20:25(KST) |
" |
FL200 |
2940 lbs |
" |
KVA1368 |
여수-김포 |
" |
" |
FL190 |
2940 lbs |
" |
KVA1518 |
평양-김포 |
" |
KOVA B737-400 |
FL315→FL310→FL290 |
14000 lbs | M.78 |
KVA1096* | 제주-김포 |
" |
KOVA ATR42-500 | FL210 |
3120 lbs |
IAS 205KTS |
KVA1198 |
부산-김포 |
20:30(KST) |
" |
FL220 |
2580 lbs |
" |
KVA1258 |
울산-김포 |
" |
" |
FL200 |
2580 lbs |
" |
KVA1348 |
목포-김포 |
" |
" |
FL150 |
2580 lbs |
" |
KVA1276* |
진주-김포 |
" |
" |
FL200 |
2940 lbs |
" |
KVA1366* |
여수-김포 |
" |
" |
FL190 |
2940 lbs |
" |
KVA1516* |
평양-김포 |
" |
KOVA B737-400 |
FL315→FL310→FL290 |
14000 lbs | M.78 |
KVA1238 |
포항-김포 |
20:35(KST) |
KOVA ATR42-500 |
FL200 |
2580 lbs |
IAS 205KTS |
KVA1328 |
광주-김포 |
" |
" |
FL190 |
2400 lbs |
" |
KVA1196* |
부산-김포 |
" |
" |
FL220 |
2580 lbs |
" |
KVA1256* |
울산-김포 |
" |
" |
FL200 |
2580 lbs |
" |
KVA1346* |
목포-김포 |
" |
" |
FL150 |
2580 lbs |
" |
KVA1418 |
양양-김포 |
20:40(KST) |
" |
FL180 |
1800 lbs |
" |
KVA1218 |
대구-김포 |
" |
" |
FL180 |
2400 lbs |
" |
KVA1428 |
속초-김포 |
" |
" |
FL180 |
2000 lbs |
" |
KVA1438 |
강릉-김포 |
" |
" |
FL160 |
1800 lbs |
" |
KVA1236* |
포항-김포 |
" |
" |
FL200 |
2580 lbs |
" |
KVA1326* |
광주-김포 |
" |
" |
FL190 |
2400 lbs |
" |
KVA1448 |
예천-김포 |
20:45(KST) |
" |
FL160 |
1800 lbs |
" |
KVA1378 |
군산-김포 |
" |
" |
FL150 |
1800 lbs |
" |
KVA1416* |
양양-김포 |
" |
" |
FL180 |
1800 lbs |
" |
KVA1216* |
대구-김포 |
" |
" |
FL180 |
2400 lbs |
" |
KVA1426* |
속초-김포 |
" |
" |
FL180 |
2000 lbs |
" |
KVA1436* |
강릉-김포 |
" |
" |
FL160 |
1800 lbs |
" |
KVA1446* |
예천-김포 |
20:50(KST) |
" |
FL160 |
1800 lbs |
" |
KVA1376* |
군산-김포 |
" |
" |
FL150 |
1800 lbs |
" |
5. 기상상태
1) 첫 번째 스케쥴 : 국내 모든 공항(제주 포함) - Wind Calm, 7 mile Clear, 29.92inch. 상층풍 Calm
2) 두 번째 스케쥴 : 이륙시 사용되는 모든공항 - Wind Calm, 7 mile Clear, 29.92inch. 상층풍 Calm
착륙공항(김포공항) - Wind 290/05G15, 2mile FG, 29.92inch. 015BKN 030OVC
3) 기상상태는 넷플서버에서 자동으로 뿌려집니다. 별도의 세팅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강제로 세팅되니 주의하시길...)
6. 스케쥴에 대한 기타 공지사항
1) 당일날 운항되는 스케쥴은 노선비행으로 KOVA 디브리핑 게시판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등록은 KOVA Pilot Number가 필요합니다.)
2) 준비된 편명보다 참석자가 많은 경우 스케쥴이 증편됩니다.
3) 준비된 스케쥴은 얼마 후 발표될 신 스케쥴의 편명 부여 기준을 따르고 있습니다.
4) 얼마 후 새롭게 적용될 탑재연료량과 고도배정으로 산출해 보았습니다.
5) 항로는 각 노선에 해당하는 KOVA 국내선 시간표를 참조하십시요.
6) 준회원은 국내선 시간표를 볼 수가 없습니다. 이 경우 접속했을 경우 항로를 알려드립니다. 국내선이기 때문에 항로가 매우 간단하며
대부분 준회원 께서도 항로를 알 것이라 믿습니다.
7. 당일 관제에 대한 공지사항
1) 넷플 서버는 KOVA의 공식 넷플서버를 이용합니다. (155.230.154.246)
2) 넷플 서버에 모임당일에만 비밀번호가 걸립니다. 비밀번호는 당일 오후 2시경 KOVA의 넷플게시판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3) 넷플 서버 혼잡이 예상되기 때문에 Observer접속과 FS Navi등의 접속은 금지됩니다. 접속시에는 바로 쫒겨납니다.
4) 넷플 서버에 이상이 있을 경우를 대비하여 백업서버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문제가 생기는 즉시 KOVA 넷플 게시판을 주시해 주세요.
5) 관제는 TEAM SPEAK을 이용하여 관제합니다. 항공기 수가 많은 관계로 타이핑을 이용한 관제는 불가능합니다.
꼭 헤드셋을 준비해주세요. 얼마 안합니다.
6) Team Speak 서버에 입장하신뒤 KOVA Flight 하위의 GND, DEP 채널로 들어오시기 바랍니다.
7) 관제사와 Contact되었을 경우 꼭 관제사에게 입장했을음 알려주어야 합니다.
예) Inchon contorl, KVA1098 with you. (아주 간단하죠~)
8) Team Speak의 Setting->Sound Input/Output Settings에서 꼭 Push and talk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9) 모임 당일날 되기 이전부터 미리미리 넷플서버와 팀스픽 서버에 접속하시어 여러 가지 튜닝을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모임 당일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조종사께서는 원활한 참가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꼭 지정된 정시에 출발합니다.
10) 당일 각 출발공항의 Ground Control과 Depature Control은 부사장 서상원이 맡으며
Enroute 및 Approach는 비상근 상임이사이신 박태하님이 맡습니다. 그 외에 혼잡할 경우 추가로 Enroute 관제사를 운영합니다.
11) 넷플에 접속할 때는 꼭 Crash를 OFF하시고, 활주로나 택시웨이가 아닌곳에서 접속하신뒤 전후좌우를 살피면서
주기장으로 이동해 주십시요.
12) 접속과 동시에 편명을 부여받으실 것입니다. 편명을 부여받은 즉시 서버에서 로그아웃하시고 부여받은 편명을 접속이름으로 하여
재접속하셔야 합니다. 관제는 모두 KVA 편명에 의거하여 이루어집니다. (준회원분들도 참여가능하기 때문에 KOVA Pilot 넘버로
운영하지 않습니다. 또한 편명을 포스트잇에 메모하여 모니터에 붙여놓으시길 권장합니다. 부여받은 넘버를 잊어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13) 편명 부여의 의미는 이미 클리어런스 딜리버리가 끝났음을 의미하며 Taxing을 요청한 상태로 간주합니다. 즉 스탠바이상태로
Ground Control의 Taxing지시를 기다리기만 하면됩니다.
14) 이륙후 스케쥴에 지정된 고도 이외의 고도를 지시받을 경우 지시받은 고도로 순항하여야 합니다.
15) 도착공항의 Ground Control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도착즉시 최대한 빨리 활주로를 비우고 주기장으로 스스로 이동합니다.
제주공항은 청사 앞 주기장에 일렬로 서 주시고, 김포공항은 국내선 청사 앞 주기장에 일렬로 서 주십시요.
16) 김포 착륙의 경우 이륙 트래픽을 감안하여 두 개의 활주로를 모두 사용하여 착륙할 수 있습니다. 허가된 활주로를 꼭 확인하십시요.
17) Go Around를 하였을 경우 무조건 챠트에 명시된 포인트로 이동하여 HOLDING을 하고 계시면 됩니다.
16) Holding Point가 운용됩니다. Holding에 대해서는 밑의 별도 안내를 읽어주세요.
8. Holding Point운용에 대한 공지사항
1) 스케쥴 관계상 이번 넷플은 항적분리보다는 Holding Point운용으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2) 제주공항에 착륙하는 항공기는 B576에 두 개, A586에 두 개를 운용합니다.
3) 김포공항에 착륙하는 항공기는 G597에 두 개, G585에 두 개, B576에 두 개, Y64에 한 개를 운용합니다.
4) 정확한 HOLDING위치는 밑에 첨부한 챠트를 참고하여 주십시요.
5) 각각 Holding Point는 Point A(Alpha), Point B(Bravo)등의 명칭으로 불리게 됩니다.
6) Holding Point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는 별도의 강좌를 할 예정입니다.
←〓〓〓 KOVA사이트 넷플 게시판에 가시면 큰 그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첫댓글 전쟁터를 보실수있습니다 -_-;; 기대되는군요^^
으음 -_-;; 대규모중의 대규모 넷플이군요.. // 좋은 만남들 가지세요~
전쟁..-_-;
후와........
덜덜덜- -;